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JULY. 2018 BEAUTY

Lip Renaissance

  • 2018-06-20

계속되는 불경기에도 동요치 않는 메이크업 카테고리가 있다면 바로 립 제품. 최신 립 제품은 가격 대비 기분 전환 효과를 뛰어넘는,
실로 범상치 않은 스펙을 자랑한다.

“예전엔 전문가용 피그먼트가 없으면 이런 효과는 내지 못했어요. 제품 하나로 이렇게 메탈릭한 질감을 낼 수 있다니 요즘 립제품 진짜 놀라워요!” 이달 뷰티 화보 촬영 현장에서 톰 포드 뷰티 립 라커 익스트림을 사용하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 실장의 입에서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톰 포드 뷰티가 지난달 런칭한 이 제품은 피그먼트 입자가 적당히 마르면서 메탈릭한 질감이 살아나는데, 그 느낌이 기존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드라마틱하다. 대담한 텍스처 덕분에 제품을 구하려면 백화점 카운터에 부지런히 문의해야 할 정도.
이처럼 기발한 텍스처는 물론, 세련된 컬러 셰이드와 디자인을 갖춘 립 제품은 립스틱 효과를 증명이라도 하듯 이 불경기에도 전혀 침체된 기운이 없다. “지난 몇 년 동안 립 제품 판매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어요. 컬러 코스메틱군에서 립 제품의 컬러는 이제 포화 상태지만 제품 카테고리나 텍스처는 그 영역을 넓혀가며 공격적 마케팅을 쉬지 않죠.” 톰 포드 뷰티 마케팅 매니저 최수오 부장의 설명처럼 요즘 립 제품은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저마다 개인기 개발에 한창이다. 가장 눈에 띄는 매력 포인트는 앞서 언급한 제품처럼 유니크한 텍스처다. 최신 립 제품은 벨벳과 포일, 바이닐, 홀로그램 등 다양한 질감을 ‘실제로’ 연출한다. 구입 전 제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많아진 만큼 그저 ‘적당한’ 기능으로는 요즘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없는 것. 나스는 이번 달 입술에 미세한 PVC를 얹은 듯한 효과를 주는 풀 바이닐 립 라커를 출시했고, 입생로랑 뷰티는 지난 5월 베르니 아 레브르 홀로그래픽을 선보이며 기존 마니아를 매료시켰다. 매트한 질감의 립 제품도 다소 건조하다는 약점을 보완한 지 오래다. 로라 메르시에는 입술을 벨벳처럼 코팅해주는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으로 인기몰이 중이고, 끌레드뽀보떼는 캐시미어처럼 입술을 감싸는 루쥬 아 레브르 캐시미어로 하반기 메이크업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상태. 립 제품에서 확실한 개인기와 더불어 전반적 스펙도 중요해졌다. “과거에 립 제품의 컬러 정도에만 관심을 가졌다면 요즘 고객은 질감이 촉촉한지, 트리트먼트 효과를 갖췄는지, 몇 시간이나 유지되는지 등 다양한 니즈를 두루 살펴요.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키려면 제품력을 더욱 높일 수밖에 없죠.” 에스티 로더 홍보팀 한석동 차장의 설명처럼 더 이상 한 가지 기능으로는 냉정한 시장에서 승부를 내기 힘들다. 에스티 로더 또한 이 모든 기능을 갖춘 퓨어 컬러 러브 리퀴드 립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니. 여기에 미모까지 갖춘 팔방미인이라면 불경기에 소확행 아이템으로는 그만한 것이 없다. 대표적 제품이 지난 4월 출시한 겔랑의 루즈 G다. 사실 런칭 초반에는 케이스 선택 범위를 넓히는 것이 과연 고객의 흥미를 끌수 있을까 하는 브랜드 내부의 우려도 있었지만, 불경기에도 립스틱 하나만큼은 가심비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여성의 심리를 오차 없이 저격하며 대성공한 사례로 꼽힌다. 올 하반기에도 전체 시장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분위기다. 하지만 이런 때 일수록 스마트 컨슈머와 코스메틱 덕후의 소비 심리를 파악한 영민한 뷰티 브랜드의 전략과 여기서 비롯한 립 제품의 기능은 날로 진화할 것이다. 다음 시즌에는 어떤 아이템이 립 메이크업 시장의 호황을 이어갈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는 이유다.




1 Sisley 휘또 립 딜라이트 립 제품의 스펙 중 스킨케어 기능을 중시하는 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 가볍게 녹아드는 텍스처가 입술을 부드러운 색감과 영양으로 채워준다.
2 Guerlain 루즈 G 30가지 컬러와 15가지 케이스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립스틱을 완성할 수 있다.
3 Clé de Peau Beauté 루쥬 아레브르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과 답답함, 무게감을 탁월하게 개선했다.
4 Este¯ e Lauder 퓨어 컬러 러브리퀴드 립 젤리 샤인, 벨벳 무스, 스파클 타퍼까지 3가지 텍스처로 선보여 다양한 믹스 매치가 가능하다.
5 Tom Ford Beauty 립 라커 익스트림 리퀴드 메탈 매트 립을 연출해주는 립 래커. 크림 타입 텍스처가 입술을 감싸며 강렬한 메탈릭 질감을 발산한다.
6 Laura Mercier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 한 번의 터치로도 극강의 발색을 자랑한다. 매트한 마무리감이지만 크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에디터 이혜진(hjlee@noblesse.com)
사진 김흥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