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의 기운을 담은 소고기 요리 맛집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01-15

신축년의 기운을 담은 소고기 요리 맛집

새해, 건강을 챙기는 의미에서 준비한 소고기 맛집 리스트.

우미학
모던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콜키지프리 서비스, 한우 오마카세 등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한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우미학’은 이름처럼 한우의 맛을 연구하는 식당이라는 뜻을 가진 곳이다. 이곳만의 ‘웰 에이징’ 기법으로 소의 각 부위에 최적화된 숙성을 통해 최상의 맛을 선사한다. 높은 가격대의 한우가 다소 부담스러웠다면 한층 합리적인 가격의 점심 한우 코스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가볍게 한우 요리를 즐기고 싶은 사람부터 소의 여러 부위를 제대로 맛보고 싶은 사람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600-1
바로가기 ▶ woomihak.visitus.co.kr






망원동 망리단길에 위치한 ‘뿔’은 1++ 한우를 2주간 숙성한 후 화로의 불 맛과 함께 구워 먹는 한우 화로구이 맛집이다. 기본적인 등심과 안심은 물론, 갈빗살과 살치살, 채끝까지 다양한 한우 부위를 100g 단위로 주문할 수 있다. 혼술, 혼밥, 혼고기 대환영이라는 주인장의 말처럼 바 테이블 형식의 중앙 테이블에 각각의 1인 화로로 구성되어, 혼자 방문해 원하는 익힘 정도에 따라 맛 좋은 한우 구이를 즐길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문 가능한 특수 부위도 종종 소개된다고 하니 기억해 둘 것.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9길 86 1층
바로가기 ▶ @yakinikubbul





더미
종로구에 위치한 1호점부터 여의도, 시청 서울 곳곳에 영역을 넓히고 있는 ‘더미’는 최고급 1등급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고기 굽기의 달인 경지에 오른 직원들이 손수 요리해 주니 가만히 앉아 맛 좋은 한우 구이를 먹기만 하면 된다. 더미만의 최고급 한우 부위로만 구성된 더미 플러스와 더불어 입가심으로 제격인 깍두기 볶음밥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별미 중의 별미. 수고스럽지 않고 근사한 한 끼를 대접받고 싶은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ADD 서울 종로구 종로 19 르메이에르종로타운1 3층 316호 (본점)
바로가기 ▶ hanutheme.com





창고 43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 했던가. 이왕이면 검증된 소고기 맛집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망설임 없이 ‘창고 43’을 추천한다. 서울에만 14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 창고 43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안심 식당으로 지정된 곳으로, 단 1g의 중량도 속이지 않고 진실된 양과 맛을 선사하는 한우 요리 전문점이다. 랍스터와 전복을 함께 곁들이는 코스 요리부터, 소불고기 전골, 유자 육회 비빔밥, 궁중 육개장 등 다양한 런치 메뉴도 가득해 본 게임 전 부담 없이 탐색해볼 수 있는 곳. 근사한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손님 대접에도 용이해 많은 이들이 각종 모임부터 중요한 식사 자리 시 찾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사적 모임 금지가 풀리는 순간 가장 먼저 달려가고 싶은 곳이라 할 수 있다.
ADD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본점)
바로가기 ▶ changgo43.co.kr





은호 식당
구워 먹고 볶아먹고 심지어 날로 먹어도 맛있는 소고기지만,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을 녹여주는 데는 국물만 한 것이 없다. 1932년부터 4대째 이어져온 ‘은호 식당’은 오랜 시간 변하지 않는 맛과 정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꼬리곰탕 맛집이다. 큼지막한 소 꼬리뼈를 푹 끓여내 완성한 새하얀 육수와 야들야들한 살코기의 조화가 일품인 곳. 그야말로 새해를 맞아 기력 보충과 몸보신을 위해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라 할 수 있다. 요즘처럼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 조리되어 간편 포장된 밀키트 제품을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간편히 은호 식당의 꼬리곰탕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ADD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6
바로가기 ▶ www.은호식당.com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더미, 뿔, 우미학, 은호식당, 창고43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