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al Beauty Etiquette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3-07-06

Bridal Beauty Etiquette

브라이덜 샤워와 스냅사진 촬영, 본식과 허니문까지 상황별 브라이덜 룩을 위한 뷰티 플랜.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 마이크로-리프트 컨센트레이트 세럼 탁월한 리프팅 효과로 또렷하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준다. Poiret 루쥬 뽀아레 끌레르 #207 입술에 맑은 컬러와 볼륨감 있는 광택을 입힌다. Penhaligon’s 루나 신선한 시트러스와 달콤한 플로럴 향이 은은하게 조화를 이뤄 사랑스러운 신부에게 잘 어울린다. Josiane Laure 크렘 드 쥬르 푸딩처럼 부드러운 제형의 저자극 수분크림. Herme、s Beauty 로즈 에르메스 실키 블러쉬 #로즈 아브리코 살구가 연상되는 오렌지 핑크 톤이 안색을 화사하게 밝힌다.

BRIDAL SHOWER
싱글로서 친한 친구들과 마지막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브라이덜 샤워. 메이크업 전에는 결혼 준비로 인한 피로감을 지우고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주는 세럼과 저자극 수분크림을 잊지 말 것. 아직 중요한 일정이 많이 남은 만큼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가벼운 메이크업을 제안한다. 수줍은 듯 피치 톤 치크와 과즙을 깨문 듯 촉촉한 질감의 립 컬러를 더하면 청초하고 아름다운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왼쪽부터_ Make Up For Ever 미스트 & 픽스 6~7회 분사 후 두드리지 않고 자연 건조하면 메이크업이 고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Amorepacific 타임 레스폰스 인텐시브 리뉴얼 앰플 브랜드만의 독보적 성분인 앱솔루티와 항산화 효과의 EGCG 리뉴얼 파우더가 결합돼 4주간 사용하면 피부 생기가 눈에 띄게 회복된다. Gucci Beauty 옵스뀌흐 마스카라 뭉침 없이 짙은 속눈썹 연출과 12시간 지속력을 자랑한다. Laura Mercier 시크릿 카뮤플라지 소량만으로도 잡티와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Poiret 메티에 드 뽀아레 르 빡뜨 클렘므 듀오 파운데이션과 컨투어링 셰이드 듀오로 구성해 얼굴 윤곽을 살리는 데 유용하다.

PHOTP SHOOT
“스튜디오나 자연광 촬영에서 사진엔 실제 피부 표현보다 자연스럽게 나와요. 웨딩 촬영 때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게 표현하면서 컨투어링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죠.” 뷰티 숍 더 페트라 김미연 원장의 설명처럼, 평소 촉촉한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해도 웨딩 촬영 때만큼은 세미 매트한 피부 표현과 적절한 셰이딩이 기본이다. 촬영 며칠 전부터는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앰플이나 마스크 사용을 추천한다. 사진 리터칭을 한다 해도 가능한 한 완벽한 피부 표현을 완성하자.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미스트를 사용하면 밀착력과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_ Hourglass 앰비언트 블러쉬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와 수채화 같은 혈색을 더해주는 마블링 블러셔. Chantecaille 쉬어 글로우 로즈 페이스 틴트 수분크림, 프라이머, 광채 베이스 기능을 모두 담은 3 in 1 제품. YSL Beauty 뚜쉬 에끌라 르땡 크림 파운데이션 빛을 머금은 듯 은은한 글로 스킨을 만들어준다. Decorte' 페이스 파우더 공기처럼 가벼운 실크 파우더가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Este-e Lauder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탄력 리프팅 크림 블랙 다이아몬드 트러플 성분이 주름을 완화하고 광채 효과를 발휘한다. Dior 디올 어딕트 하이드레이팅 샤인 립스틱 #758 재스민 왁스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감싼다.

WEDDING DAY
결혼식은 하객을 가까이 마주하는 날이에요. 따라서 피부는 무조건 화사하고 촉촉하게 표현해야 하죠. 평소보다 한 톤 정도 밝게, 깊은 음영보다는 은은한 펄감이 살짝 들어가도 좋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 실장의 조언이다. 결혼식장 조명이나 사진 촬영을 신경 쓰기보다는 하객에게 가장 예쁘게 보이는 게 포인트. 피부 기초부터 촉촉하게 다진 후 광채 효과가 있는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하이라이터 등을 사용해 피부 빛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 방법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_ Sulwhasoo 여윤팩 촉촉한 텍스처가 밤사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 윤기를 되살린다. Sisley 휘또-블랑 르 쿠션 브라이트닝 쿠션 파운데이션 미세 포뮬러가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고 미네랄 UV 차단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Clarins UV 플러스 안티폴루션 데이 스크린 멀티프로텍션 SPF50/PA++++ 핑크빛 플루이드가 피부에 생기를 더해준다. Valmont 디토투엑스 팩 산소 버블이 피부 독소를 제거해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Chanel 코코 마드모아젤 헤어 미스트 움직일 때마다 특유의 시그너처 향이 나며, 헤어 케어 효과도 있어 모발을 부드럽게 보호한다.

HONEYMOON
결혼 준비 기간 받은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다 내려놓아도 되는 허니문. 인생의 빅 데이를 앞두고 평소보다 자주 진한 화장을 했던 피부는 남국의 습한 공기, 뜨거운 햇빛을 만나 더욱 지치기 쉽다. 세안 후에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를 잊지 말 것. 두꺼운 피부 표현은 더위에 무너지거나 번들거리기 쉬우니 베이스 겸용 선블록을 선택하거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쿠션 팩트를 이용해 수시로 피부를 커버하자. 향기로운 마지막 터치 역시 허니문에서는 진한 느낌의 향수보다는 모발을 보호하면서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헤어 퍼퓸을 추천한다.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
사진 유한솔
세트 스타일링 정희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