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JULY. 2017 FASHION

An Elegant Choice

  • 2017-06-23

구두를 고를 때만큼은 누구보다 깐깐한 안목을 내세우는 이들에게 주저 없이 추천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이탈리아 볼로냐 지역의 전통적 구두 제작 노하우와 현대적 디자인을 아우르는 아.테스토니. 이들을 대표하는 슈즈 라인 4가지를 소개한다.

Amedeo Testoni
창립자 아메데오 테스토니의 이름을 붙인 최상급 라인으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아.테스토니가 구축한 슈 메이킹 노하우의 결정체를 경험할 수 있는데, 볼로냐(Bolonese)·필레토네(Filettone) 공법을 비롯해 브랜드가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적용해 장인이 수작업으로 생산한다. 부드러운 카프 레더를 기본으로 악어, 타조, 버펄로 가죽과 같은 이그조틱 레더를 사용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며 슈즈 밑창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고유의 깃털 장식을 새겨 넣어 더욱 특별하다. 정교한 구두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1 Design 제품 디자인을 마친 뒤 발 모양을 본뜬 플라스틱 소재의 제작 틀(라스트)에 이를 옮겨 그린다.
2 Selecting & Cutting out 최상급 소재를 저장해둔 별도의 창고에서 디자인에 적합한 가죽을 선택해 상태를 점검한다. 이후 두께를 측정하는데, 품질이 뛰어난 슈즈를 만들고자 1.2~1.3mm 두께의 가죽만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후 일반 가죽을 사용한 제품은 패턴 작업을 통해 특수 제작한 기계로 재단하며, 소량만 생산하는 제품 또는 특피를 사용한 제품은 100% 수작업으로 장인이 재단한다.
3 Making the Upper Part 구두의 갑피 제작 과정. 재단을 마친 가죽 조각을 신발 형태로 이어 붙인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필레토네 공법. 가죽 조각의 연결 부위에 신축성과 유연성을 부여하고자 캥거루 가죽 소재의 바이어스(이 부분을 필레토네라 일컫는다)를 끼워 넣어 박음질한다. 너비가 0.2mm에 불과해 이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발을 움직일 때마다 필레토네가 늘어나 편안한 착용감을 더할 뿐 아니라 장식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4 Stitching up 아.테스토니는 자사 제품의 모든 라인에 비접착식 공법을 적용한다. 갑피와 밑창을 연결할 때 식물성 접착제로 형태만 고정한 상태에서 일일이 바느질을 하는데, 그 덕분에 신발의 통기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유연성이 높아져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특히 아메데오 테스토니 라인에는 이들의 장기이자 특기인 볼로냐 공법을 적용한다. 수백 년에 걸쳐 볼로냐 지역 구두 장인들에 의해 개발 및 전승되어온 제화 기술 중 하나로, 염소 가죽으로 된 주머니를 제작해 구두 안에 또 하나의 덧신처럼 끼워 넣는 방식.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주머니가 착용자의 발에 맞게 변형되기 때문에 맞춤 신발을 신은 듯한 편안한 착화감을 누릴 수 있다.
5 Finishing 장인들은 오랜 세월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적 감각을 발휘해 마무리 작업을 한다. 밑창에 아메데오 테스토니 라인을 상징하는 깃털 문양을 새기고, 뒷굽에 톱니 모양의 표식을 그리거나 디테일한 부분의 염색 작업 등을 진행하면 비로소 한 켤레의 슈즈가 완성된다.











1 블랙 라벨의 옥스퍼드 슈즈.   2 레이스업 슈즈.

Black Label
아메데오 테스토니보다 한층 대중화된 라인이지만 볼로냐 공법, 필레토네 공법 등 브랜드의 차별화된 장인 기술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클래식하고 편안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 포멀한 비즈니스 룩을 위한 슈즈로 적당하며 남성과 여성을 위한 제품 모두 선보인다.






3 스투디엄 라인.   4 캐주얼한 모카신.

Studium
전통적 공법을 벗어난 대신 다채롭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어 젊은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라인. 클래식과 포멀을 아우르는 모카신이 대표 아이템으로 그 밖에 패턴과 컬러를 가미한 레이스업 슈즈, 슬립온 등을 만날 수 있다. 데일리 슈즈로 제격이다.






5 캐주얼한 감성이 돋보이는 T-웨이 라인.   6 울트라 라이트 웨이트 스니커즈.

T-way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스니커즈, 드라이빙 슈즈, 로퍼 등으로 구성한 캐주얼 라인. 대부분 러버 솔을 달아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울트라 라이트 웨이트 스니커즈는 초경량으로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갖춘 대표 아이템. 문의 02-554-4310

 

에디터 이혜미(hmlee@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