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라인 신부를 위한 관리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0-07-13

D라인 신부를 위한 관리

새 생명을 품은 신부에게 필요한 세심하고 특별한 관리.

1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고 탄력을 개선하는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은 Nuxe.
2 천연 식물성 성분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만드는 ‘해피 보 수딩 크림’은 Belif.
3 천연 버터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배 주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마마비 벨리 버터’는 Burt’s Bees.

BELLY CARE
임신 4개월 이상 된 신부라면 배 주변 피부 관리가 필수다. 4개월 차부터 아랫배가 볼록해지는데, 7~8개월이 되면 복부는 물론 가슴, 등 주변에도 튼살이 생길 수 있다. 튼살은 피부가 늘어나면서 피부 진피의 단백질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결합이 파괴되어 생기는데, 한 번 생기면 완벽하게 없애기가 어렵다. 따라서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보습 크림을 수시로 챙겨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BELL LINE DRESS
임신 초기라 복부 쪽이 티가 나지 않는다고 몸에 꼭 맞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것은 금물. 웨딩드레스 소재는 탄력이 없기 때문에 배 부분이 편안한 벨 라인 드레스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 톱에 디테일이 많은 드레스를 고르면 시선이 얼굴 쪽으로 분산되므로, 가슴선 바로 밑에 디테일이 있거나 오프숄더 디자인의 드레스를 고를 것.






1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와 온천수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에이지리스 로즈 오또 아이 크림’은 Alteya Organics.
2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병풀 추출물 세럼 ‘타이거리프 100세럼 2.0’은 Tamburins.
3 배기가스, 중금속 등 유해 물질을 차단해 피부 손상을 줄이는 ‘안티폴루션 피니싱 에센스’는 Chantecaille.

MILD SKIN CARE
결혼식 당일 마치 내 피부인 것처럼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가 건강해야 한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수치가 급격하게 변하는데,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피부가 예민해지고 평소에 없던 트러블도 자주 생긴다. 예민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고기능성 제품보다는 천연 화장품이나 화학 성분이 적은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1 미세한 포도씨 가루와 브라운 슈거, 꿀, 여섯 가지 유기농 에센셜 오일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크러쉬드 까베르네 스크럽’은 Caudalie.
2 미세 진동으로 리프팅 효과를 발휘하는 에스테틱 마사저 ‘로시크숨마 골드 마이크로 리프트 업’은 Su:m37˚.
3 식물 줄기세포와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에 단백질을 보충하고 탄력을 높이는 ‘바이오 리프팅 넥 크림’은 Chantecaille.

UPPER BODY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화이트 드레스에 어울리는 보디라인과 깨끗한 피부. 등이 깊이 파이거나 쇄골 라인과 팔이 노출되는 오프숄더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매끄러운 보디 피부를 위한 각질 케어가 필수다. 사우나 혹은 에스테틱 숍을 방문하기 부담스러운 임신한 신부는 스크럽과 보디 브러시로 일주일에 한두 번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제를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매일 저녁 넥 크림을 바르고 목부터 쇄골까지 마사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쇄골 라인이 선명해진다.






1 두피와 모발에 비타민을 공급하고 두피 면역력을 높이는 ‘웰빙 샴푸’는 davines.
2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즙을 함유한 EWG 1등급의 헤어 트리트먼트 ‘아르간 & 선플라워 트리트먼트 팩’은 Dr. Orga.
3 합성 실리콘,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열 가지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에 샴푸’는 British M.

SCALP & HAIR
임신 중에는 피부는 물론 두피 상태도 변한다. 샴푸를 꼼꼼히 해도 금세 유분기가 돌아 고민하는 이가 많은데, 이는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 때문.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하면 두피 속 피지량이 늘어나고, 에스트로겐이 과다 분비되면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서 두피가 예민해진다. 그러므로 무조건 지성 모발용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저자극 제품으로 세심하게 자주 케어하자.






1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만 사용한 ‘인티메이트 클린저 임산부용 여성 청결제’는 Allongs.
2 싱그러운 장미 향과 달콤한 블랙커런트 향의 ‘룸 스프레이 베이’는 Diptyque.
3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철분을 함께 담은 ‘수퍼바이오틱스+철분’은 Cenovis

HEALTH & LIFE
1 여성 청결제 임신 초기에는 분비물이 급격히 늘어나는데 자극이 염려되어 물로만 가볍게 닦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질염 등 각종 여성 질환이 생길 수 있다. 이럴 땐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임산부용 여성 청결제를 선택하자. 물론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수다.

2 룸 스프레이 향수는 대부분 발향에 도움을 주는 에탄올 등 다양한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임신 기간에는 향수를 뿌리지 않는 것이 좋다. 평소 사용하던 향수를 계속 즐기고 싶거나 새로운 향수에 호기심이 생겼다면 같은 라인의 룸 스프레이나 고체 방향제로 바꿀 것. 옷장에 뿌리거나 서랍에 넣어두면 옷에 은은한 향기가 감돈다.

3 영양제 임신 기간에는 균형 잡힌 영양 관리가 필수다. 기본 중의 기본은 철분제. 철분 요구량이 늘어나지만 체내에서 자연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꼭 섭취해야 한다. 또 임신 초기에는 변비에 걸릴 수 있으므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유산균을 복용할 것을 권한다. 물론 모든 영양제는 임신부에게 안전한지 약사와 상담 후 섭취할 것.

 

에디터 나연이(J EDITION)
사진 정석헌 디자인 장슬기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