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JANUARY. 2019 LIFESTYLE

라미네이트, 만족하시나요?

  • 2019-01-02

하기 전에 망설이던 일도, 하고 나서는 진작 하지 않은 걸 후회할 때가 있다. 이를테면, 라식 수술이나 라미네이트 같은 것. 여기, 자기에게 꼭 맞는 병원을 찾아 라미네이트 시술을 한 개인의 생생한 후기를 전한다.

라미네이트 시술 후기를 들려준 이주하 씨.

라미네이트를 한 건 오래 전 일이다. 단순 미백 치료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치아 변색이 심했던 이주하 씨는 오랜 고민 끝에 라미네이트 시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어릴 때 항생제를 잘못 먹은 것이 치아 변색의 원인. 얼룩덜룩한 치아 색은 그녀에게 스트레스였고, 늘 입을 가리고 말하거나 웃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치아도 고른 편이 아니라 처음엔 교정 치료를 먼저 할까 고민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치아를 삭제한다는 부담 때문에 라미네이트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녀는 치아 변색과 치아 배열 두 가지를 고민하며 수십 군데 치과를 다니며 상담을 받았다. 그런 다음 변색과 배열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는 것으로 마음을 굳혔다. 여러 치과를 다니면서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도 점점 뚜렷해졌다. 깊은 고민을 가장 오랫동안 들어주고, 시술에 대해 길고 꼼꼼하게 상담을 해준 곳. ‘상담 실장님’ 대신 의사가 직접 치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 곳이다. 그렇게 해서 인연이 닿은 스타화이트치과 류희성 원장은 우선 라미네이트 시술에 대한 환자의 걱정과 고민부터 덜어주었다. “라미네이트는 원래 충치 치료를 위해 고안한 것입니다. 건강한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최소한의 치아 삭제만으로 치료가 가능하도록 한 시술이죠. 쉽게 말하면, 네일 케어처럼 문제가 있는 치아 부분을 정리한 뒤 얇은 세라믹 판을 붙이는 치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굉장히 섬세하고 테크니컬한 심미 치료예요. ‘삭제’라는 다소 거친 표현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하는 데는 2주 정도 걸렸다. 앞니 6개를 라미네이트 시술을 하기로 하고, 문제가 있는 치아를 다듬었다. 시술 전 스케일링과 서너 번의 미백 치료도 병행했다. 미백 치료를 한 것은 시술한 앞니와 아랫니의 색상이 크게 차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시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 “라미네이트를 결심하기 전 고민했던 시간이 아까울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어요. 인터넷에서 라미네이트 시술 후기나 리뷰를 보면 ‘이가 시릴 수 있다’, ‘라미네이트가 떨어지거나 깨질 수 있다’ 등의 문제점이 드러났는데, 제 경우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런 일이 전혀 없어요. 6개월에 한 번 병원에 가서 정기검진을 받으며 평소처럼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하니 일상생활을 하는 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주변에서 ‘몰라보게 예뻐졌다’, ‘달라졌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있어요. 자신 있게 활짝 웃으니 더 예뻐 보이나 봐요.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웃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된 것이 이렇게 큰 변화를 줄 거라고는 생각지 못했습니다.” 현재 그녀는 스타화이트치과의 코디네이터로, 그녀와 비슷한 고민과 걱정을 가진 환자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2년째 근무 중. 10년 전, 환자와 의사로 만나 한 분야에서 함께 일하며 커리어를 쌓고 있다.








도움말 류희성(스타화이트치과 대표 원장).
환자의 고민과 걱정을 직접 들어주고, 꼼꼼한 상담을 통해 환자와 의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치료 결과를 만든다. 치료 만족도가 높아 ‘병원을 오래 운영해달라’는 환자들의 덕담, 가족과 지인에게 적극 추천할 만큼 병원을 신뢰하게 된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 의사로서 가장 보람되고 행복하다고. 심미 치료에 대한 다양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 칼럼에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병원의 진료 사례와 후기를 들려주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에디터 손지혜 사진 여승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