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룩 보다 중요해진 재택근무 룩에 대하여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0-12-09

출근 룩 보다 중요해진 재택근무 룩에 대하여

재택근무 시 중요한 상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개한다.

Alexander McQueen

수직적인 구조의 회사
회사 내규가 엄격하고 상사의 말에 복종해야 하는 전통적인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가? 집에서도 회사에서만큼의 긴장을 놓을 수 없다.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것 같은 냉철함이 느껴지는 재킷과 셔츠, 타이를 입고 화상 전화 앞에 5분 대기조로 준비하자. 완벽한 테일러링의 재킷으로 반듯한 이미지를 심어줄 것.


왼쪽부터 Alyx, Boss


 

Acne Studios

월 1회 캐주얼 데이를 시행하는 회사
보통은 수트 차림이 대부분이지만 월 1회는 캐주얼을 허용하는 회사라면 새로운 회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 힌트를 얻어 클래식한 수트이지만 살짝 변형을 준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재킷의 칼라가 독특하거나, 셔츠에 이너로 터틀넥을 레이어링 하거나, 재킷에 니트를 매치해보자. 캐주얼한 요소가 한 스푼 더해졌지만 분명 격식 있는 차림이다.


왼쪽부터 Berluti, Fendi


 

Ami

비즈니스 캐주얼을 지향하는 회사
사내 분위기가 비즈니스 캐주얼을 지향한다면 캐주얼하지만 단정한 니트 풀오버를 추천한다. 니트 풀오버 단독으로 착용하기 보다 셔츠나 얇은 터틀넥 니트와 함께 레이어링 해보자. 훨씬 갖춰 입은 느낌을 준다. 레이어링이 번거롭게 느껴지는 남자는 목이 살짝 올라오는 하이넥 니트 풀오버로 계절감을 발휘하자.


왼쪽부터 Prada, Dior Men


 

Dries Van Noten

캐주얼룩이 허용되는 스타트업
구성원 각자의 개성을 존중해 옷차림에 제약이 없는 회사에 근무 중인가. 그동안 남들의 시선을 의식해 입지 못했던 과감한 시도를 해보자. 화려한 프린트의 실키한 셔츠, 진주 디테일과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젠더리스 니트 풀오버 등 본인이 만족하면 그만. 집에서만큼은 안락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후드 티셔츠로 편안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왼쪽부터 JW Anderson, Jacquemus

 

에디터 김원(kw_06@noblesse.com)
사진 Courtesy of brand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