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레더 재킷을 타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2-03-15

봄은 레더 재킷을 타고

환절기를 이기는 레더 재킷 스타일링 전략.

1. VINTAGE WASHING
프라다가 쏘아 올린 빈티지 레더 재킷은 이번 봄에 가장 먼저 눈 여겨봐야 할 아이템이다. 거친 워싱 효과와 남자친구의 재킷을 빌려 입은 듯한 박시한 실루엣마저 쿨하기 그지없으니 말이다. 다른 컬러보다도 브라운과 짙은 카키, 블랙에 가까운 그레이 레더 재킷이 그 힙한 무드를 더욱 끌어올린다.


 

2. PERFECT PERFECTO
레더 재킷을 논할 때 결코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클래식 퍼펙토 재킷’이다. 클래식 퍼펙토 재킷이란, 우리가 흔히 레더 재킷을 떠올릴 때 거론되는 바이크 재킷 디자인을 말한다. 타임리스한 디자인인만큼 레더 재킷을 선택할 때 빠질 수 없는 스타일이다. 박시한 퍼펙토 재킷 아래 이번 시즌 트렌드인 타이니 스커트를 매치해도 근사한 대비를 이룬다. 무엇보다 말끔하게 차려입는 이너웨어보다 자연스럽게 바짓단으로 구겨 넣은 듯한 그런지한 티셔츠, 러프한 디스트로이드 스커트 혹은 팬츠와 입을 때 그 멋스러움이 살아난다.


 

3. CROPPED JACKET  
레더 재킷을 보다 새롭게 연출하고 싶다면 길이에 대한 모험을 시도해 보자. 이때 크롭트 디자인의 레더 재킷은 경쾌함을 물론 파워풀한 인상까지 두루 줄 수 있다. 짧은 기장인 만큼 레더 소재의 아이템들로 통일하면 부담 없는 세트 업이 가능하고 컬러 대비를 주면 롱앤린 실루엣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을 것.


 

4. LONG TAILORED COAT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택한 레더 아이템으로 슬림한 테일러드 레더 코트가 포착됐다. 점퍼나 재킷보다는 일상에서 다소 드레스업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베이식하고 캐주얼한 티셔츠와 매치하거나 드레스를 레이어링 하면 스페셜 데이에 이보다 더 근사할 수 없다. 컬러나 패치워크 디자인보다는 빈티지한 워싱이나 다양한 레더 소재의 코트에 도전해보는 것도 방법.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alyssainthecity, @camillecharriere, @dualipa, @endlesslyloveclub, @hoskelsa, @_jeanettemadsen_, @matildadjerf, @sophiaroe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