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부터 아모레성수까지 ‘인싸’를 위한 뷰티 핫플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19-10-24

세포라부터 아모레성수까지 ‘인싸’를 위한 뷰티 핫플

주말에 놀러 갑시다.



성수동의 시크릿가든 '아모레성수'
투박하고 거친 성수동 공장 지대 사이, 입구부터 줄을 선 사람들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 있다. 인스타그램으로 알음알음 알려지며 아직 번듯한 홍보 한번 시작한 적 없지만 벌써 웨이팅이 생긴 곳 '아모레성수'가 그 주인공. 새로운 뷰티 브랜드가 아닌 우리에게도 친숙한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오픈한 복합 공간이다. 자동차 정비소였던 건물을 개조해 옛 건물의 투박하고 다듬어지지 않은 요소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높낮이가 다른 바닥, 자동차를 들어올리는 역할을 했던 자동차 인양장치도 그대로 살려둬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입구에서 따라 들어가다보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성수 가든은 화려한 꽃이 아닌 비비추, 앵초 같이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식물과 흙, 자갈로 꾸몄다. 화려한 꽃 대신 푸른 잎사귀가 가득한 성수 가든은 건물 어디에서나 창을 통해 볼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리셉션에서 간단한 웹체크인 후 건물 내부로 들어서면 본격적인 뷰티 공간이 펼쳐진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 세안할 수 있는 클렌징 룸을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30여 개 브랜드를 모아놓은 뷰티 라이브러리에서 2300여 개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물론 무료로. 1층 한쪽에 위치한 성수 마켓에서는 다양한 미니어처 제품과 오직 아모레성수에서만 판매하는 '성수토너'도 구입할 수 있다고. 2층은 오설록 카페 아모레성수점으로 이 공간만을 위한 시그너처 메뉴를 주문 후 3층 루프톱에서 성수동 풍경을 즐기면 된다. 복합 문화 공간으로 제품 판매뿐 아니라 뷰티 클래스, 북토크, 꽃꽂이, 향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1길 7
운영시간: 10:3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 02-469-8600





정제된 시간, ‘이솝 가로수길’
한 달에도 몇 번 새로운 숍이 생기고 지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새로움을 쫓는 힙스터와 관광객들로 분주한 이곳에 고요히 시간을 멈춘 것 같은 공간 '이솝 가로수길'이 있다. 기존 가로수길점을 문 닫고 시그너처 스토어로 확장 오픈한 이 스토어는 '가로수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고 자부한다. 조용히 존재감을 내뿜는 블랙 스틸 파사드, 그레이 컬러의 마감재, 공간을 훤히 내다볼 수 있는 투명 창은 브랜드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궁금해서 들여다보게 만드는 외관이다. 재미있는 점은 입구를 스토어 정면에 내지 않고 모퉁이를 돌아서 들어갈 수 있게 한 부분.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시선을 사로잡는 화강석 싱크와 카운터는 한국의 식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풍성한 재질감으로 표현했다. 루프톱으로 이어지는 2층 계단 통로는 비스듬한 창 사이로 빛이 들어와 잠시 가을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가로수길점의 하이라이트다. 그동안 쉽게 지나쳤던 태양, 하늘, 은행나무, 고요함 같은 주변 환경의 다양한 요소를 이 곳에서만큼이라도 완벽하게 느낄 수 있게 신경쓴 점이 돋보인다. 시그너처 스토어답게 이솝의 스킨, 보디, 헤어 제품과 향수, 홈 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숙련된 컨설턴트가 상주해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546-8
영업시간: 11:00~21:00
문의: 02-512-1987





반가워요, ‘세포라 1호점’
런칭 몇 개월 전부터, 국내 오픈 소식만으로 화제를 모은 세포라. 10월 24일 베일을 벗는 세포라 1호점은 서울 강남구 파르나스몰에 위치한다. 전세계 34개국, 26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세포라가 코스메틱 강국, 한국에서 어떤 퍼포먼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줄 지 기대되는 대목. 브랜드를 살펴 보면 샤넬, 버버리, 랑콤 등 세포라 독점 전개 하이엔드 브랜드를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뷰티 아티스트로 자유롭게 매장을 활보하는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얻고 1:1 퍼스널 뷰티 어드바이저 시스템도 도입한다. 이와 함께 세포라의 강점 '뷰티 패스 등급매치'도 고스란히 도입했다. 해외 세포라 VIP 혜택을 국내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세포라 덕후'들의 혜택은 전세계 어디에서든 누릴 수 있는 장점까지. (블랙/골드 등급 기준) 베일을 벗는 세포라의 생생한 소식은 노블레스 인스타그램(@noblesse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소: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파르나스 B1

 

에디터 이아현(fcover@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