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껏 가까워진 양평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3-26

한껏 가까워진 양평

서울에서 1시간.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 가득해진 추억으로 돌아올 수 있는 양평의 곳곳을 소개한다.

별담하늘담
여행을 계획할 때 완벽한 숙소 하나만 준비돼있다면 그렇게 마음이 든든할 수 없다. 양평 ‘별담하늘담’은 아기자기한 이름만큼이나 아늑함이 느껴지는 독채 풀빌라로, 사계절 내내 이용 가능한 수영장과 함께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로 SNS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숙소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릴 수 있는 양평의 대표 핫 플레이스. 양평의 청정 자연과 함께 진정한 ‘쉼’을 누리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ADD 경기 양평군 용문면 중원산로 122-17
바로가기 ▶





하우스 베이커리
국내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바로 그 지역을 대표하는 빵집을 방문해보는 것이다. ‘하우스 베이커리’는 양평에서 손꼽히는 대표 베이커리로, 다양한 빵과 함께 한옥 인테리어를 활용한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 과일 토핑을 더한 크루아상부터 하우스 베이커리의 시그너처 메뉴인 망고 스무디까지.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베이커리와 음료 메뉴들로 가득하다. 택배로도 주문 가능해, 언제든 양평 여행의 추억이 담긴 하우스 베이커리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ADD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338-1
바로가기 ▶





구하우스 뮤지엄
양평의 대표 명소 중 하나인 ‘구하우스 뮤지엄’은 그동안 우리가 알던 미술관의 보편적인 형태를 벗어나, 집이라는 친숙한 공간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전달한다. 빈티지 가구는 물론, 미술, 서적, 디자인 등 구하우스만의 색으로 수집된 여러 예술가의 소장품도 만날 수 있다. 오는 5월까지 ‘거장들의 에디션 작품전’이 열리고 있어, 방문한다면 미술관이 아닌 어느 예술가의 집에 초대된 듯한 색다른 기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ADD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바로가기 ▶





카포레
마치 해외 유명 건축가의 작품을 연상시키는 양평의 ‘카포레’는 카페와 갤러리 공간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양평의 대표 포토 스폿으로 불리는 곳이다. 창을 통해 내려다보이는 남한강 뷰와 함께 건축가 곽희수가 설계한 감각적인 건축물로, 구석구석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공간이다. 양평의 자연을 배경으로, 전시, 음악, 야외공연 등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공존한다. 음료 한 잔이 포함된 입장료로 2,000평 이상의 드넓은 예술 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ADD 경기 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58
바로가기 ▶





희담재
양평 ‘희담재’는 카페 겸 한옥 스테이로 투숙하지 않아도 언제든 한옥의 고요함 속에서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다양한 음료 메뉴와 함께 프랑스 부르타뉴 지방의 크레페와 파스타, 에그 베네딕트 등 한옥 인테리어와 대조되는 이국적인 식사 메뉴로 색다른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희담재의 고요한 운치를 즐기다 보면 다음 여행 시 스테이 공간에서 숙박을 기약하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지녔다. 한옥 스테이는 게스트 하우스로 운영된다.
ADD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화서로200번길 9
바로가기 ▶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구하우스 뮤지엄, 별담하늘담, 카포레, 하우스 베이커리, 희담재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