[N Pick] TIFFANY & CO.



1 메종을 대표하는 티파니 세팅 링.
2 티파니 세팅 130주년을 기념해 2016년 출시한 파베 티파니 세팅 링.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은 헨리 맨시니가 작곡한 ‘문 리버(Moon River)’가 흐르는 가운데 오드리 헵번이 크루아상과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을 들고 티파니 부티크 쇼윈도를 물끄러미 바라보면서 시작한다. 영화 속 그녀의 모습엔 티파니를 향한 전 세계 여성의 동경과 로망이 담겨 있다. 이토록 많은 사랑을 받기까지 티파니는 오랜 시간 하이 주얼리를 제작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창립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는 독보적 퀄리티의 다이아몬드를 찾아 연마하고 세공하는 일에 헌신했다. 1800년대 프랑스 왕관에 세팅한 보석을 비롯한 최상급 보석을 유럽에서 수집해 ‘다이아몬드의 왕’이라는 호칭을 얻은 찰스 루이스 티파니는 세계 각국의 희소한 가치를 지닌 보석을 미국에 알린 최초의 인물. 그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다이아몬드로 인정받는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Tiffany Diamond)’를 세상에 소개하면서 티파니의 뛰어난 장인정신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 다이아몬드 브랜드로서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3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네크리스를 착용한 레이디 가가.
4 플래티넘 소재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중앙에 팬시 옐로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네크리스.

Precious Diamonds
티파니가 다룬 수많은 다이아몬드 중에서도 1877년 남아프리카 킴벌리 광산에서 발견한 287.42캐럿의 옐로 다이아몬드는 더욱 특별하다. 원석의 크기와 희귀성으로 세계적 주목을 받은 것은 물론 절반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면서 128.54캐럿의 쿠션 브릴리언트 컷으로 새롭게 가공해 세계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옐로 다이아몬드를 탄생시켰기 때문이다. 이를 계기로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캐럿보다 광채를 중요시하는 기준을 확립하고 미국을 대표하는 주얼리 하우스로 명성을 얻었고 옐로 다이아몬드 하면, 티파니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만들었다. 이 다이아몬드는 영화에서 오드리 헵번이 착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창립 175주년이던 2012년엔 네크리스로 세팅해 뉴욕 티파니 플래그십 매장에 영구 전시했다. 지난 2월에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레이디 가가가 옐로 다이아몬드 네크리스를 착용하고 레드 카펫을 밟아 시선을 끌기도 했다.






5 엄선한 다이아몬드를 독보적 장인정신으로 완성시키는 티파니.

Make a Big Difference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 9001로부터 인정받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다이아몬드를 사용하는 티파니는 주얼리 브랜드 중 유일하게 최첨단 시설과 보석학자로 구성한 자체 감정소를 운영하고 있다.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보편적 다이아몬드 평가 기준인 투명도(Clarity), 중량(Carat), 컷(Cut), 색상(Color)을 뜻하는 4C 외에도 ‘외관(Presence)’이라고 불리는 티파니만의 품질 기준을 적용하는데, 커팅의 정확성과 대칭, 폴리싱 정도를 평가하는 이 조건이 함께 어우러질 때 비로소 완벽한 광채와 형태의 다이아몬드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또 티파니는 최고 장인정신이야말로 윤리적 채굴에서 시작된다고 믿고 있다. 다이아몬드를 채굴하는 순간부터 고객의 손에 들어오기까지 모든 과정을 알리고 공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신뢰할 수 있는 광산과 산지를 통해서만 원석을 공급받는다. 그런 만큼 티파니의 다이아몬드는 외관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춰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한다. 수많은 과정을 거쳐 탄생한 티파니 다이아몬드에는 품질을 보증하는 ‘티파니 다이아몬드 증서’가 주어진다. 이 다이아몬드 증서는 고객이 구입한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품질보증, 다이아몬드에 대한 티파니의 권위와 고객에 대한 평생의 약속을 담고 있다.

Special Exhibition of Tiffany Diamonds
이처럼 다이아몬드의 생산부터 디자인, 탄생에 이르기까지 높은 이상향과 기준으로 이를 실천해온 티파니가 오는 8월 10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장인정신과 작업 과정을 소개하는 체험형 전시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향한 위대한 여정 >을 개최한다. 희소성과 기원, 4C, 장인정신 그리고 모던 러브 총 4개의 장으로 구성한 이번 전시는 최상의 아름다움과 광채를 지닌 다이아몬드를 탄생시키기 위한 티파니의 숭고한 여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는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하며, 마이크로사이트(WWW.THEDIAMONDSOFTIFFANYEVENT.KR)에 접속해 예약할 수 있다.


 



 

에디터 김유진(yujin.kim@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