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바삭바삭, 갓 튀긴 돈카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12-22

겨울에도 바삭바삭, 갓 튀긴 돈카츠

갓 튀겨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돈카츠에 생맥주 한잔을 곁들인다면.

 분지로 한국본점 
나가사키에서 유명한 돈카츠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 을지로 입구 분지로 한국본점은 롯데백화점 본점 13층에 있다. 분지로의 타카다 유지는 일본 전역을 돌며 돈카츠를 연구한 장인이다. 한국점은 직접 기술을 전수받아 그 맛을 잇는다. 작은 차이가 맛을 크게 좌우하기에 특제 빵가루, 소스, 맞춤 튀김기계, 맞춤 제작 도자기 등을 일본에서 그대로 가져왔다. 분지로 특제 소스는 두 가지 맛이 있다. 맵고 진한 갈색, 그리고 순한 맛의 노란색. 사실 어떤 걸 찍어 먹어도 맛있다. 매일 소량으로만 판매하는 특상 로스카츠를 추천한다. 재료가 소진되어 없다면 스페셜 카츠 모듬을 시켜보자. 가격이 좀 비싸지만 그 값어치를 한다.
ADD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카와카츠 본점 
생활의 달인에 카와카츠 달인으로 소개된 집. 리뷰를 보면 마포구 1티어 돈카츠 전문점이라고 호평이 자자하다. 이미 대기 줄이 길다. 카와카츠는 최고급 국내산 돼지고기를 파동 숙성 방식으로 열흘간 숙성 시킨다. 먼저 신선한 기름에 튀긴다. 그리고 다시 오븐에 굽는다. 덕분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수량이 남아있다면 일일 한정으로만 파는 특로스(상등심)카츠를 꼭 시켜볼 것. 가브리살과 지방이 섞인 부위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히레나 토리 카츠로 시키면 된다. 카와카츠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 먼저 앞에 놓인 통후추를 뿌려준다. 첫입은 히말라야 솔트에 찍어먹는다. 다음에는 와사비를 살짝 얹어서, 세 번째에는 로즈마리 올리브유를 찍어서, 네 번째에는 돈카츠 소스에 푹 담가서 먹는다. 각자 취향의 영역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로즈마리 올리브유가 입맛에 맞았다.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 126 1층 102호





 헤키 
망원동의 맛집 헤키는 히레카츠(안심) 1순위로 꼽아도 손색이 없다. 기다릴 각오를 하는 게 좋다. 그것도 꽤 많이. 주말에는 2시간을 기다렸다는 후기도 있다. 헤키는 원래 망원 시장 쪽에 있었다. 이사하면서 지금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바뀌었다. 윤기가 흐르는 차진 밥과 장국이 먼저 나온다. 그리고 선분홍빛이 도는 히레카츠 등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먼저 소금에 찍어 먹기, 그리고 와사비를 올려 양파절임과 함께 먹기, 세 번째는 트러플 오일에 소금을 같이 찍어서 먹기, 그리고 트러플 오일과 와사비를 곁들여 먹어보기, 마지막으로 돈가스 소스에 찍어 먹는다. 특히 트러플 오일과 와사비의 조합이 독특하다.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눈물이 고인다.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33 1층 헤키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분지로, 카와카츠, 헤키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