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MAY. 2019 LIFESTYLE

N-note

  • 2019-05-10

<노블레스 맨>이 선정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에센셜 아이템.

철인의 탄생
맹렬한 심장과 강인한 차체로 재탄생한 인피니티의 2세대 QX50.

무한의 속도는 두 가지 조건을 토대로 완성된다. 강인한 차체와 맹렬한 심장. 인피니티의 QX50은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췄다. 2세대 QX50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가변 압축비 엔진인 2.9리터 VC-터보엔진을 탑재했다. 첨단 멀티링크 시스템을 통해 엔진의 압축비를 8:1에서 14:1까지 가변적으로 제어해 최대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38.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최대 980MPa(압력 단위) 고부하를 견디는 초고장력 SHF(Super High Formability) 강판을 적용해 더욱 높은 강성과 정숙함을 자랑한다. 인피니티 고유의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DNA도 계승했다. 초승달 모양 C 필러와 사람의 눈에서 영감을 받은 LED 헤드 램프,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클램셸 타입 보닛으로 강인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완성했다. 뜨거운 심장과 강인한 차체, 러너는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양산형 가변 압축비 2.0리터 VC-터보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을 갖춘 QX50 Infiniti.






접어야 사는 시대
폴더블 시대의 서막, 갤럭시 폴드.

삼성의 폴더블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모델명 ‘갤럭시 폴드’. 비록 최초라는 타이틀은 놓쳤지만 삼성은 가장 완벽한 폴더블폰을 위해 자사 핵심 기술을 대거 이식했다. 갤럭시 폴드는 4.58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840×1960)를 기본으로 채택했다. 펼치면 액정이 7.3인치(1536×2152 다이내믹 아몰레드)로 커져 태블릿 PC 수준의 활용이 가능하다. 경쟁사들이 선보인 아웃폴딩이 아닌 인폴딩 방식은 접었을 때 액정 보호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스펙도 화려하다. 메인 칩셋으로 스냅드래곤 855 옥타코어를 사용했고 128GB의 램,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가장 우려했던 힌지(구조물 지지점) 부분은 약 20만 번의 폴딩에도 손상이 없도록 내구성을 높였다. 물론 폴드가 넘어야 할 산은 많다. 화면 비율 4.2:3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의 부재, 일반 폰 2개를 겹쳐놓은 듯한 두께, 200만 원이 넘는 높은 가격은 풀어나가야 할 과제다. 그러나 이건 5G 시대로 넘어가는 문턱에서 만날 수 있는 완벽한 형태의 폴더블폰이다. 언제나 그렇듯, 미래는 순식간에 온다.
스냅드래곤 855 옥타코어를 메인 칩셋으로 사용한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Samsung Electronics.

 

에디터 조재국(jeju@noblesse.com)









고이 접어 나빌레라
출퇴근길의 다크호스, 접이식 전기 자전거 신제품 3종을 소개한다. 일이 고되면 출퇴근길이라도 즐거워야 하지 않겠나.

1 재빠른 제동력을 발휘하는 V 브레이크를 장착한 TX 8. 출퇴근 등 장거리 주행 시 스로틀 레버를 계속 돌린 채 라이딩할 때 손목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추가했다. 52t 크랭크를 탑재해 어떤 지형에서도 속력을 효과적으로 유지한다. Motovelo.
2 모터 출력을 250W에서 350W로 향상시켜 언덕을 오르는 성능과 순발력을 강화한 니모 FD. 출발 시 가속을 부드럽게 해주는 슬로 스타트 기능을 탑재해 급발진할 때의 불쾌한 승차감을 최소화한다. 흙이나 물이 옷에 튀는 것을 방지하는 머드가드를 양 바퀴에 탑재했고, 야간 주행 시 필수인 전방 라이트도 기본으로 장착했다. Alton.
3 20 팬텀 마이크로는 페달의 움직임을 감지해 동력을 지원하는 파워 어시스트 구동 방식을 적용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힘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고, 기존 비접이식 전기 자전거의 성능과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접이식 자전거로 변신했다. 차체 크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안장 아래 시트포스트에 배터리를 내장해 외관의 변화 없이 심플하게 디자인을 완성했다. Samchuly.






봄의 장막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위한 새 옷에 주목해 볼 것. 캠핑은 역시 ‘장비발’이니까.

4 가볍고 공간이 넉넉한 사계절형 마운티니어링 텐트 배틀 마운틴 3. 산간 오지나 알파인의 극심한 추위에도 충분히 견뎌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도미니코ⓡ 폴리에스터 립스탑 소재로 만들어진 플라이는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도 뛰어난 UV 저항성과 안정성을 지닌다. Big Agnes.
5 스노우피크의 인기 아이템 리빙쉘을 업그레이드한 리빙쉘 롱 프로. 텐트 정면에 메시 패널이 넓게 펼쳐져 있어 안에서 밖을 볼 때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안으로 빛이 잘 새어 들어 쾌적한 건 덤. 터널을 통과하지 않고도 텐트와 연결할 수 있고, 같은 컬러인 아이보리 라인의 타프나 텐트와 함께 사용하면 웅장한 캠프 신을 만들 수 있다. Snowpeak.

 

에디터 "전희란" (ran@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