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에 비춰진 배기범의 달콤한 인생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0-20

페라리 로마에 비춰진 배기범의 달콤한 인생

그의 강의를 한 번도 보지 않은 이는 있어도 한 번만 본 이는 없다. 배기범은 물리라는 영역에서 수십 년 간 학생들과 함께 달려왔다. 이제 그는 조금은 여유롭게 자신만을 위해 달릴 준비를 한다. 페라리 로마와 함께.

 페라리 로마 이벤트 참여하기 ▶ 

상기 링크를 통해 설문 참여를 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페라리 로마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드립니다.



메가스터디 강사인 배기범은 강의를 시작하기 전, ‘최고의 물리 만점 전략가 배기범’으로 자신을 소개한다. 이 인사가 자연스러운 것은 어쩌면 그가 만들어 온 지난 성취의 방증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강의’라는 적자생존 생태계에서 ‘1타 강사’라는 타이틀을 오랜 시간 유지한 그는 실력과 관록으로 수많은 학생들을 ‘물리’라는 늪에서 구제해냈다.

그동안 배기범의 인생은 언뜻 보면 F1의 트랙 ‘제1구간’과 닮았다. 스타트와 피니시 라인으로 구성되어 차량 엔진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하는 코스인 제1구간. 그는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학생들과 함께 스타트 선에 섰으며 최고의 강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대입’이라는 피니시 라인까지 십여 년 넘게 학생들과 함께 해왔다.

하지만 이제 그는 자신의 장기인 제1구간을 벗어나 밸런스가 중요한 제 2구간으로 진입하려 한다. 달콤한 인생을 꿈꾸며 페라리 로마와 함께 말이다.





메가스터디 강사이자 페라리 로마 오너 배기범.

Q. 페라리 캠페인 ‘라 누오바 돌체 비타(La Nuova Dolce Vita, 새로운 달콤한 인생)’는 새로운 달콤한 인생을 뜻합니다. 삶을 되돌아보았을 때 달콤한 인생을 보냈다고 생각하세요?
사실 제가 살아온 물리적 시간을 되돌려보면 대부분이 무언가를 갈망하고 기다리고 이를 위해 준비하는, 맛으로 표현하면 쓰디쓴 순간들의 연속이었어요. 하지만 완전한 성공은 아니더라도 꿈꾸던 미래가 현실로 구체화되며 그 안에 담긴 작은 성취들이 느낄 때 ‘인생은 생각보다 달콤한 면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제 인생이 달콤한 인생이었다고 정리하긴 힘들지만, 상상을 통해 오랫동안 갈망했던 기대와 꿈을 오감으로 확인하는 그 순간과 과정들은 달콤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Q. 페라리 로마의 오너이시죠. 페라리 로마가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페라리 로마는 과거 이십 대의 저에게 주는 선물 같은 차에요. 여러 대의 페라리를 경험해 보고 보유했지만 사실 지금의 풀 라인업을 이십 대 때 보고 한 대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이 있다면 주저 없이 페라리 로마를 선택했을 거예요. 가장 편하고 패셔너블한 페라리로 입문하기엔 최적의 차량이거든요.

Q. 페라리 로마를 타고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며 드라이빙을 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장소가 있으세요?
아무래도 야경을 바라보며 드라이빙 할 수 있는 구간은 올림픽대교 김포공항 방면, 성수대교 남단에서 한강대교 남단 구간인 것 같아요. 밤이지만 시야가 트여 있고 늦은 시간엔 교통체증이 상대적으로 적어 적당한 속도를 낼 수 있어요. 무엇보다 굽이치는 한강 라인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Q. 서울 야경을 제외하고 좋아하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나요?
남산과 북악산 드라이브 코스를 좋아해요. 속도를 내며 질주할 수 있는 코스는 아니지만, 꽤 괜찮은 야경과 더불어 업힐과 다운힐 코스가 있어 약간의 긴장감을 갖고 주행할 수 있어요. 자동차 마니아라면 차량의 밸런스를 상당 수준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 누구라도 좋아할 코스라 생각이 드네요.

