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옆 레스토랑을 찾아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4-07-05

미술관 옆 레스토랑을 찾아서

미술 전시도 즐기고, 미식도 즐길 수 있는 곳! 갤러리들이 모인 삼청동에 위치한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미술 전시도 보고, 근사한 레스토랑도 방문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날. 국립현대미술관, 국제갤러리, 학고재, 금호미술관, 아트선재센터 등 다채로운 미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갤러리들이 모인 삼청동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걸어서 조금만 이동한다면 북촌한옥마을의 고즈넉한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삼청동에서 방문하기 좋은 미술관 옆 레스토랑 맛집 세 곳을 소개한다.







진작카키 안국점
일식 다이닝으로 유명한 진작카키 안국점에서는 시그너처 메뉴인 후토마끼와 굴튀김, 카키플래터 외에도 신선한 해산물과 제철 생선 등의 재료로 선보여지는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바다향을 입안에 가득 머금다 보면 와인 한 잔을 곁들이고 싶기 마련이다. 해산물과 궁합이 잘 맞는 화이트 와인부터 위스키, 사케, 하이볼 등 음식과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주류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차분한 느낌을 주는 블랙 컬러와 원목으로 이루어져 있어 중요한 미팅 자리부터 소개팅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1길 38







데비스
패션 브랜드 앤디앤뎁의 디자이너 앤디와 데비가 오픈한 홈메이드 브런치 레스토랑.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곳인 만큼, 입으로는 식감을 즐기고 눈으로는 미감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 브런치 메뉴부터 살몬 타르타르, 광어 세비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코스요리도 세 가지나 있다. A, B, C 코스로 구성되었으며, 광어 뫼니에르, 소꼬리 부르기뇽, 안심 로스트를 각각 메인으로 맛볼 수 있다. 한국 도자기와 협업해 제작한 옐로 컬러의 플레이트는 식욕을 돋게 하는 또 하나의 포인트! 양옥집을 개조하며 동서양의 매력을 모두 담아낸 인테리어와 창밖으로 보이는 창덕궁 뷰가 아름다운 곳이다. 방문하기 전에는 예약 확인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원서동 147







고메 오드 삼청동
공덕동의 맛집으로 알려진 고메 오드 레스토랑이 지난해 삼청동으로 이전했다. 생면 파스타 메뉴로 블루리본을 받은 만큼, 투 플러스 등급 한우 화이트라구와 감바스 감베리 파스타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2층에 있는 다이닝 ‘고메오드’에서 식사를 한 후, 1층에 있는 라떼 전문점 ‘낙’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블랙과 오렌지 톤으로 이루어진 실내가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140

 

에디터 정다은(jde@noblesse.com)
사진 각 레스토랑 SNS 계정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