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애플에 도전장을 내밀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19-10-16

구글이 애플에 도전장을 내밀다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속도의 얼굴 인식 잠금해제 기능을 탑재했다. 인덕션을 떠올리게 하는 후면 카메라까지, 아이폰과 아주 흡사한 구글의 픽셀 4.

구글이 공개 전부터 모든 스펙이 유출되었던 스마트폰 픽셀 4와 픽셀 4XL를 공식 발표했다. 예상대로 픽셀 4는 페이스 언락 기능을 탑재했는데, 새로운 레이더 칩이 스마트폰을 보자마자 잠금이 해제시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고. 여기에 모션 센서를 통해 손짓으로 제스처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멀리 있는 픽셀 4에게 다음 곡 재생 등의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비슷한 기능이 LG G8에 적용됐었지만 반응이 좋지 않았는데 구글은 어떻게 활용했을지 지켜봐야 할 포인트.
새로운 픽셀은 지금까지의 구글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 4 4XL 모두 2개의 후면 카메라 렌즈(1200만 화소 기본 렌즈, 1600만 화소 망원 렌즈)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새로운 초해상도 줌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것. 그리고 구글의 나이트 사이트기능을 통해 맑은 날 밤하늘을 찍으면 은하수까지 포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유출됐던 사진들을 보면 과연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것이 맞는지 의심될 정도의 화질을 자랑한다. 하지만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무선 이어폰을 구매해야 하는 점, 저장공간이 64GB, 128G로 출시되는데 외장 SD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상당한 단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에디터 노현진(marcroh@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