Q. 드라이브를 하지 않을 땐 주로 어디를 즐겨 찾아요?
지금은 생활과 업무로 인해 주 공간인 강남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도 꼽는다면 광화문 일대를 좋아해요. 서울의 긴 역사를 통틀어 현대적으로 가장 입체적인 시간과 공간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하고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것도 장점이죠. 가끔 시간이 날 때, 천천히 광화문 일대를 걸으며 다양한 사람들의 일상과 분주한 모습을 느끼는 것을 좋아해요.

Q. 앞으로 꿈이 있나요?
현재 종사 중인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 좀 더 의미 있는 자취를 남기는 것이 단기적인 희망이자 꿈이에요. 조금 더 길게 보자면 제가 몸담아왔던 교육 분야에 있어 장학 재단 또는 창업 지원 관련 법인을 설립하고 싶어요.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제가 도울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세련된 비율과 시대를 초월한 쿠페형 디자인을 보여주는 페라리 로마.
세련된 비율과 시대를 초월한 쿠페형 디자인을 보여주는 페라리 로마.


Drive your senses with Ferrari Roma
페라리 로마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배기범의 오감을 자극한다. 차량 그 이상의 퍼포먼스와 가치를 보여주며 삶을 더 다채롭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존재다.
페라리 로마의 디자인은 간결하지만 우아한 형태의 쿠페 스타일을 가진 1960년대 ‘프론트-미드십 엔진 GT페라리’로부터 영감을 받았는데, 클래식한 페라리 GT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순수하고 우아한 볼륨으로 차량의 비율을 완벽에 가깝게 만들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차체 볼륨과 형태에 맞춰 새로 개발한 아키텍처 콘셉트가 적용되었으며 시트 가죽의 냄새는 운전자에게 이탈리아에서 주행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페라리 로마는 손끝의 감각을 극대화해 ‘눈은 도로에, 손은 스티어링 휠에’라는 브랜드 철학을 제대로 보여준다. 스티어링 휠의 시동 버튼을 누르는 순간, 모든 디지털 장비가 켜지며 주행의 달콤한 순간으로 인도할 준비를 시작한다. 이러한 가치들은 결국 페라리 특유의 뛰어난 성능과 주행 시스템을 느낄 수 있게 만들기도 한다. 페라리 로마는 전보다 강력한 성능을 가진 최첨단 기술을 탑재했는데 올해의 엔진상을 4년 연속 수상한 V8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시동을 거는 순간, 마치 음악처럼 독특한 소리를 내며 드라이버로 하여금 심장을 뛰게 만든다. 페라리 로마는 이외에도 8단 자동변속기, 5가지 주행 모드의 마네티노, 동급 최고 수준의 마력대 중량비를 통해 페라리의 빛나는 유산을 선보인다.





위쪽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V8 터보차저 엔진.
아래쪽 조형적 모습을 띈 페라리 로마의 럭셔리한 내부 인테리어. 대시보드에 시작해 뒷좌석까지 감싸듯 이어지는 형태를 지녀 대시보드, 도어, 뒷좌석 및 센터 터널을 유기적으로 통합했다.

배기범과 함께한 페라리 로마 캠페인 ‘라 누오바 돌체 비타(La Nuova Dolce Vita, 새로운 달콤한 인생)’.
페라리 로마의 캠페인 ‘라 누오바 돌체 비타(La Nuova Dolce Vita, 새로운 달콤한 인생)’는 평범하게만 느껴졌던 모든 것들이 페라리 로마를 통해 특별함으로 변화하며, 열정과 재미로 가득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그 어떤 것보다 달콤하고, 흥미롭고 보다 특별한 삶의 비전을 상징하는 페라리 로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과 디자인으로 일상의 즐거움이 어우러져 오너에게 성취하는 삶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맛보게 한다. 페라리 로마를 탑승하는 순간 페라리 로마의 “통합 아키텍쳐”로 자신 스스로, 그리고 사랑하는 이와 함께 살아 있음을 느끼는 믿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 준다. 지금 페라리 로마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에디터 박재만(c7@noblessedigital.com)
사진 영상 제공 페라리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