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Applicator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15-12-22

Smart Applicator

그 특징과 원리를 알고 나면 더 이상 스킨케어의 조연으로 여기지 못할 것이다. 최근 스킨케어계의 신스틸러로 부상한 애플리케이터 이야기다.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SK-II 마그네틱 아이 스틱 스템파워 아이크림과 함께 구성한 애플리케이터. 메탈 내부에 눈가 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한 자성을 배열해 제품의 주요 성분 침투력을 높인다.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 & 다이아몬드 롤러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리프팅하며, 다이아몬드 롤러가 눈가에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YSL Beauty 오 후즈 크림 애플리케이터 스패출러 끝에 골드 볼을 장착해 마사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마사지를 통해 눈가 피로 해소와 주름 개선 효과를 더한다. Dior 프레스티지 오픈-아이™ 애플리케이터 화이트 펄과 360도 회전하는 골든 펄 소재의 애플리케이터가 눈가 전체와 눈썹까지 마사지해 눈가 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Guerlain 아베이 로얄 골드 아이 테크 세럼 인체공학적인 22K 도금 메탈 소재 애플리케이터를 탑재해 미세 손상을 입기 쉬운 눈가 피부에 아이 세럼을 부드럽게 흡수시킨다. Makeon 메이크업 인핸서 얼굴 곡면을 최적의 힘으로 두드려주는 세라믹 소재 마사저. 스킨케어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도와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왼쪽부터_ La Mer 아이 컨센트레이트 & 애플리케이터 실버 팁 애플리케이터가 쿨링 효과로 눈가 부기 완화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을 예방한다. Sisley 휘또 블랑 인텐시브 다크스팟 코렉터 롤온 애플리케이터를 내장해 다크스폿이 생긴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편하다. 살리실산과 휘또 블랑 콤플렉스가 다크스폿의 크기와 농도를 줄이는 제품.

최상의 스킨케어를 위한 코스메틱업계의 기분 좋은 치맛바람은 오늘도 그칠 줄 모른다. 활성 성분의 흡수력을 높이기 위해 고도의 기술을 들여 세포 인지질과 매우 유사한 성분을 탄생시키는가 하면, 유효 성분을 애지중지 감싸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캐리어를 개발하기도 한다. 여기서도 만족하지 못한 뷰티 구루는 애플리케이터에까지 그 역할을 분담했다. 애플리케이터라 하면 스킨케어 제품 패키지 한편에 액세서리처럼 붙어 있는 스패출러 정도를 떠올리는 것이 보통이었지만, 날로 업그레이드되는 여성의 니즈에 맞춰 애플리케이터도 진작에 신분 상승을 한 상태다.
최근 애플리케이터를 다시 보게 된 계기는 프리미엄 크림의 후광 때문이기도 하다. 디올은 몇 달 전 새로운 ‘프레스티지 라 크렘므’를 선보이며 애플리케이터에 대한 설명도 빼놓지 않았는데, 탄력 있는 소재의 애플리케이터는 얼굴의 모든 곡선을 어루만질 수 있도록 고안해 제품의 흡수력을 배가하는 데 단단히 한몫한다. 디올은 이어서 2016년 새롭게 런칭하는 ‘프레스티지 오픈-아이™’에도 눈가 미세 순환을 촉진하는 화이트 펄과 눈가 피부를 리프팅하는 골든 펄 성분의 애플리케이터를 탑재했다. 에스티 로더도 지난 11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을 런칭하며 ‘다이아몬드 롤러’라는 애플리케이터를 중요하게 언급했다. 24K 골드 성분의 회전 헤드를 장착한 애플리케이터로, 눈가 쿨링 효과와 더불어 눈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는 설명. 그렇다면 최신 애플리케이터는 브랜드의 설명처럼 스킨케어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주는 것일까? 스파머시 & 스파에코 진산호 대표는 “그렇다”고 답한다. “사실 손으로 제품을 바르면 손 피부에 흡수되는 제품의 양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손을 이용한 마사지는 압력 조절이 쉽지 않고, 마사지 테크닉에도 한계가 있죠. 반면 애플리케이터는 소재의 특성만으로 제품의 흡수력을 높이고, 손보다 정교한 마사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밑줄을 그을 부분은 ‘소재의 특성’. 진산호 대표는 “메탈 소재는 온도 변화에 영민하게 반응해 냉온 마사지 도구로 사용할 수 있죠. 주로 즉각 쿨링감을 피부에 전달해 부기를 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골드 소재는 안전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미세 전류가 흘러 안색 정화에도 효과적입니다”라고 덧붙인다. 애플리케이터의 또 다른 소재에 대해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전소영 매니저가 설명을 잇는다. “세라믹 소재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피부 표면의 혈액순환을 돕는 게 특징입니다. 요즘 인기를 끄는 플래티넘은 귀금속 중에서도 최고 등급 소재로, 항균 효과가 뛰어나 공기청정기 필터로 쓰이기도 하죠. 그 때문에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소재의 특성을 알았다면 이제 마사지에 활용할 차례다. 대부분 끝이 둥근 타입의 애플리케이터는 얼굴 전체보다는 아이 존이나 팔자 주름 부위를 마사지하는 데 적합하다. “크림을 손으로 먼저 흡수시킨 후 애플리케이터로 혈점을 눌러보세요. 혈점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다면 얼굴 근육을 풀어주기보다는 림프 순환용으로 애플리케이터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턱 라인을 따라 목 옆선, 쇄골 중앙의 움푹 파인 부분까지 지그시 눌러주면 혈색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미르테 바이 혜정 박혜정 원장의 조언이다. 이쯤에서 손에 힘을 가해 사용하는 스틱 타입 애플리케이터 외에 최근 인기를 끄는 음파식 애플리케이터에도 호기심이 생길 것이다. 스틱 타입보다 효과와 기능이 앞서는 음파식 애플리케이터의 원리가 궁금하다면 전소영 매니저의 설명을 참고해보자. “손끝에 물방울을 떨어뜨리면 또르르 굴러떨어집니다. 피부 표면에 닿는 수분을 튕겨내는 우리 피부의 특성 때문이죠. 스킨케어 성분을 흡수시키려면 공들여 두드리는 마사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음파 진동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터는 미세한 진동으로 포뮬러를 더욱 섬세한 입자로 쪼개 피부를 흡수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주죠. 더불어 피부 운동 효과를 통해 실제 체온보다 약간 낮은 피부 표면의 온도를 높여 흡수력을 배가합니다.”


에디터 이혜진 (hjlee@noblesse.com)
사진 김흥수 스타일링 조태식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