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위한 코트 리포트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0-12-15

겨울을 위한 코트 리포트

다면적 매력을 뽐낼 올겨울 코트를 모았다.

소매 부분의 니트 장식으로 레이어드 효과를 준 올리브그린 코트 Neil Barrett,
브로치로 펑키한 매력을 배가한 레오퍼드 패턴 코트 Self Made by G.Street 494 Homme+.





캐멀 컬러 싱글브레스트 코트 Brioni.
Fendi Men
아웃포켓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배가한 코트 Boss Men.
카키 컬러 싱글브레스트 코트 Acne Studios.
Gucci


SINGLE BREASTED COAT
전천후 코트를 고민 중이라면 싱글브레스트 코트는 어떨까. 도화지 같은 매력의 싱글브레스트 코트는 말쑥한 분위기를 드러내고 싶은 출근길부터 좀 더 흐트러져도 좋은 주말의 여유로움을 모두 감당할 수 있으니까. 트렌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카키와 올리브그린처럼 자연의 팔레트를 연상시키는 색상을 선택할 것!





글렌 체크 패턴 캐시미어 코트 Loro Piana.
헤링본 패턴의 더블브레스트 코트 Montedoro by Slowear.
Fendi Men
글렌 체크 패턴의 더블브레스트 코트 Club Monaco.


DOUBLE BREASTED COAT
이번 시즌 더블브레스트 코트는 누에고치를 본뜬 코쿤 실루엣이 주를 이룬다. 넓적한 칼라와 넉넉한 품이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데, 겨울철 옷 입기의 즐거움 중 하나인 레이어드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두툼한 니트 스웨터는 물론 데님 재킷, 코듀로이 재킷 등에 다양하게 매치해보자.





Dries Van Noten
레트로 무드를 자아내는 타탄체크 패턴 코트 Prada.
Dsquared2
Wooyoungmi


TARTAN CHECK COAT
코끝에 알싸한 추위가 느껴지면 그야말로 ‘체크의 계절’이 시작된다. 그중 꽃은 단연 타탄체크로, 다양한 굵기의 선과 색이 종횡으로 교차하며 조합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이 무늬의 대담함을 온전히 즐기고 싶다면 코트로 만끽해볼 것을 추천한다.





officine generale.
블랙 & 화이트의 선명한 대비가 돋보이는 체크 코트 JW Anderson.
그레이 하운즈투스 체크 코트 Herno.


HOUNDSTOOTH CHECK COAT
사냥개의 이빨을 본뜬 무늬가 특징인 하운즈투스 체크. 블랙 & 화이트를 기본으로 그레이나 브라운 등 비슷한 색상을 무늬로 배색하는 만큼, 차분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에게 잘 어울린다.





왼쪽부터 은은한 광택감이 고급스러운 캐멀 컬러 코트 CRSO by San Francisco Market, 브라운 맥시 코트 Kenzo,
힘 있는 어깨선과 날렵한 칼라 형태가 매력적인 캐멀 컬러 코트 Tom Ford.

PEAKED LAPEL COAT
본디 격식 있는 자리를 위한 포멀웨어에 주로 사용하는 피크트라펠. 위를 향해 뾰족하게 날 선 라펠의 형태가 우아하고 화려한 인상을 담는다. 그 덕분에 정중한 느낌을 주는 더블브레스트 디자인과 좋은 궁합을 이루며, 신사적이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남자를 위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푸른빛이 감도는 코듀로이 코트 Paul Smith.
msgM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네이비 코트 Tod’s.
Berluti
Dior Men
Dries Van Noten






VLTN 모노그램 패턴의 벨티드 코트 Valentino, 옐로 나일론 소재 버킷 해트 Prada.

BELTED COAT
벨트를 바짝 조이거나 자연스럽게 묶어 드러낸 허리선에서 남자 코트의 드라마틱한 실루엣이 시작된다. 강조한 허리 덕분에 더욱 넓고 강직한 어깨를 드러낼 수 있는 것! 이번 F/W 시즌 발렌티노와 던힐 등 랩 스타일 코트 디자인에서 볼 수 있던 장식적 벨트 디테일 역시 흥미롭다.





숄칼라 디테일의 벨티드 코트 Lemaire.
긴 실루엣이 우아해 보이는 벨티드 코트 1 Moncler JW Anderson.
Loewe
개버딘과 나일론 소재를 매치한 트렌치코트 Ports V.
N˚21






Prada
나무 토글 단추 장식 더플코트 Polo Ralph Lauren.
다운 소재를 접목한 더플코트 Bark B-Rules by I.M.Z Premium.
MSGM
Burberry




DUFFLE COAT
길을 걷다가도 더플코트를 입은 이에게 시선이 한 번 더 머문다. 위트 있는 코트를 택한 그의 감각과 취향에 호기심마저 생긴다. 이번 시즌, 더플코트는 가죽과 패딩 등 다양한 소재를 덧입고 한층 패셔너블하게 확장했다. 개성 있는 코트 룩을 원한다면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디자인이다.





패딩 재킷을 겹쳐 입은 듯한 디자인의 피코트 Juun.J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경쾌함을 배가한 벽돌색 피코트 Stone Island
Dunhill
피코트와 라이더 재킷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디자인의 코트 Neil Barrett


PEA COAT
이번 시즌, 피코트는 디자이너의 손길로 다채롭게 변주되어 선보인다. 큼직한 리퍼 칼라와 더블브레스트, 사선형 포켓은 유지하되 가죽이나 나일론 패널을 덧대거나 길이에 변화를 주는 등 좀 더 새로운 시선을 담은 감각적 디자인으로 거듭난 것.

 

에디터 정유민(ymjeong@noblesse.com)
사진 김흥수, 정석헌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