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의 우아한 변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19-09-27

초콜릿의 우아한 변신

더 이상 달콤하다는 한 마디로 초콜릿을 표현할 수 없다.

디저트의 상징인 초콜릿.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자 우울함을 달래주는 간식, 열량을 채우는 비상식량이기도 한 이 친근한 음식이 매력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직접 들여온 카카오빈으로 만드는 프리미엄 빈투바 초콜릿에서부터, 다채로운 식재료를 더한 마리아주까지, 특별함으로 가득한 5곳의 초콜릿 전문점을 소개한다.




1. 피초코
카카오 산지로 유명한 베네수엘라에서 나고 자란 2세대 교포, 존과 댄 형제가 운영하는 초콜릿 공방 ‘피초코’. 카카오빈과 버터를 베네수엘라에서 직접 공수하며, 모든 제작 과정을 직접 컨트롤해 질 좋은 초콜릿을 만들어 선보인다. 싱글 오리진 초콜릿으로 원재료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카카오의 함유량에 따른 ‘오리지널 라인’과 다양한 재료를 첨가한 ‘플레이버 라인’이 있고, 매장에서 시식을 통해 입맛에 맞는 초콜릿을 고를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7
INQUIRY 02-512-0565

 

2. 트리 투 바
카카오 열매를 초콜릿바로 만들기까지의 전 공정을 뜻하는 ‘트리 투 바’. 이곳은 전 세계의 카카오 농장을 찾아 다니며 생산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품질을 관리하는 것부터 공정이 시작되는 초콜릿 공장 겸 매장이다. 카카오빈, 카카오닙스, 초콜립스 등 초콜릿 관련 식재료는 무게 단위로 판매하고 초콜릿바, 초콜릿 수프와 음료 등의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한다면 공장 투어도 가능하니 참고할 것.
ADD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안골로25번길 9
INQUIRY 031-577-3231

 

3. 쇼콜라디제이
‘쇼콜라디제이’는 초콜릿에 술을 더해 정교하고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는 초콜릿 공방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위스키봉봉’과 ‘리큐르파베’로 칼바도스, 문배술, 수정방, 메탁사 등의 다양한 술과 초콜릿이 조화를 이루며 균형 잡힌 풍미를 선사한다. 핫 초콜릿을 변형시킨 ‘쇼콜라쇼’와 아이스크림에 술을 부어 마시는 ‘리큐르 아이스볼’도 인기. 초콜릿을 단품으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각기 다른 술과 초콜릿이 코스로 제공되는 테이스팅 코스도 추천한다.
ADD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20
INQUIRY 02-733-7911

 

4. 17도씨
초콜릿이 가장 맛있는 온도인 17℃를 이름에 담은 디저트 카페 ‘17도씨’. 초콜릿 봉봉을 비롯해 마카롱, 케이크, 빙수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수제 초콜릿 디저트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이달의 초콜릿 음료’. 과일, 향신료, 크림 등 특별한 재료를 카카오 발효 과정에 첨가하거나, 초콜릿 음료에 직접 넣어 매달 색다른 음료를 낸다. 9월의 음료 주제는 ‘배’로 국산 배와 초콜릿을 혼합해 다채로운 맛을 자랑하며, 여러 층이 나뉘어진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29길 38
INQUIRY 02-337-1706

 

5. 쇼콜라티끄
초콜릿 공방 겸 판매점인 ‘쇼콜라티끄’는 카다멈, 핑크페퍼, 시나몬과 같은 향신료를 비롯해 과일, 소금, 차 등으로 초콜릿에 풍미를 더한다. 쿠키와 타르트, 파운드케이크 등 베이커리 메뉴도 제공. 신선한 국내산 식재료의 개성을 초콜릿에 접목하는 방법도 연구하고 있는데, ‘제주 녹차가루를 입힌 서리태 초콜릿’은 톡톡 씹히는 식감에 건강한 달콤함으로 인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식이며, 선물용으로도 좋다.
ADD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18
INQUIRY 070-8870-659

 

에디터 손현지(프리랜서)
사진 출처 @chocolatdj, @17dossi, @chocolatique_seoul, @p.chokko @treetobar, treetobar.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