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레더'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10-23

명불허전 '레더'

땅에 끌릴 듯 기다란 코트부터 미니멀한 톱까지. 무궁무진한 2023년식 레더 스타일링.

Elsa Hosk (@hoskelsa)
Emily Ratajkowski (@emrata)
Kylie Jenner (@kyliejenner)
Lara (@lara_bsmnn)


올 초 생 로랑의 런웨이가 온통 바닥에 끌릴 듯 기다란 레더 트렌치코트로 뒤덮였을 때부터였을까? 2023 F/W 시즌은 명확히 ‘레더’라는 트렌드를 꼬집어 주고 있다. 가을이 짧아지면서 트렌치코트의 인기가 사그라지는 듯했으나 패션 신에서는 레더 소재를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트렌치코트의 시대를 열었다. 그래서인지 유독 올해의 레더 아우터는 트렌치코트를 포함해 맥시와 미디 기장의 재킷들이 눈에 띈다. 더군다나 오버사이즈 트렌드가 돌아오면서 레더 트렌치코트는 어느 때보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다. 레더의 매력을 한껏 극대화하여 뽐내기 좋은 시기다.





Anne Laure Mais (@annelauremais)
Lucy Williams (@lucywilliams02)
Reese Blutstein (@double3xposure)
Ines Silva (@irisloveunicorns)


수많은 레더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템은 라이더 재킷, 블레이저 등과 같은 하프 기장의 재킷이 독보적이다. 특히 빈티지한 텍스처나 컬러감을 가졌다면 그 매력은 더욱 배가될 것. ‘강강강’, ‘강약강’의 공식이 성립되는 아이템으로써 존재감이 강한 아이템과도, 부드러운 아이템과도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것이 장점이다. 캐주얼한 스웨트 셔츠, 페미닌한 원피스 등 그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멋스럽다.





Dua Lipa (@dualipa)
Elsa Hosk (@hoskelsa)
Ingrid Fagerli Edvinsen (@ingridedvinsen)
Irina Kro Eicke (@withkro)


늘 클래식한 재킷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톱, 스커트, 원피스 등의 레더 아이템 또한 각자만의 매력이 다분해 새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셋업 룩을 연출해 극강의 존재감이 드러나는 룩을 시도해도 좋고, 상반되는 매력의 아이템과 함께한다면 특유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믹스 매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제 매력을 뽐내고 있는 2023년의 레더는 어느 때보다 당당하고 의연한 태도로 입는 것이 핵심인 것을 잊지 말자.

 

에디터 김소현 (프리랜서)
사진 @hoskelsa, @emrata, @kyliejenner, @lara_bsmnn, @annelauremais, @lucywilliams02, @double3xposure, @irisloveunicorns, @dualipa, @hoskelsa, @ingridedvinsen, @withkro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