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bute to Tweed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WATCH NOW
  • 2023-10-20

Tribute to Tweed

트위드 직조 방식의 다채로움에서 영감을 받아 트위드를 귀금속 패브릭으로 변신시킨 ‘트위드 드 샤넬’ 하이 주얼리 컬렉션.

TWEED LION BROOCH
9.13캐럿 오벌 컷 레드 스피넬을 메인 스톤으로 18K 화이트 골드, 18K 옐로 골드, 루비, 스피넬과 스페사르타이트 가닛을 세팅한 트위드 리옹 브로치. 사자 머리 모티브는 체인과 함께 네크리스로도 착용 가능하다.
TWEED ROYAL NECKLACE
18K 옐로 골드, 18K 화이트 골드, 다이아몬드와 루비로 이루어진 트위드 로열 네크리스. 사자 머리 모티브는 분리해 브로치로 착용할 수 있으며, 사자 머리 모티브 아래에 세팅한 10.17캐럿의 페어 컷 메인 다이아몬드는 목걸이에서 분리해 링 보디에 부착할 수 있다.


영감의 원천에는 풍경이 있다. 바람과 햇살이 스치고, 자연의 샘이 졸졸 소리 내어 흐르고, 밤에는 별이 가득한 벨벳 같은 칠흑으로 뒤덮이는 스코틀랜드의 완만한 언덕과 계곡은 가브리엘 샤넬에게 완전히 새로운 세계였다. 웨스트민스터 공작과 연애하며 눈앞에 영국 귀족의 삶이 열린 1920년대, 가브리엘 샤넬은 공작의 트위드 재킷을 빌려다 자신의 컬렉션으로 재해석했다.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여성 고객에게 편안함을 선사한 트위드 재킷은 그렇게 샤넬 스타일을 정의하는 필수 언어 중 하나가 되었다. 샤넬 화인 주얼리 크리에이션 스튜디오 디렉터 패트리스 레게로(Patrice Leguereau)는 트위드 직조 방식의 다채로움에서 영감을 받아 트위드를 귀금속 패브릭으로 변신시킨 ‘트위드 드 샤넬’을 선보이며 샤넬 하이 주얼리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트위드에 헌정하는 64개의 아름다운 작품으로 구성한 첫 컬렉션은 분절을 능숙하게 활용해 트위드의 유연성과 섬세함을 재현했다.
이 컬렉션은 다섯 가지 새로운 트위드 주얼리 직조 방식을 가브리엘 샤넬이 좋아한 다섯 가지 컬러와 다섯 가지 아이콘으로 보여준다. 화이트 리본, 핑크 까멜리아, 푸른 배경의 꼬메뜨, 노란빛 태양, 붉게 타오르는 사자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TWEED MADEMOISELLE NECKLACE
5.01캐럿 오벌 컷 다이아몬드를 메인 스톤으로 18K 화이트 골드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트위드 마드모아젤 네크리스.
TWEED PASTEL BRACELET
2.02캐럿 오벌 컷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18K 화이트 골드와 양식 진주를 세팅한 트위드 파스텔 브레이슬릿.


트위드의 교차하는 실을 연상시키는 여러 줄의 다이아몬드가 아름다운 리듬감을 만들어낸다. 네크리스와 브레이슬릿의 다이아몬드 줄에 장엄하게 자리한 오벌 컷 다이아몬드의 광채가 그 아름다움을 더욱 강조한다.







TWEED PETALE NECKLACE
18K 핑크 골드, 18K 화이트 골드, 1.56캐럿 페어 컷 다이아몬드와 5.67캐럿 쿠션 컷 핑크 사파이어로 이루어진 트위드 뻬딸 네크리스.

가브리엘 샤넬의 스타일에 자유로운 여성을 위한 아이콘으로 등장하는 까멜리아는 섬세함과 특별함의 상징이기도 하다. 질감을 살려 직조한 트위드를 배경으로 파우더 핑크와 푸크시아 사파이어를 세팅한 핑크 골드 자수를 더해 까멜리아꽃의 기하학적 완벽함을 표현했다.
투명한 반짝임과 대비 효과를 활용해 타협하지 않는 우아함이 깃든 패브릭을 완성했다.







TWEED poudre brooch
18K 핑크 골드, 0.75캐럿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메인으로 총 3.93캐럿의 라운드 컷 다이어몬드 371개와 페어 컷·라운드 컷·마퀴즈 컷 핑크 사파이어로 이루어진 트위드 뿌드르 브로치.
TWEED PETALE BRACELET
18K 핑크 골드, 18K 화이트 골드, 5.08캐럿 쿠션 컷 핑크 사파이어, 1.07캐럿 페어 컷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트위드 뻬딸 브레이슬릿.


혜성 모티브는 1932년 가브리엘 샤넬이 탄생시킨 유일한 하이 주얼리 컬렉션 ‘비쥬 드 디아망(Bijoux de Diamants)’의 상징으로 강력하고 신비로운 미적 힘을 부여받아 영원히 모던함을 잃지 않는다. 트위드 드 샤넬 컬렉션에서는 강렬한 색채의 보석을 밀도 높게 사용해 별이 빛나는 밤하늘의 깊이를 재해석했다. 작은 별이 무수히 박힌 밤하늘처럼 블랙과 블루로 직조한 트위드에 사파이어를 장식했다.







TWEED ASTRAL RING
18K 옐로 골드, 18K 화이트 골드, 화이트 다이아몬드, 옐로 사파이어, 23.84캐럿 오벌 컷 사파이어와 오닉스로 이루어진 트위드 아스트랄 링.
TWEED ETOILE NECKLACE
18K 화이트 골드, 18K 옐로 골드, 14.71캐럿 쿠션 컷 옐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라피스라줄리와 오닉스로 이루어진 트위드 에투알 네크리스.
TWEED ETOILE RING
18K 옐로 골드, 18K 화이트 골드, 17.67캐럿 쿠션 컷 옐로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라피스라줄리와 오닉스로 이루어진 트위드 에투알 링.






TWEED BYZANCE BRACELET
18K 옐로 골드, 2.07캐럿 쿠션 컷 다이아몬드와 베릴로 이루어진 트위드 비잔스 브레이슬릿.
TWEED BYZANCE RING
18K 옐로 골드, 2.18캐럿 쿠션 컷 다이아몬드와 베릴로 이루어진 트위드 비잔스 링.


파리 깡봉가의 아파트에서 오트 쿠튀르 컬렉션에 이르기까지, 가브리엘 샤넬의 세계에는 그의 별자리인 사자자리와 밀접한 태양의 이미지가 등장한다. 트위드 드 샤넬 컬렉션에서 태양은 커다란 볼륨이 교차하고 투명하게 반짝이는 트위드와 더불어 빛난다. 옐로 골드로 직조한 트위드에 세팅한 투명한 보석이 비잔틴과 베네치아의 웅장함을 눈부시게 재현한다.

 

에디터 이주이(jylee@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