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메이크업, 참 쉽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BEAUTY
  • 2020-05-27

꽃 메이크업, 참 쉽죠?

사진 어플 ‘스노우’ 효과를 주는 신개념 꽃 메이크업.

런웨이에서나 볼 법한 입체적인 꽃 메이크업이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손끝에서 재 탄생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통해 '꽃'으로 하는 메이크업이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은 것. 나만의 특별한 집콕 놀이부터 바캉스 뷰티 룩으로도 손색없는 플라워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들의 뷰티 팁을 참고해보자.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것만큼 시간이 오래 걸릴지라도 그 재미와 가치가 충분하니!






드라이플라워 응용하기
패션 저널리스트이자 인플루언서인 알리샤 코스카렐리는 고이 말린 꽃들을 눈두덩이에 장식했다. 먼저 꽃 색감과 어울리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 뒤, 꽃 송이를 원하는 위치에 붙인다. 납작하게 잘 말린 드라이플라워와 아이래시 글루, 핀셋만 있으면 완벽하다. 다만 자칫 찢어지기 쉬운 섬세한 꽃으로 작업하기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한번에 붙이는 게 중요하니 꽃을 놓을 순서와 위치를 정해두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How to
1 메이크업하고 싶은 꽃을 납작하게 말려 준비한다.
2 드라이플라워 메이크업을 미리 디자인해 대칭이 되도록 순서를 정해둔다.
3 꽃의 색감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4 아이래시 글루를 이용해 준비해둔 꽃을 순서대로 눈두덩이 또는 볼에 붙인다.
5 글루를 면봉에 묻혀 꽃의 테두리를 따라 한 번 더 붙여준다.
6 마무리 메이크업 터치까지 가미하면 드라이플라워 메이크업 완성.











초보자를 위한 데이지 꽃 메이크업
분장에 가까웠던 플라워 메이크업이 상큼하게 변신했다. 그중에서도 톡톡 찍어 그리는 데이지 꽃 메이크업은 따라 하기 쉽고 포인트 메이크업으로도 제격이다. 평소 컬러풀한 메이크업을 즐긴다면 선호하는 섀도 컬러와 어울리는 톤의 립 리퀴드 제품으로 꽃을 그려준다. 좀 더 화려하게 연출하고 싶을 땐 섀도와 꽃의 컬러를 보색으로 선택하고 꽃의 크기를 다양하게 그려보자. 풀 아이 섀도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제니 월튼처럼 그날의 룩과 어울리는 한 가지 컬러로 꽃만 그리는 것도 방법. 양 볼에 주근깨 대신 꽃을 그리면 사진 어플 스티커를 붙인 듯 사랑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다.





How to
1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2 아이 섀도를 바른 뒤 메이크업 티슈로 눈두덩이에 남은 가루를 정리해 준다.
3 립 리퀴드의 브러시를 이용해 지그재그로 꽃 받침이 될 점을 찍는다(눈을 감고 잘 말려주는 것이 포인트).
4 크기에 어울리는 꽃잎을 립 리퀴드로 그려주고 번지지 않도록 말려준다.
5 마스카라, 립 메이크업을 눈 화장에 맞춰 한 번 더 보완해 준다.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디자인 장슬기
사진 IMAXtree, alyssainthecity, lera_mimimi, jennymwalton, juliaajay, wochenek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