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을 위해 떠나는 전시 여행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5-21

힐링을 위해 떠나는 전시 여행

안전한 환경에서 편안한 힐링을 원한다면, 마음 속 안식을 찾아줄 전시를 찾아 떠나보자.

정원 만들기 - 피크닉
예술 공간 피크닉에서는 현대인에게 있어 멀게만 느껴지는 취미 활동 중 하나인 정원 가꾸기라는 주제 아래, 조경, 설치미술, 영화,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저마다의 방식으로 이 시대의 새로운 정원을 조명한다. 남산 아래 서울의 새로운 예술적 좌표라 불리는 피크닉의 멋스러운 공간을 배경 삼아 자연이 선사하는 소소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관람 후 마음 한편에 나만의 싹이 돋아나는 것만 같은 설렘을 유발하는 피크닉의 정원 만들기.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하루 전 사전 예약해야 방문 가능하며 전시는 오는 10월 24일까지.
AD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6가길 30
바로가기 ▶





호라이즌 - 식물관 PH
식물관 PH는 그동안 당연하게만 여겨지던 거리의 식물들이 하나의 작품으로 정의되며 새롭게 피어나는 곳으로, 오픈과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의 새로운 예술 공간이다. 지난 5월 4일부터 식물관 PH에서 열리는 포토그래퍼 안성진 작가의 ‘호라이즌’은 식물관 PH만의 오가닉 힐링과 더불어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는 작품들로 가득하다. 고민의 시간들을 뒤로 한 채 마주한 광경을 통해 비로소 진정한 자신을 마주했다는 그. ‘호라이즌’ 시리즈는 35mm의 프레임을 벗어나 관객에게 한 줄의 수평선으로 위로의 말을 건네고 있다. 전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ADD 서울 강남구 광평로34길 24
바로가기 ▶





데이비드 호크니 & 줄리안 오피 - 라인 라운지 by 라인 테이스트
세계적인 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와 줄리안 오피의 작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제프 쿤스와 더불어 작품 가격이 가장 비싼 생존 작가로, 예술에 대해 무지한 이도 그의 작품은 알아볼 정도. 줄리안 오피 또한 영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조각가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그야말로 현대미술의 거장이라 할 수 있는 두 작가의 전시가 양재천 카페거리에 위치한 ‘라인 라운지’에서 열린다. 해외 유명 작가들의 미술 작품을 국내 컬렉터에게 소개하는 시티 컨템퍼러리와 라인 테이스트의 협업 전시로,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ADD 서울 서초구 양재천로 99-2
바로가기 ▶





이우환 공간 - 부산시립미술관 별관
여름이면 많은 이들이 찾는 부산. 부산을 찾는 이유 중 8할은 바다가 목적이겠지만, 해운대 앞바다 못지않은 광활한 감동을 선사하는 전시가 부산에서 상시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호암상,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상, 일본 세계 문화상 등 국내외에서 이미 그 가치를 인정받은 이우환 작가의 전시가 부산 시립미술관 별관에서 ‘이우환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전시되고 있는 것.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 순간 관객을 맞이한다. ‘선으로부터 1976’, ‘대화 2015’, ‘관객항-지각과 현상’ 등 이우환 작가의 여러 대표작들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ADD 부산 해운대구 APEC로 58
바로가기 ▶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라인테이스트,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공간, 피크닉, @jeon_aa, @stilllife.of.space, @_voilala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