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완성하는 아티스트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2-08-26

공간을 완성하는 아티스트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미래적 디자인의 가구들

 A New Paradigm of Furniture 
티 테이블 ‘스쿼시’ by 유니버셜 에브리띵×현대리바트

영국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유니버셜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과 현대리바트가 세계 최초로 미디어 아트를 렌티큘러 렌즈로 구현해 가구에 적용했다. 그중 ‘스쿼시(Squash)’는 작품을 벗 삼아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다. 바닥 면에 새긴, 공을 닮은 화려한 캐릭터의 눈동자가 말을 건네는 듯한 느낌을 줘 간간하다. 3단으로 제작해 다양한 오브제를 수납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갖췄다. 가격 미정.





 Un-Break My Heart 
긴쓰기 화병 by 김수미

손상된 도자기를 옻으로 접착하고 이음새에 금가루나 은가루를 뿌려 장식하는 ‘긴쓰기 작업’을 통해 새 생명을 얻은 화병. 지름길이 난무하는 시대에 지난한 길을 둘러 가고, 느림과 기다림을 받아들이는 삶을 표현했다. 작품과 오랜 시간 마주하니, 세파에 상처 입은 우리의 마음도 보듬고 치유하는 과정을 통해 단단해지고 깊어질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가격 120만 원.





 Don’t Bag the Environment 
엘리펀트 바스켓 스몰 백 by 로에베

로에베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코끼리 백.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라피아야자 섬유를 활용했다. 잘 직조한 가방을 보노라면, 공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로에베의 시작점과도 같은 1846년 공동 공예 워크숍에 경의를 표하는 ‘로에베 재단 공예상’이 떠오름과 동시에 환경문제에 대한 책임감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오늘날 젊은 패션 디자이너의 움직임이 연상된다. 가격 120만 원.

 

에디터 박이현(hyonism@noblesse.com)
사진 김흥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