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IN THE CITY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05-23

22 IN THE CITY

동시대적 아름다움을 담은 샤넬 22 백의 감각적 캠페인. 한국 서울을 배경으로 하우스의 앰배서더 제니와 함께했다.













2017년부터 샤넬의 앰배서더로 활동해온 제니가 샤넬 22 백의 새 얼굴이 되었다. 가장 영향력 있는 K-팝 아티스트이자 패션 아이콘인 그는 새롭게 공개한 캠페인을 통해 샤넬 22 백의 미니 버전을 매치한 매력적인 룩을 선보였다. 배우 릴리로즈 뎁(Lily-Rose Depp), 마거릿 퀄리(Magaret Qualley), 휘트니 피크(Whitney Peak)와 함께한 지난 캠페인에 이어 네 번째로 전개하는 이번 에피소드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샤넬 하우스 고유의 미학, 팝 컬처 코드를 모두 담았다. 저명한 포토그래퍼 듀오 이네즈(Inez) & 비누드(Vinoodh)의 디렉팅으로 서울에서 촬영한 비주얼은 제니만의 유니크한 취향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독창적 스토리를 전한다. "이네즈와 비누드는 저를 '마이 걸(My Girl)'이라고 불러요. 스포트라이트 속 '제니'가 아닌 평범한 소녀로 봐주는 것 같아 마음이 편안하죠. 평소 저는 블랙핑크 멤버로서 무대에 오르고 대중 앞에 서지만, 이번 캠페인에서만큼은 제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독특하면서도 보편적 방식으로 시대를 해석하고 표현하는 그는 샤넬 22 백이 지닌 현대성을 대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샤넬 22 백은 정말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이에요. 다양한 소재와 크기로 출시되기 때문에 어떤 룩과 매치해도 무심한 듯 멋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죠". 제니는 자신만의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샤넬 22 백에 관한 솔직한 생각과 소감을 밝혔다. "음악을 듣거나 제 공연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항상 헤드폰을 갖고 다녀요. 제 헤드폰이 샤넬 22 백에 쏙 들어가요".
한편 코즈모폴리턴적 감각과 생동감 넘치는 스타일이 돋보이는 샤넬 22 백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버지니 비아르(Virginie Viard)가 구상한 제품으로 탄생 연도(2022년)를 따라 이름을 부여했다. 여성의 '해방'을 추구한 가브리엘 샤넬의 신념을 반영해 활동적이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우스를 상징하는 시그너처 디테일과 장식적 요소가 한데 어우러졌는데, 가방 전면의 큼직한 레터링, 더블 C 로고를 오픈워크 처리한 'Chanel Paris' 메달리온, 메탈 체인 스트랩 등을 찾아볼 수 있다. 가볍고 견고한 퀼팅 레더·패브릭·트위드 등 다양한 소재로 전개하며, 제니가 착용한 미니백을 비롯해 크기가 다양한 핸드백과 백팩 등으로 만날 수 있다.
"샤넬은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이에요. 그 역사와 우아함이 제게 영감을 줍니다." 제니의 말처럼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스타일을 간직한 특별한 가방을 만나고 싶다면 샤넬 22 백이 근사한 대답이 되어줄 것이다.





릴리로즈 뎁.

