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LIFESTYLE
  • 2020-02-28

정기 구독, 어디까지 해봤니?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같은 때, ‘혼술’, ‘혼커’ 하고 싶다면? 집에서 우아하게 한 잔 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로 눈을 돌려보자.



1. 홈 카페를 책임지는 원두 정기배송 ‘커피 클럽’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원두. 어디서 어떻게 골라야 할까? ‘커피 클럽’은 프릳츠커피컴퍼니의 커피를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원두뿐 아니라 콜드브루, 커피티백, 커피드립백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원두 정기배송을 신청하면 매주 프릳츠커피컴퍼니의 싱글오리진 중 한 가지를 받아볼 수 있다. 한 달 동안 4가지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도 다양한 원두를 경험하고 싶지만 보관기간이 길어져 고유의 풍미가 떨어질까 그러지 못한 1인 가구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fritz.co.kr






2. 와알못이라도 괜찮아, 와인 버틀러서비스 ‘퍼플독’
‘퇴근하고 집에 오면 나를 위한 와인이 준비되어 있으면 좋겠다!’ 맛있는 와인을 손쉽게 즐기고 싶다면 와인 전문가들이 엄선한 맞춤 프리미엄 와인과 관련 콘텐츠를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퍼플독’을 추천한다. 와인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면 월 39,000원부터 시작하는 ‘골드’를, 와인이 좋아져 더 다양하고 좋은 와인을 접하고 싶다면 월 200,000원부터 시작하는 ‘플래티넘’을, 와인 애호가로 최고급 와인을 즐기고 싶다면 월 500,000원부터 시작하는 ‘블랙’을 선택하면 된다. 취향을 분석해 AI가 와인을 매칭해주고 구독 횟수가 거듭될수록 알고리즘이 정밀해진다. 와인만 배송해주는 것을 넘어 와인 라벨을 읽어주는 콘텐츠까지 제공해 와인을 마실수록 와인에 대한 지식까지 절로 쌓일 것이다.
www.purpledog.co.kr






3. 소맥만 마신다고? 전통주 큐레이션 서비스 ‘술담화’
국내에 979개의 양조장과 2000종이 넘는 전통주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안 마셔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것이 전통주의 매력이다. ‘술담화’는 전통주 소믈리에가 선정한 이 달의 술과 그에 어울리는 페어링 안주를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배송해준다. 다양한 전국 각지의 양조장에서 엄선한 전통주를 월 39,000원에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어 모임이나 외식이 꺼려지는 요즘 같은 때 혼술하기 더할 나위 없다.
sooldamhwa.com






4. 막걸리에 전까지 ‘홈술닷컴’
막걸리 정기구독이라고 들어봤나?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홈술닷컴’에서는 막걸리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1주, 2주, 4주 중 배송주기를 선택하면 집에서도 편안하게 막걸리를 즐길 수 있다. 안주도 걱정 없다. 육전, 해물파전, 김치전, 녹두전으로 구성된 모둠전도 구독 가능하니까. 홈파티를 앞두고 있을 때에도 매우 유용하다.
homesool.com






5. 이야기가 있는 차 큐레이션 ‘차차함’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지만 어떤 차를 어떻게 마셔야 할지 모르겠다고? ‘차’라고 하면 어쩐지 거리감부터 느껴진다면 ‘차차함’을 통해 차의 세계에 발을 들여 보자. 차차함은 매달 주제를 정해 차를 선정하고 집까지 보내주는 차 큐레이션 서비스다. 설국, 화양연화, 흑백영화,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등 각 주제별로 어떤 차를 엄선할지 호기심이 생긴다. 모든 차는 수십년 간 동양차를 공부한 박재형 소장이 운영하는 ‘호전다실’에서 수입하고 소분한다. 차에 얽힌 스토리와 함께 차를 음미하다 보면 일상에 여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cha-cha.kr




 

에디터 김희성(alice@noblesse.com)
디자인 김수진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