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 요즘 아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EATURE
  • 2021-05-13

요즘 시대, 요즘 아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요즘의 아버지 10인.

다호 _ 네이비 블레이저와 데님 셔츠, 베이지 버뮤다 팬츠 모두 Polo Ralph Lauren, 스니커즈 Onitsuka Tiger, 양말 개인 소장품.
재영 _ 네이비 블레이저 Drake's, 스트라이프 티셔츠 Arpenteur, 크림색 와이드 팬츠 Kaptain Sunshine, 화이트 로퍼 John Lobb.
다인 _ 옐로 플리츠 드레스와 크리켓 스웨터 모두 Polo Ralph Lauren, 어센틱 스니커즈 Vans, 블루 양말 에디터 소장품.

강재영(유니페어 대표)과 아들 다호, 딸 다인
신발을 좋아해서 부모님이 뭐라 하셔도 계속 사 모으던 시절이 있었어요. 좋아하는 것에 대한 한결같은 고집을 일로 연결해 살고 있으니 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다호와 다인이도 스스로 가치 있다고 느끼는 것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창의적 삶을 살길 바라요.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다호와 다인이에게 제가 경험한 다양한 세계 문화를 보여줄 생각입니다. 음식을 먹는 방식이나 순서 같은 테이블 매너,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는 방식처럼 제가 체득한 현지 문화에 관한 것이죠. 이런 경험이 아이들을 더 겸손하고 시야가 넓은 사람으로 자라게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범민 _ 오픈 칼라 패턴 셔츠와 이너로 입은 티셔츠, 카키 팬츠 모두 Bonpoint.
종환 _ 카키색 코튼 재킷과 팬츠 모두 East Harbour Surplus by San Francisco Market, 아이보리 니트 폴로 Andersen-Andersen by San Francisco Market.

전종환(아나운서)과 아들 범민
장성한 아들과 아버지가 함께 쇼핑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 나중에 저런 부자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에게 스무 살이 되면 좋은 구두를 사주고, 서른 살이 되면 근사한 슈트 한 벌 해줄 수 있는 아버지요. 물론 아이가 원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지금도 물려줄 것을 생각하면서 구입하는 물건이 있거든요. 아이에게는 그 어떤 고민도 털어놓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인생 선배이자 친구 같은 아빠였으면 합니다. 아직은 아이가 어려서 엄마를 더 찾고 아빠와는 레슬링이나 야구처럼 몸 쓰는 놀이만 좋아하지만요.



율리 _ 티셔츠와 재킷, 팬츠 모두 Mini Rodini by Magic Edition.
휘성 _ 워크 재킷과 팬츠 모두 Gant, 차콜 그레이 티셔츠 Cos.

노휘성(볼보 코리아 부장)과 딸 율리
소꿉놀이를 하며 조잘조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네 살 딸과 보내는 시간이 가장 행복합니다. 스웨덴 자동차 기업에서 근무하며 ‘밸런스’라는 단어를 좋아하게 되었어요. 아이를 통해 일과 가족, 안정과 불안 등의 균형을 다시금 생각하고 있죠. 아이가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지만, 때론 어려운 일도 겪어야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제 알고 있습니다. 아이 역시 삶의 모든 부분에서 건강한 균형을 찾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곁에서 늘 사랑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윤재 _ 티셔츠와 재킷, 팬츠 모두 개인 소장품.
준영 _ 플리츠 재킷 Homme Plisse Issey Miyake, 니트 스웨터 개인 소장품.

강준영(미술 작가)과 아들 윤재
유년 시절 건축가 아버지와 시간을 보내면서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아버지가 집이라는 물리적 공간을 다뤘다면, 현재 저는 집이라는 공간을 다양한 관점으로 관찰하고 시각화하는 작업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가정은 제게 늘 소중한 공간이자 개념입니다. 육아 역시 일방적인 것이 아닌, 부부가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오로지 내 것을 하는 일이기에 작가는 이기적인 직업이라 여기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그 결과물을 사람들과 감성적으로 공유하며 어떤 방식으로든 나눔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아들이 커서 제 일에 관심을 보인다면, 좋아하는 일을 나누는 행복에 대해 꼭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언규 _ 브라운 리넨 슈트와 오트밀 컬러 폴로 니트 스웨터, 브라운 서머 워크 모카신 모두 Loro Piana.
호 _ 체크 셔츠 Bonpoint, 블루 드로스트링 팬츠와 옐로 스니커즈 모두 Bluedog.

주언규(경제 유튜버 신사임당)와 아들 호
어떤 목표가 있을 때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 전 단계, 그 이전 단계를 밟아나가야 하죠. 체스는 이러한 생태를 자연스레 알아갈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이가 체스판 위 퀸 때문에 곤란해한다면, 함께 퀸을 없애는 방법을 생각해보는 거예요. 그건 게임 상대인 나와 협상해 퀸을 제하고 게임을 이어가자는 것이 될 수도 있고, 퀸을 처리하기 위한 다른 단계를 고민하는 일이 될 수도 있어요. 실패는 쓰죠. 하지만 그 원인을 역으로 분석하고 추적하는 일은 꽤 가치 있는 데다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주기도 합니다. 아들에게도 회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며 살아가는 방식을 알려주고 싶어요.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독려하며 기다려주는 아버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인호 _ 테리 소재 옐로 티셔츠와 그린 스커트 모두 Gramicci.
지호 _ 타이다이 패턴 티셔츠 Scotch & Soda by Magic Edition, 옐로 스커트 Gramicci.
도이 _ 실크 파자마 셔츠와 팬츠 모두 Needles by San Francisco Market, 블랙 티셔츠 Kapital by San Francisco Market.