 Chanel 22 Bag × Muses 
제니와 함께 샤넬 22 백을 대표하는 얼굴로 캠페인에 참여한 앰배서더 릴리로즈 뎁, 마거릿 퀄리, 휘트니 피크. 샤넬 22 백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이들과 진솔하면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Interview with Lily-Rose Depp
이네즈 & 비누드와 함께 캠페인 촬영을 한 소감은 어떤가요? 촬영 중 특별한 순간이 있었다면? 그들의 비전, 버지니 비아르와의 협업, 전반적 촬영장 분위기 등이 궁금합니다. 이네즈 & 비누드와 함께하는 작업이 특별한 이유는, 그들은 사진을 통해 드러나는 '피사체의 본질'에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피사체가 자신감을 갖고 자기답게 표현하길 원하죠. 동시에 버지니는 자신만의 놀라운 비전으로 충실하게 샤넬을 구현하는 것 같아요. 이네즈, 비누드, 버지니와의 협업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에요. 캠페인을 촬영할 때 내가 롤러스케이트를 편하게 탈 수 있도록 이네즈와 비누드가 도와준 것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가족과 함께 연습하며 배우는 아이가 된 기분이었죠.
캠페인 이미지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 일상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나요? 파리지엔이면서 LA 출신인 제 정체성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네즈 & 비누드와 몇 년간 잘 알고 지냈기에 시나리오는 물론 제 고유의 캐릭터가 빛날 수 있는 장면을 멋지게 만들어준 것 같아요. 제게 영감을 준 배우 베로니카 레이크에게도 많은 힌트를 얻었고요.
샤넬 22 백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아름답고, 타임리스하며, 실용적입니다. 제 가방에는 모든 것을 다 집어 넣은 듯 많은 물건이 들어 있어요. 샤넬 22 백은 책, 수첩, 화장품을 비롯해 원하는 모든 것을 넣을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해 더 좋아요. 디자인도 시크해 어떤 의상도 특별해 보이게 하죠.
샤넬 22 백을 사용할 법한 일상 속 세 가지 순간을 꼽는다면. 어디든 갖고 다닐 수 있다는 것. 일하러 갈 때, 혼자 산책할 때, 공원에 앉아 책 읽을 때, 데이트할 때. 심지어 바다에 놀러 갈 때도요.
샤넬 고유의 스타일과 매력적인 요소 중 특히 어떤 부분에서 영감을 받나요? 어릴 때부터 샤넬은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어요. 여성미와 우아함, 힘을 표현하는 하우스의 방식은 패션뿐 아니라 제 인생에도 영향을 주었죠.
샤넬 22 백과 함께하는 완벽한 낮 또는 밤은 어떤 모습일까요? 제 자신과의 멋진 데이트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방에 넣을 거예요. 책, 헤드폰, 수첩, 펜, 필수 화장품, 추워질 때를 대비한 작은 스웨터나 스카프 등. 그리고 나만의 모험을 떠날래요.
샤넬 22 백에 어떤 물건을 넣어 다니나요? 자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물건을 하나만 소개한다면. 항상 행운의 부적을 넣어 다녀요. 그중 하나는 작은 돌이고, 나머지는 2달러짜리 지폐죠.
버지니 비아르는 여성과 그들의 필요를 위해 디자인하는 인물로 일컫곤 해요. 샤넬 22 백이 그러한 좋은 예일까요? 네, 정말 맞는 말이에요. 버지니는 어떤 의상도 멋지고 타임리스해 보이는 가방을 만들었어요. 착용자가 상황에 맞게 들 수 있는 가방이 필요하다는 걸 예상하고, 언제 어디서나 완벽하게 어울리는 샤넬 22 백을 만든 거죠.





마거릿 퀄리.

Interview with Magaret Qualley
이네즈 & 비누드와 함께 캠페인 촬영을 한 소감이 어떤가요? 촬영 중 특별한 순간이 있었다면? 그들의 비전, 버지니 비아르와의 협업, 전반적 촬영장 분위기 등이 궁금합니다. 이네즈 & 비누드와 함께 작업하는 게 좋아요. 두 사람은 무척 자연스럽게 소통해요. 대화하지 않을 때도 서로에게 관심을 기울이죠. 제가 캠페인에서 표현해야 하는 것은 '자연으로의 회귀'였어요. 이를 연기하기 위해 사막으로 갔고, 폭포에 올라갔고, 아름다운 검은 말도 탔어요. 정말 꿈만 같았죠.
샤넬 22 백이 당신의 스타일과 어떤 방식으로 조화를 이루는지 궁금해요.
너무 마음에 들어요! 실용적인 부분도 좋고요. 실용성을 중시한 가브리엘 샤넬의 정신을 그대로 반영한 백이에요. 심지어 노트북도 들어가요.
샤넬 22 백을 사용할 법한 일상 속 세 가지 순간을 꼽는다면. 공원으로 나들이 갈 때(가져가고 싶은 책을 모두 넣을 수 있죠), 데이트할 때, 공항에 갈 때, 출근할 때, 아이스크림 사러 나갈 때. 이런, 세 가지가 넘네요.
샤넬 고유의 스타일과 매력적인 요소 중 특히 어떤 부분에서 영감을 받나요? 샤넬은 클래식 그 자체예요. 옷이 나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그 옷을 입어 내 생각을 편안하게 전달할 수 있을 때 가장 기분이 좋은데, 샤넬이 바로 그런 옷이죠.
샤넬 22 백에 어떤 물건을 넣어 다니나요? 열쇠, 지갑, 여권, 립밤, 눈썹 브러시, 다이어리, 휴대폰, 티슈, 사탕 몇 개 그리고 행운의 1센트가 들어 있어요.
버지니 비아르는 여성과 그들의 필요를 위해 디자인하는 인물로 일컫곤 해요. 샤넬 22 백이 그러한 좋은 예일까요? 샤넬 22 백은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는 버지니의 자연스러운 능력을 잘 보여주죠. 그들의 모든 필요를 수용한 가방이자 일하고, 책 읽는 여성을 위한 백이에요. 스타일을 잃지 않으면서도 아이를 위한 컬러링 북이나 간식 같은 것을 모두 들고 다닐 수 있죠.





