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위한 성수동의 체험 공간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10-21

MZ세대를 위한 성수동의 체험 공간

매주 골목이 달라지는 성수동. 쇼핑은 물론 다양한 경험까지 할 수 있는 공간들.

아카이브앱크아틀리에
공간 와디즈
하우스 바이


아카이브앱크아틀리에
서울숲 안쪽 골목에 이런 공간이 있다. 2층짜리 단독 주택을 개조한 ‘아카이브앱크아틀리에’ 쇼룸이다. 가죽과 패브릭 소재의 다양한 가방, 신발을 만날 수 있는데, 가격대도 합리적이라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재미있는 건 종종 전시공간으로도 쓰인다는 사실. 마침 10월 18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아트 디렉팅 크루 ‘EFG’가 총괄을 맡아 진행하는 ‘My own ritual’ 전시가 열린다. 간결한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비주얼 아트웍과 공간 연출을 만날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7



공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 건물 외벽이 와디즈의 시그니쳐 색상인 민트색으로 칠해져 있다. 옥상을 포함하여 총 4층으로 이뤄진 건물. 친환경 뷰티 제품, 스니커즈, 캠핑 용품, 종이로 만든 가구 등 펀딩중인 제품부터 와디즈의 히트 아이템까지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공간 여기저기서 체험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이벤트 참여 후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1길 7-1



2022 하우스 바이
마뗑킴과 더 뮤지엄 비지터의 쇼룸이 성수동으로 이전, 새롭게 오픈했다. 그래피티로 꾸며진 외관, 탁 트인 공간, 형형색색 오브제들이 가득한 포토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직원이 따라다니거나 제품을 권유한다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이곳은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옷을 입어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매장을 이전하면서 가장 큰 변화는 하우스 바이 카페가 생겼다는 것. 라떼류가 맛있고 테이블이 적어 자리 잡기가 어려우니 빈자리가 난다면 가방부터 던져서 자리를 맡는 것이 급선무다.
ADD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5길 24-33

 

에디터 박한빛누리(프리랜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