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 서서 먹는 베이글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10-06

줄 서서 먹는 베이글

밀가루 반죽을 끓는 물에 데치고 굽는 링 모양의 빵. 가뜩이나 맛있는 베이글이 더 맛있어졌다.

코끼리 베이글
이른 아침에 영등포에서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200m 넘게 늘어선 줄을 보고 깜짝 놀랐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으로 알려진 코끼리 베이글에 선 줄이란다. 베이글이 유행하면서 우후죽순 파는 곳이 늘어났지만 역시 원조는 원조다. 코끼리 베이글은 전기 오븐이 아닌 참나무 장작 화덕에서 베이글을 굽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게 특징. 벌써 군침이 고인다. 대표 메뉴는 프랑스산 고메 버터와 펄 솔트를 채워 넣은 버터 솔트 베이글. 햄치즈, 연어, 스모크 등심 등의 샌드위치류도 추천. 고민할 필요가 없다. 남아 있는 베이글은 우선 바구니에 담고 봐야 한다. 영등포 외에도 용산, 성수에도 매장이 있다.
ADD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76 코끼리베이글





에브리띵베이글
흔히 베이글은 뉴욕이 원조라고 한다. 유럽에서 뉴욕으로 이주한 유대인이 만든 것에서 유래했는데 쫀쫀한 식감과 튀지 않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정통 뉴욕 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에브리띵베이글에 가보자. 뉴욕 현지에서 베이글 비법을 배워온 대표가 만들며 건토마토, 프레츨, 블루베리, 연어와 크림치즈가 들어간 크림치즈&록스 등 10가지가 넘는 베이글을 만날 수 있다. 특별한 베이글을 추천하자면 김치시즈닝과 슈레드치즈 조합으로 매콤하고 짭짤한 맛이 나는 김치즈 베이글을 고르고 싶다. 속성 소고기와 치즈, 머스타드가 들어간 뉴욕파스트라미, 그리고 매주 토요일에만 만날 수 있는 레인보우 베이글도 독특한 매력이 있다.
ADD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1층 에브리띵베이글





보스베이글웍스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오며 유명해졌지만, 더 유명해지기 전에 가봐야 할 곳. 보스베이글웍스는 서울 속 작은 일본을 표방한다. 일본 주택가에 있는 여느 카페 같은 외관, 내부는 원목으로 꾸며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준다. 차분하고 단아한 인테리어 덕분에 베이글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이곳의 베이글은 프랑스 밀가루를 사용해 반죽하고 20시간 이상 저온 숙성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뜨거운 화덕에서 빠르게 굽는다. 덕분에 베이글이 부드럽고 쫀득하며 촉촉하다. 와사비 오이절임 크림치즈, 할라피뇨 베이컨 크림치즈 등 뭐든지 허투루 만든 메뉴가 없다. 내부에 전시된 트로피도 보이는데, 국내 권위 있는 대회에서 수상한 바리스타가 커피를 내려주기 때문. 베이글과 커피 조합은 어쩔 도리가 없다.
ADD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25길 54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리브나, 카밀로 한남(@camillo_hannam), 바위파스타바(@bawipastabar)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