휘트니 피크.

Interview with Whitney Peak
이네즈 & 비누드와 함께 캠페인 촬영을 한 소감은 어떤가요? 촬영 중 특별한 순간이 있었다면? 그들의 비전, 버지니 비아르와의 협업, 전반적 촬영장 분위기 등이 궁금합니다. 이네즈 & 비누드는 매우 특별한 팀이에요. 사전에 대화를 통해 제게 중요한 사항을 고려한 컨셉을 잡으면서 그들과 버지니 비아르의 비전을 모두 담았어요. 제가 의견을 내도록 격려해줬고, 무엇이 저를 만드는지, 제가 일상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줬어요. 효율적이면서도 즐거운 작업 방식을 경험했죠. 평범한 루틴을 가져다가 반짝이는 '요정의 마법 가루'를 뿌려 샤넬과 저의 인연을 반영한 흥미로운 무언가로 탈바꿈시켰어요.
캠페인 이미지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 일상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나요? 이네즈 & 비누드는 제 가장 친한 친구들을 촬영장으로 초대했어요. 이 이미지들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과 완벽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하이패션 필터'로 담아낸 거죠.
샤넬 22 백이 당신의 스타일과 어떤 방식으로 조화를 이루는지 궁금해요. 지금까지 샤넬 가방 중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전 기능성이 뛰어난 백을 좋아하고, 이것저것 담는 경향이 있어요. 샤넬 22 백은 사이즈와 컬러도 다양해 그날그날 유연하게 연출할 수 있죠. 사실 공식 행사를 제외하고는 핸드백을 잘 들지 않아요. 노트북, 책, 다이어리, 휴대용 세면도구, 카메라, 스카프, 모자, 물병 등을 넣을 수 있는 적당히 큰 가방을 선호합니다. 샤넬 22 백처럼요.
샤넬 22 백을 사용할 법한 일상 속 세 가지 순간을 꼽는다면. 뉴욕이라는 대도시에 사는 저는 이동이 잦은 편이고, 늦은 밤에야 집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렇게 큰 가방이면 하루 종일 갖고 다닐 수 있죠. 앞서 말했지만, 저는 필요한 물건을 모두 가방에 넣어 다니니까요. 커피를 마시러 가서 노트북으로 작업하고,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 잠시 책을 읽거나 스케치를 하고, 두어 시간 걷다 친구랑 점심 먹고, 전시 보고, 쇼핑하며 영화 보러 가는 모든 순간에 들 것 같아요. 샤넬 고유의 스타일과 매력적인 요소 중 특히 어떤 부분에서 영감을 받나요? 컬러와 텍스처 사용법. 버지니는 정말 훌륭해요. 샤넬의 젊은 면과 강점을 모두 활용해 다양한 실루엣과 컷을 만들고 실험하면서 얼마나 즐기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샤넬 제품을 착용하면 언제나 힘이 솟고 위로가 되기 때문에 샤넬 하우스를 정말 애정해요.
샤넬 22 백과 함께하는 완벽한 낮 또는 밤은 어떤 모습일까요? 캠페인 속 우리가 촬영한 장면 그대로를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친구와 연극을 보러 가서 근처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윌리엄스버그 다리를 건너 강변에 위치한 도미노 공원에 서서 반대편에 위치한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는 거죠.
샤넬 22 백에 어떤 물건을 넣어 다니나요? 지금 제 가방 안에는 카메라, 다이어리, 읽던 책이 들어 있어요. 아, 헤드폰도 있고요. 그중 가장 특별한 건 다이어리예요. 제 진정한 안식처거든요. 머릿속도 정리되고, 불안하고 스트레스받는 순간에서 빠져나와 외부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돼요. 기쁨과 흥분의 순간을 기록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버지니 비아르는 여성과 그들의 필요를 위해 디자인하는 인물로 일컫곤 해요. 샤넬 22 백이 그러한 좋은 예일까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렇죠. 다음엔 어떤 것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돼요. 그는 지적인 데다 정말 호감 가는 사람이에요. 버지니를 알게 되어 무척 기뻐요.

 

에디터 이혜미(프리랜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