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태어난 공간의 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4-16

새로 태어난 공간의 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주목하는 시대. 오래된 공간에서 재탄생한 카페를 소개한다.

브라운 핸즈 개항로
오래된 이비인후과 병원이 카페로 변신했다. 브라운 핸즈는 주물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카페 공간으로 서울, 인천, 마산 등 다양한 도시에서 수집해온 아이템들이 빈티지 무드의 카페를 가득 채웠다. 특히 인천 개항로점은 인천 앞바다를 마주한 핫 스폿에 자리한다. 과거 병원 시절의 무드를 유지하면서 음료와 베이커리 등 다양한 카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실제 이비인후과 시절에 쓰인 간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여 과거 이곳에서 진료를 보았던 동네 주민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ADD 인천 중구 개항로 73-1
바로가기 ▶





레이어 10
성수동 인근의 공장을 개조해 감각적인 렌털 스튜디오로 탈바꿈한 레이어가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카페 공간 ‘레이어 10’을 오픈했다. 철근 기둥과 계단 등 성수동 일대 공장 특유의 거친 매력과 함께 따스한 햇살을 품은 유리블록과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로 편안하면서 지루하지 않은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대형 테이블이 있어 간단한 작업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인기 만점. 넓은 공간감과 더불어 1층에는 유명 젤라토 전문점인 코타티가 입점되어 있어 함께 들러 볼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성동구 상원4길 10
바로가기 ▶





부트
파리를 대표하는 카페 중 하나인 ‘부트’가 서울 종로에 문을 열었다. 기존 카페가 가진 프렌치한 멋을 살린 인테리어로 오픈할 것이라 예측되었으나, ‘종로’라는 동네가 가진 고즈넉한 매력을 살려 오래된 한옥 주택을 개조하였다. 한국과 서울이 가진 색 모두를 살린 것이 특징. 이곳엔 한옥의 아름다움과 함께 파리 부트 카페의 상징인 하늘색 외관이 고스란히 옮겨졌다. 연희동의 유명 구움과자 전문점인 재인의 여러 종류의 과자와 도쿄의 대표 카페 푸글렌의 원두를 맛볼 수 있어 눈과 입을 사로잡는 다양한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ADD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46
바로가기 ▶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레이어 10, 부트, 브라운 핸즈, @yoon_212, 네이버 블로그 ‘cjmomplus’, ‘djd56’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