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만 큰 키덜트를 위한 곳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3-07-21

키만 큰 키덜트를 위한 곳

아직 동심에 살고 있는 순수한 어른들을 위한 공간들.

비바쌀롱
만화 캐릭터로 음료를 만들어 주는 곳이 있다. 울라프, 그로밋, 스누피, 루피, 몬스터, 푸우 등 만화에서 보던 캐릭터가 그대로 컵에 담겨 나온다. 입에 가져가기 전에 사진은 필수, 이 음료를 먹기 위해 저 멀리 지방에서 올라오는 이들도 있다. 가게 안에도 키덜트들을 위한 인형, 피규어들이 가득하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느껴진다. ‘오늘 지갑이 가벼워지겠구나’ 그만큼 마음 준비를 단단히 하고 가는 게 좋다. 토이 스토리, 월레스와 그로밋, 짱구 등을 만날 수 있다. 가격도 몇천 원대로 부담스럽지 않아 자꾸 손이 간다. 어렸을 때는 장난감 사달라고 바닥에 누워 울고불고 난리를 쳤는데 지금은 지불할 능력이 있고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이 없다. 괜스레 뿌듯하다.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실컷 구경하고 피규어를 만지작거리다가 왔다.
ADD 서울 마포구 포은로 84 1층





앤트리카페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간머리앤 예쁘지는 않지만 사랑스러워” 추억의 만화 <빨간머리 앤>의 주제가다. 앤트리카페는 <빨간머리 앤>의 배경을 그대로 옮겨놓았다. 만화에 나온 집과 성당을 그대로 재현했다. 그야말로 동화 같은 집이다. 초록색 지붕이 멀리서도 눈에 띄는데 이 집은 카페 사장님이 살고 있다. 바로 옆의 흰색 건물이 카페인데 내부는 엔틱 소품과 가구로 꾸며져 있다. 대표 메뉴는 ‘앤커피’라는 크림라떼. 수제 자몽에이드와 만화에서 주인공들이 즐겨 먹던 홍차 종류도 인기가 많다. 디저트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추천한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자작도 해수욕장과 삼포해수욕장이 있는 것도 큰 장점. 여름휴가로 고성을 생각하고 있다면 앤트리카페를 꼭 코스에 넣자.
ADD 강원 고성군 죽왕면 자작도선사1길 18-1





1인사무소
카페가 들어서는 순간 “어머, 귀여워!” 탄성이 절로 난다. 귀여운 건 도무지 당해낼 재간이 없다. 사장님은 이 많은 소품을 어떻게 다 모으셨을지 궁금하다. 볼거리만 많은 게 아니다. 부산 남천동의 1인사무소는 앙금 디저트 맛집으로도 소문이 났다. 매달 화과자 캐릭터가 바뀌는 게 흥미로운 점. 뽀빠이, 아따맘마 등 판매하는 화과자 종류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7월은 뽀빠이와 친구들 모양의 화과자를 만날 수 있다. 음료도 캐릭터가 그려진 유리잔에 나온다. 귀여워서 연신 셔터를 눌러댔다. 가게 안에 전시된 소품을 보는 재미도 있다. 가격 표시가 된 것은 판매용이고 아무 표시도 없는 것은 전시용이니 참고하자. 천천히 둘러봤는 데 한참 걸릴 만큼 종류가 많다. 손님이 끊이지 않는 이유가 있다.
ADD 부산 수영구 광남로 59 2층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사진 @vivasalon_toycoffee, @annetree_cafe, @4mooso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