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BEAUTY
  • 2020-03-20
editor's choice

클라이밍 여제의 건강 관리 비결은?

기초 체력이 탄탄해야 위기 상황을 순탄히 극복할 수 있다.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가 전하는 건강 관리 노하우를 들어보자.

기초 체력의 중요성은 언제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기초 체력을 키우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소가 풍부한 식사 그리고 긍정적 마음가짐의 균형이 맞아야 한다. 식단과 운동만으로 내·외적 밸런스를 맞추기란 쉽지 않은 일. 그래서 밸런스를 갖춘 운동선수의 일상에서 해답을 찾으려 한다. 한국에서 불모지나 다름없는 스포츠 클라이밍 종목의 정상에 우뚝 선 김자인 선수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강한 인내력, 153cm의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폭발적 에너지로 인정받고 있다. 끊임없이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지구력은 물론 기초 체력을 유지한다. 2017년 롯데월드타워를 2시간 29분 38초 만에 올라 화제를 모은 그녀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스포츠 클라이밍 여자 콤바인 부문 동메달, 2018년 시즌 월드컵 리드 부문 세계 랭킹 3위를 기록하며 클라이밍-리드 부문에서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내면과 외면의 밸런스를 누구보다 잘 맞추는 김자인 선수에게 그녀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기초 체력을 키우는 방법을 물었다.



에이지락 유스스팬3 김자인 선수가 하루에 두 번 섭취하는 제품. 눈·뼈 건강, 혈행·기억력 개선, 정상적인 면역 기능 등 기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라이밍 여제의 시작이 궁금합니다. 클라이밍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산을 좋아하는 부모님의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부모님이 산에 자주 오르고 클라이밍도 즐기셨거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클라이밍을 접했고, 선수로 활동하던 두 오빠를 따라 암벽등반을 하게 됐어요. 대회에 나가는 오빠들에게 자극받아 클라이밍 선수가 되기로 결심했죠.

클라이밍을 하려면 몸의 밸런스와 근력, 순발력, 끈기 등을 향상시켜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클라이밍의 기본 덕목은 정신력과 체력이에요. 한 발 한 발 내딛는 순간마다 몸의 근육과 힘, 암벽에 집중해야 합니다.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힘을 많이 쓰는 운동이다 보니 강인한 체력도 필수예요. 저는 다른 선수에 비해 체구가 아담하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려고 부단히 노력했어요. 물론 철저한 건강관리는 기본이죠.

자신만의 건강관리 팁이 있나요? 클라이밍 외에 꾸준히 하는 운동이나 식단, 건강기능식품이 있을 것 같은데요. 클라이밍을 위해 전체적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는 데 주력하는 것은 물론이고 체중 조절에도 신경 쓰고 있어요. 아무래도 몸이 무거우면 등반하기 어려우니까요. 체중 조절에는 달리기만 한 운동이 없죠. 매일 조금이라도 달리고 몸을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근력 운동을 해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요. 식단으로 채울 수 없는 필수영양소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합니다. 그중 파마넥스 에이지락 유스스팬3는 해외에 나갈 때도 꼭 챙기는 영양제 중 하나예요.


뉴스킨의 파마넥스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외면으로 이어진다는 철학으로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김자인 선수는 에이지락 유스스팬3를 통해 뉴스킨의 기술력과 철학을 알리고자 한다.


에이지락 유스스팬3는 어떤 제품인가요? 지인이 추천해서 섭취하기 시작했어요. 하루 두 번, 잊지 않고 먹고 있어요. 에이지락 유스스팬3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균형 잡힌 영양소를 함유해 바쁜 일상에서 비타민과 미네랄, 식물영양소, 오메가3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고강도 운동을 하기 때문에 기초 체력이 중요한 제겐 필수품이죠.

지난해부터 뉴스킨의 뮤즈로 발탁되었다고 들었어요. 평소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을 좋아하는데, 제의해줘서 감사했어요.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는 점에서 뉴스킨과 공통분모가 있고, 그렇기에 모델이 된 것 같아요. 인위적이지 않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점도 비슷하죠. 뉴스킨의 철학인 “내면의 변화가 외면의 아름다움으로 이어진다”는 말에 100% 공감하거든요. 저 역시 피부 관리를 하기 앞서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피부 건강을 챙기는 편이에요. 충분한 수분과 필수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면 몸의 건강은 물론 피부에도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목표는 무엇인가요?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스포츠 클라이밍이 새롭게 공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어요.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이 클라이밍에 관심을 갖겠죠. 한국 클라이밍 선수로서 한국 사람들에게 클라이밍을 더 많이 소개하고, 나아가 한국의 클라이밍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국내외 대회에 꾸준히 출전할 생각이에요. 클라이밍의 즐거움과 매력을 많은 사람이 알고 느꼈으면 좋겠어요.

 

에디터 정재희(jh_jung@noblesse.com)
사진 이현석   스타일링 안영은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