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쌉싸름한 쑥의 맛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3-16

달콤쌉싸름한 쑥의 맛

디저트에 녹아든 쑥의 달콤하고 건강한 맛이 봄을 알린다.

정갈한 소반 위 건강한 디저트
아라리오브네

베이킹클래스로 시작한 ‘아라리오브네’는 국내의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디저트 전문점이다. 분당 본점에 이어 연남동에 카페를 열면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곳의 타르트는 과장되지 않은 담백한 맛이 특징인데 그 중에서도 팥앙금 시트 위에 쑥 크림을 듬뿍 올린 쑥 타르트가 가장 인기가 많다. 쑥을 직접 갈아 만들어 진하게 올라오는 향이 달콤한 크림과 잘 어울린다. 도자기 주전자에 담겨 나오는 쑥 우유도 별미다. 강한 쑥 향으로 시작해 우유의 부드러움으로 마무리되어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6길 3-3
바로가기 ▶ @arari_ovene




한국 전통 디저트의 모던한 변신
묘사 서울

독특한 비주얼의 디저트로 눈길을 사로잡는 묘사 서울. 새하얀 접시 위에 감각적인 플레이팅으로 담겨 나오는 양갱과 붕어빵이 이곳의 시그니처 디저트다. 고택을 개조해 서까래, 대들보를 가구로 사용해 한옥 분위기를 내는 인테리어는 이곳의 디저트를 돋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데, 특히 쑥을 개성 있게 풀어낸 디저트 종류가 다양하다. 큐브 모양의 양갱, 쑥 앙금으로 채워 풍미를 더한 모나카, 쑥 크림을 올린 티라미수까지 쑥이라는 친숙한 재료를 다채롭게 풀어냈다. 최근에는 한입만 먹어도 입안 가득 쑥 향이 퍼지는 테린느도 준비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2
바로가기 ▶ @myosa_seoul




고즈넉한 한옥에서 쑥으로 차린 한상
내자상회

한옥과 통유리의 조화가 오묘하게 잘 어울리는 ‘내자상회’. 카페이자 편집숍인 이곳은 절반은 카페, 절반은 리빙숍으로 운영되는데 숍에는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브랜드가 다양하게 입점돼 있다. 카페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디저트는 쑥을 주재료로 활용했는데, 쑥 디저트만으로 한상을 차릴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쑥으로 만든 카스텔라와 인절미 위에 쑥 크림을 가득 올린 쑥절미 카스텔라다. 쑥으로 만든 라떼, 젤라또, 젤라또를 넣어 만든 모나카까지 준비돼 있다.
ADD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10길 3
바로가기 ▶ @naeja_and_co_cafe_




감각적인 공간과 인상적인 한입
파브 커피

경춘선 숲길에 산책로를 조성하면서 ‘공트럴파크’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많은 이들이 찾는 이 곳에 수준 높은 디저트를 선보이는 ‘파브 커피’가 들어섰다. 통유리 창과 누드 톤의 벽, 블랙 기둥으로 완성된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갤러리 같은 느낌이 든다. 시그니처 디저트는 쑥 치즈 케이크. 쑥을 넣어 만든 치즈 케이크에 쑥 크림과 쿠키로 장식해 완성했다. 쫀득한 식감과 쑥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것이 매력적이다. 쑥 크림 라떼 역시 이곳을 대표하는 메뉴다. 쑥의 향긋함과 고소함이 느껴지는 라떼 위에 밀도 있는 쑥 크림을 올려 한 번 맛보면 다시 생각나는 맛이다.
ADD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186길 76
바로가기 ▶ @pav_coffee

 

에디터 소희진(heejinsoh@noblesse.com)
디자인 장슬기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