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작품과 같은 카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4-09

예술 작품과 같은 카페

맛과 향은 물론, 건축적 조형미로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하는 카페를 소개한다.

아우트로
청주에 위치한 카페 ‘아우트로’는 역사 책에서 보던 과거 움집의 형태로 구성된 독특한 외관이 눈에 띈다. 내부 역시 외형의 특징이 반영되어 돔 형태의 천장 아래 아늑한 인테리어로 이어진다. 공간을 빙 둘러 구성된 곡선의 커피 바와 더불어 평소 빌딩 숲 사이에 자리한 도시의 카페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특별한 기억을 선사한다. 뻔하지 않은 새로운 경험을 접하고 싶다면 이곳이다.
ADD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산성로 676
바로가기 ▶





디스케이프
파주의 어느 한적한 동네가 연일 많은 인파로 조용할 틈 없이 북적이고 있다. 바로 새롭게 문을 연 카페 ‘디스케이프’ 때문이다. 드넓은 대지 위로 솟아난 붉은 건축물이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는 카페는 ‘무릉도원’에서 영감을 받아 공간 곳곳에서 예술적 기운을 느낄 수 있게끔 설계되었다. 넓은 공간임에도 빈자리를 찾기 힘든 높은 인기를 자랑해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ADD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장길 97
바로가기 ▶





델픽
계동의 뮤지엄 헤드 2층에 자리한 ‘델픽’은 지친 일상을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서울의 새로운 티 스폿이다. 자체가 작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감각적인 미술관 건물에 위치한 만큼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하다. 고즈넉한 북촌 안에서 건축적 미학이 전달하는 평온함을 만끽해보자. 특별한 공간에서 제대로 경험하는 따스한 티 한 잔이야말로 봄날의 나른함을 온몸으로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ADD 서울 종로구 계동길 84-3
바로가기 ▶





골든 트리
물 좋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가평에 위치한 ‘골든 트리’는 마치 꿈속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신성함이 느껴진다. 자연의 위대함과 현대적 건축물의 조화가 가히 완벽한 호흡을 이루는 곳. 강변에 오롯이 서있는 한 그루의 나무는 골든 트리의 상징이자, 보는 것만으로도 모든 스트레스가 눈 녹듯이 사라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공간의 위압감과는 다르게 캐주얼하게 구성된 카페 메뉴는 부담이 없다.
ADD 경기 가평군 가평읍 금대리 130-18
바로가기 ▶





웨이브 온
부산에 위치한 ‘웨이브 온’은 기장의 해변을 코앞에 둔 오션 뷰 카페로, 독특한 건축과 인테리어로 부산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명소 중 하나다. 넓은 통창으로 쏟아지는 햇살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바다야말로 시간의 흐름도 잊게 만들 로맨틱한 요소. 사실 드넓은 오션 뷰와 햇살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공들여 만든 건축의 조형미까지 더해져 그 아름다움은 배가 되는 듯 하다.
ADD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286
바로가기 ▶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골든트리, 델픽, 디스케이프, 아우트로, 웨이브온, @helikescafe, @ethan8311, @skyskc, @museumhead_, @jh0.21, 네이버 블로그 ‘nn3323’ 'eun_h_k' 'yoon8906'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