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하객 룩 차려입는 법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19-07-15

손쉽게 하객 룩 차려입는 법

매주 주말 찾아오는 결혼식, 하객 룩이 고민이라면 주목할 것. TPO에 맞고 센스 넘치는 하객 룩을 완성하는 법부터 옷장 안에 있는 아이템만으로 새로운 룩을 뚝딱 만들어내는 꿀팁까지 전한다.

1 가죽 소재의 ‘이지데’ 백 Valextra by Matchesfashion.com.
2, 3 리넨 소재 재킷과 팬츠 투피스 Delpozo.
4 T 모양을 따라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티파니 T 와이어 바 이어링’ Tiffany & Co..
5 슬림한 스트랩과 힐 디자인의 ‘누디스트송’ 슈즈 Stuart Weizman.

1. 격식 있는 웨딩을 위한 만능 아이템, 투피스
격식 있는 결혼식에 참석할 때는 평소보다 옷차림에 더 신경 써야 한다. 그만큼 깊어지는 고민을 해결해줄 만능 아이템으로 투피스를 추천한다. 상·하의를 매치해야 하는 고민을 덜어줄뿐더러, 슈트 아이템을 선택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 슈트 버전이 부담스럽거나 보다 산뜻한 무드를 연출하고 싶다면 편안한 실루엣과 밝은 컬러의 투피스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여기에 슬림한 라인의 액세서리와 슈즈를 매치하면 스타일에 긴장감을 더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끝으로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백은 격식 있는 웨딩인 만큼 포멀한 스타일을 선택할 것.







1 텍스처가 독특한 가죽 소재의 슈퍼 미니 사이즈 ‘디오니서스’ 숄더백 Gucci by Net-a-Porter.
2 크레이프 디테일이 특징인 실크 소재 브이넥 드레스 Isabel Marant by Matchesfashion.com.
3 트위드 패턴을 형상화한 다이얼이 멋스러운 '보이∙프렌드' 네오 트위드 워치 Chanel WFJ.
4 가죽 소재의 ‘라렐’ 앵클부츠 Isabel Marant by Matchesfashion.com.

2. 데일리 룩과 하객 룩을 한 번에, 도시 결혼식의 하객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은 데일리 룩과 하객 룩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어 한다. 결혼식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어울리는 룩을 찾는다면 ‘블랙’ 코드를 활용하자. 스타일링 예시처럼 패턴 드레스에 백과 슈즈, 액세서리를 모두 블랙 컬러로 통일해 매치하면 손쉽게 시크한 하객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매주 찾아오는 결혼식에 똑같은 옷은 입고 싶지 않고 쇼핑할 시간도 없다면? 백과 슈즈, 액세서리는 그대로 활용하고 원피스 하나만 바꿔 매치해보자. 모든 색을 포함한 색, 블랙은 모든 컬러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어떤 원피스를 매치해도 좋은 선택이 된다. 동시에 지난주 하객 룩과는 전혀 다른 룩을 연출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1 머더오브펄과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태양 모티브의 ‘선라이트 컬렉션’ 네크리스 Piaget.
2 네크라인의 컬러 배합이 특징인 슬리브리스 톱 Missoni by Net-a-Porter.
3 브랜드의 시그너처인 닻 로고가 눈길을 끄는 ‘나노 키츠 백’ JW Anderson by Matchesfashion.com. 

4 스트라이프와 플로럴 패턴이 조화로운 미디스커트 Dries van Noten by Net-a-Porter. 

5 독특한 디자인의 월넛 컬러 힐이 돋보이는 펌프스 Loewe by Matchesfashion.com.

 

3. 야외 결혼식에 활기를 더하는 비비드 컬러
최근 들어 스몰 웨딩이 인기를 끌며 야외 결혼식이 늘어나는 추세다. 야외에서 올리는 스몰 웨딩은 가까운 친지와 친구들만 초대해 프라이빗하게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보다 캐주얼하고 친근한 분위기의 결혼식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하객 룩도 지나치게 격식을 차린 스타일보다는 에너제틱하고 개성을 살린 스타일이 적절하다. 야외 결혼식에는 다채로운 컬러를 조합한 생기 넘치는 룩이 잘 어울린다. 야외 결혼식에 활기를 더해줄 비비드한 키 컬러 하나를 선택한 후, 나머지 아이템은 화이트를 활용해 매치하면 강렬한 컬러도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에디터 신지수(jisooshin@nobless.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