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OCTOBER. 2018 WATCH NOW

Happy 100th Anniversary!

  • 2018-10-11

세계의 아름다운 건축물에서 영감을 가져온 ‘스토리’가 있는 시계를 선보여온 미도. 1918년 탄생해 올해 100주년을 맞은 미도가 의미 깊은 생일을 자축하는 특별한 시계들을 선보였다.

MIDO, Commander Big Date & Baroncelli Big Date
파리 에펠탑에서 영감을 얻은 ‘커맨더 빅 데이트’는 상징적이면서 타임리스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6시 방향에 빅 데이트 창을 갖추었다. 지름 42mm의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에 짙은 그레이 혹은 그레이컬러 다이얼, PVD 코팅한 스틸을 함께 믹스한 투톤 스틸 버전과 전체를 로즈 골드 PVD 코팅한 스틸 버전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8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을 갖춘 셀프와인딩 무브먼트를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케이스를 통해 들여다볼 수 있다.
‘바론첼리 빅 데이트’의 경우 이탈리아 밀라노의 갤러리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II의 건축양식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세련된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이 눈길을 끈다. 클래식한 바론첼리에 역시 빅 데이트창을 더해 높은 가독성을 보여준다. 기존 바론첼리와 비교해 두께는 다소 두꺼워졌지만 고유의 디자인 요소는 그대로 고수했다. 지름 40mm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은 모두 PVD 코팅한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제작했고, 각을 낸 시침과 분침은 한 면은 샌드블라스팅, 다른 한 면은 다이아몬드 커팅 처리해 유니크한 느낌을 선사한다. 역시 80시간 파워리저브 가능한 셀프와인딩 무브먼트를 투명한 백케이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30m 방수 가능하며, 총 7개 모델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MIDO, 100th Anniversary Baroncelli Limited Pair Watch
창립 100주년을 맞아 소개한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렌 오페라하우스의 아름다운 곡선미를 디자인 요소로 채택했다. 남성 모델은 지름 38mm 케이스에 시침·분침과 6시 방향의 스몰 세컨드 창을, 여성 모델은 지름 33mm 케이스에 시침·분침·초침을 갖추었다. 모두 로즈 골드 PVD 코팅한 케이스에 아이보리 컬러 다이얼(여성 모델은 머더오브펄 다이얼)을 매치하고, 12시 방향에 로마숫자 인덱스 XII를 놓아 1918년대의 고전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모두 투명한 백케이스를 통해 셀프와인딩 무브먼트와 브랜드 로고를 볼 수 있다. 악어가죽 텍스처를 살린 브라운 송아지 가죽 스트랩을 매치했고, 1918년 창립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각각 창립 연도인 1918개를 한정 생산했다.











MIDO, Baroncelli Trilogy Limited Editions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브랜드의 타임리스한 DNA를 보여주는 바론첼리 트릴로지 리미티드 에디션은 모두 렌 오페라하우스의 곡선미에서 영감을 가져왔고, 지름 38mm 케이스에 각 모델이 상징하는 연도와 같은 개수로 한정 생산한다. 첫 모델 ‘바론첼리 1918’은 앞서 소개한 페어 워치의 남성 모델과 동일한 시계로 로즈 골드 PVD 코팅한 스틸 케이스에 악어가죽 느낌의 스트랩을 매치해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했다. ‘바론첼리 2018’은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에 화이트 래커 다이얼로 미니멀하지만 모던한 감성을 전한다. 기존의 바늘 형태와 디자인 요소를 고수하면서 광택 처리한 스테인리스스틸 브레이슬릿을 매치했다. ‘바론첼리 2118’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모델로 블랙 PVD 코팅한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에 첨단 소재인 코듀라 스트랩을 매치했다. 다이얼은 선레이 새틴 브러싱 처리해 매력적인 거울 효과를 내고, 스몰 세컨드에 바니시 코팅한 보르도 레드 톤 초침으로 포인트를 가미했다. 3개 모델을 각각 1918개, 2018개, 2118개 한정 생산하며, 특별 제작한 상자에 넣어 고유 번호를 새긴 인증서와 함께 제공한다.











MIDO, Multifort Datometer Limited Edition
1939년 처음 출시한 멀티포트 다토미터를 재조명해 한 단계 진화시킨 ‘멀티포트 다토미터 리미티드 에디션’은 시드니 하버 브리지에서 영감을 얻은 기본 멀티포트에 미적 코드를 가미해 빈티지한 느낌으로 해석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날짜를 표시하는 멀티포트 다토미터만의 레드 팁 핸드. 지름 40mm의 폴리싱 처리한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는 로즈골드 PVD 코팅했고, 다이얼은 샌드블라스트 처리한 실버 베이지 톤으로 세련된 느낌을 전한다. 블랙인덱스는 슈퍼루미노바 코팅 처리해 어둠 속에서도 높은 가독성을 보여준다. 브랜드 창립 연도에서 착안해 1918개만 한정 생산한다.

 

에디터 이서연(janicelee@noblesse.com)
윤성현(시계 칼럼니스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