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서울의 ‘진짜’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0-01-07

지금 서울의 ‘진짜’

핫플레이스가 남발되는 정보 과잉의 시대, 노블레스가 소개하는 ‘찐’ 핫플레이스는?

90년대 초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이끌던 ‘오렌지족’이 활동하던 압구정동의 로데오거리. 2000년대 이후 과거의 영광이 사라지는 듯 했으나 최근 다시 내로라하는 카페들이 이곳으로 집결하고 있다. 새로운 분점을 오픈하거나 아예 본점을 옮기는 경우도 생기는 중. 지금 가장 뜨거운 압구정 로데오의 카페들을 둘러보자.




언더프레셔 도산점
한남 오거리 근처, 정사각형의 콘크리트 벽돌로 이루어진 카페를 아는가? 핫플레이스 좀 다녀 봤다 하는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오르내리던 한남동의 그곳, 바로 언더프레셔다. 언더프레셔가 한남동 매장을 정리하고 도산공원 근처에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는 콘크리트 대신 목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한결 포근한 느낌을 준다. 사실 언더프레셔는 원두업체 핸디엄에서 선보이는 카페 브랜드다. 압력으로 추출하는 커피에서 착안해 언더프레셔라는 이름을 붙인 만큼 커피 맛 또한 훌륭하다. 브루잉과 일반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 내린 두 가지 커피를 판매한다. 원두 구매는 물론 도자기 브랜드 이도와 협업한 머그잔도 구매할 수 있으며, 브라우니 타르트부터 파이, 케이크까지 커피와 함께 곁들일 디저트도 다양하다.
ADD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9
INQUIRY 02-3448-1628




펠트 도산공원점
펠트 커피는 ‘쉽게 찾기 힘든 창전동 골목에서 은파 피아노’ 간판을 걸고 장사를 하며 힙스터들의 성지로 등극했다. 2호점인 광화문에 이어 3호점인 도산공원점을 오픈했는데 이번에는 피아노 대신 국내 패션 브랜드 준지를 내걸었다. 준지 매장의 한켠이 커피향으로 채워지는데, 하늘로부터 빛이 스미는 높은 천장, 흔들리는 LED 불빛이 마치 커피 신도들을 위한 예배당처럼 보인다. 올블랙의 인테리어는 카페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매년 직접 산지를 방문해 생두를 선별하고 최상의 로스팅을 통해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인다. 테라스 자리에 앉아 공중에 띄워진 화분을 바라보며 커피를 홀짝이면 SF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지도 모른다.
ADD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23
INQUIRY 070-7756-3145




카멜 커피
손으로 뚝 자른듯한 마스킹 테이프, 거기에 필기체로 휘갈겨 쓴 글씨, 바닥에 무심하게 펼쳐 놓은 러그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카멜 커피는 에포트리스 인테리어와 함께 시그너처인 카멜 커피로 위상을 드높였다. 그리고 기세에 힘입어 2호점을 오픈한 곳은 역시 압구정 로데오 부근. 빈티지한 가구들과 커피 부스를 연상시키는 오더 데스크, 카멜 커피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공간으로 말이다. 베이커리와 함께 커피를 즐기면 마치 시간 여행자가 된 기분이다. 커피를 못 마신다면 MSGR에 도전해보라. 바로 미(M)숫(S)가(G)루(R)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99길 60
INQUIRY 011-857-3337




티 컬렉티브
대한민국이 커피로 천하통일을 이룰 때, 조용하게 청담동에서 티 살롱을 운영하던 티 컬렉티브. 이내 삼성점을 오픈하고 청담본점의 영업을 종료했다. 얼마간의 시간이 흐르고 다시 티컬렉티브가 다시 청담동으로 돌아왔다. 물론 티 컬렉티브의 감각이 함축된 새로운 공간으로 말이다. 티 컬렉티브에서는 녹차, 호박차 등 다양한 차를 비롯해 쑥 스콘, 호박 스콘 등을 판매한다. 리소토와 파스타 같은 메뉴로 식사를 하거나 한편에 자리 잡은 ‘바티스트’의 옷을 구매할 수도 있다. 캐노피가 드리운 테라스 자리에 앉아 티를 쪼르륵 따라 마시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참, 주인장의 감각으로 셀렉트한 오브제를 구경하는 것도 여기만의 매력이다.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9길 16
INQUIRY 070-8888-2259




꽁티드툴레아
꽁티드툴레아의 출발점은 경리단길에 위치한 향 전문 브랜드였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이내 매장은 고객들로 북적였고, 꽁티드툴레아는 사람들이 더 오래 공간에 머무를 수 있도록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마침내 2019년 여름, 기존 매장의 영업을 종료하고 도산점으로 이전 오픈했다. 도산점은 향기 관련 제품은 물론이고 브런치와 베이커리, 커피, 와인 등 한결 다양해진 메뉴들로 채워졌다. 아름다운 오브제들이 곳곳에 놓여 있고 나무와 풀이 우거진 콩티드툴레아. 골목을 헤집는 차들로 번잡한 압구정 로데오에서 마치 시골 별장에 와있는 듯한 한가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9
INQUIRY 070-8846-8490

 

에디터 김원(프리랜서)
사진 출처 @underpressurecoffee @felt_seoul @camel_cafe @tea_collective @tulear_seoul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