도이(타투이스트)와 딸 인호, 지호
타투이스트에게 주말은 평일보다 바쁜 날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들이 자라는 동안만이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주말에는 작업을 하지 않는 철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준을 세우고 지키거나 타협점을 찾는 태도는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배운 교훈입니다. 아이들 역시 아빠의 모습을 통해 기준점을 찾았으면 합니다. 잦은 가르침보다는 큰 방향성을 잡아주고 그 안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기를 바라요. 여기에 타인을 배려할 줄 알고 공감 능력을 지닌 어른이 되면 더할 나위 없겠죠.





류진 _ 오버사이즈 핏 셔츠 아우터 Arket, 그레이 폴로셔츠 Officine Generale, 그레이 팬츠 Mr P. by Mr Porter, 스트랩 레더 샌들 Church’s.
찬형 _ 블루 트러커 재킷 Officine Generale, 화이트 티셔츠 Universal Works, 데님 팬츠 Levi’s, 스니커즈 New Balance.

류진(배우)과 아들 찬형
찬형이가 언제 이렇게 컸는지 모르겠어요. 며칠 사이 더 성장한 느낌이에요. 아이가 어릴 때부터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는 등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불쑥 자란 모습을 보고 놀랄 때가 많아요. 키나 외형은 아빠를 많이 닮았지만, 성격은 전혀 다르죠. 찬형이는 저보다 외향적이고 적극적인 편이에요. 아이가 지금 모습 그대로 자라주면 좋겠어요. 제 기준이나 틀에 아이를 맞추고 싶진 않습니다. 물론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죠. 그래도 지금처럼만 아이와 멀어지지 않고 더 커서도 서로 존중하면 좋겠어요.





성민 _ 블루 스웨트셔츠 Cos, 비즈 네크리스 Kapital by San Francisco Market, 데님 팬츠 Solid Homme, 스니커즈 Nike.
이안 _ 그린 점프슈트 Apricot Studio, 니트 비니 The Animals Observatory, 스니커즈 Nike.

주성민(아프리콧스튜디오 대표)와 아들 이안
아내와 각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바쁘지만 2주 정도 양육 스케줄을 미리 짜고 기본적 아이 생활은 고루 나눠 챙기려 합니다. 아직은 아이가 어려 교육보다 양육이 우선이거든요. 저는 이안이가 약속을 지킬 줄 알고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더불어 본인의 취향이 분명한 아이로 자라면 좋겠어요.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정보가 넘칠수록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기준이 분명한 것이 중요하니까요.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서 주도적으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것, 그리고 그 선택에 행복할 수 있다면 멋진 어른의 모습이 아닐까요?





미키 _ 올리프 필드 재킷과 화이트 팬츠 모두 Suitsupply, 멀티 패턴 셔츠 Glanshirt by Slowear, 화이트 스니커즈 Loro Piana.
제나 _ 퍼플 플라워 후드 집업과 티셔츠 모두 The Animals Observatory, 프릴 스커트 Paris Royal by Magic Edition, 양말 에디터 소장품, 슈즈 본인 소장품.

미키 김(글로벌 IT기업 전무)과 딸 제나
건강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아이에게 처음으로 주식에 대해 설명해주고 투자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 기업을 골라 주식을 샀습니다. 물론 아이가 모아둔 세뱃돈으로요. 바른 투자 습관을 갖도록 부모가 인도하는 거죠.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도 많이 해주면서요. 언젠가는 모든 걸 스스로 판단할 때가 오겠지만 아빠에게 먼저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는 지금이 좋고 뿌듯함도 느낍니다.





로하 _ 타이다이 패턴 티셔츠 Scotch & Soda by Magic Edition, 데님 점프슈트 Zara, 슈즈 본인 소장품.
로이 _ 네이비 아노락 Cos, 이너 톱 Scotch & Soda by Magic Edition. 옐로 체크 패턴 팬츠 The Animals Observatory.
명섭 _ 블랙 재킷 Fix Nothing, 화이트 티셔츠 Wemewe, 베이지 카고 팬츠 Mason’s by San Francisco Market, 스니커즈 New Balance.

윤명섭(포토그래퍼)과 딸 로하, 아들 로이
어릴 때 아버지는 출장으로 집을 비우는 일이 잦았지만, 시간이 날 때면 항상 함께 낚시를 가거나 여행을 떠났어요. 지금 아이들과 캠핑을 자주 가는 것은 이런 유년 시절의 영향이 큰 것 같아요. 새로운 환경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만큼 아이들에게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작년에는 카라반도 구입했어요. 시간이 날 때마다 언제든 떠날 수 있도록요. 이제는 아이들이 먼저 가자고 할 정도로 캠핑에 푹 빠졌어요. 그곳에서 즐겁게 노는 아이들을 보면 매주 안 갈 수가 없어요. 부디 지금의 순수한 모습을 잃지 않고 어른이 되길 바랍니다.

 

에디터 <노블레스 맨> 패션팀
사진 윤명섭
헤어 박규빈
메이크업 김민지, 박수연
세트 스타일링 장지선(취향)
어시스턴트 최고은, 이수진, 박연제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