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JUNE. 2018 FASHION&BEAUTY

Design Portfolio

  • 2018-06-07

“복잡함에 주저하지 말고 단순함에 도달할 것.” 르코르뷔지에(Le Corbusier)의 건축 철학은 화장품 패키지에서도 유효하다.

예술의 도시 뉴욕은 창의적 영감의 원천이다. 드넓은 공원과 구조적인 다리, 시선을 압도하는 빌딩 숲. 그중에도 스카이라인을 완성하는 뉴욕 빌딩의 형상은 많은 아티스트가 탐내는 소재다.

위부터_ Elizabeth Arden 뷰티풀 컬러 모이스춰라이징 립스틱, 뉴욕 5번가에 자리한 엘리자베스 아덴의 빨간 문. 브랜드의 시그너처 립스틱은 이 레드 도어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Narciso Rodriguez 포허 플레르 머스크 오 드 퍼퓸, 건축학자를 꿈꾼 패션 디자이너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도시와 여성은 그의 디자인 전반에 영감을 주었고, 그가 사랑하는 뉴욕의 스카이라인은 향수 보틀의 실루엣으로 재탄생했다.
Derek Lam 10크로스비, 데렉 램이 뉴욕 크로스비 거리를 지나는 여성에게 영감을 받아 10가지 향을 완성했다.흰 원통 가운데에 자리한 유리는 그가 크로스비 거리를 내려다봤을 고층 빌딩의 창문을 닮았다. 심플하고 구조적인 향수 보틀에선 데렉 램의 모던한 패션 스타일도 묻어난다.











절제된 아름다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은 시대를 초월한 힘을 발휘한다. 향수 보틀 역시 그렇다. 특히 패션 하우스에서 선보이는 향수는 보틀을 구성하는 선 하나에도 의미를 담아낸다.

위부터_ Chanel N°5 오 드 빠르펭 스프레이, 샤넬의 클래식한 감성이 느껴지는 타임리스 향수. 여러 면으로 이루어진 카보숑과 부드럽게 조각한 모서리에는 마드모아젤 샤넬이 리츠 호텔 스위트 발코니에서 즐겨 내려다본 방돔 광장의 경관이 투영되었다.
Tom Ford Beauty 샌탈 블러시,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파리에서 건축을 전공한 톰 포드는 향수 보틀도 직접 디자인한다. 그가 빚어낸 보틀은 대칭을 이룬 얼굴이 가장 아름답다는 그의 말처럼 대칭적 구조가 특징이다.











한국의 건축물이나 문양, 패턴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곡선은 직선과는 다른 율동감이 느껴진다. 국내 뷰티 브랜드가 여성스러움을 더한 곡선미를 제품에 투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위부터_ Sulwhasoo 윤조에센스, 설화수는 동양적 디자인의 힘을 누구보다 잘 활용하는 브랜드다. 담백한 멋이 깃든 용기는 백자에서 차용한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인다.
Tamburins 워터에센스, 제품의 목선은 여성의 데콜테를 형상화했다. 또 손에 잡았을 때의 촉감까지 고려해 도자기 소재를 사용했다. 간결해 보이지만 제품의 선과 질감에 의미를 담은 아이템.











만물의 생명력이 깃든 정원은 언제나 예술에 영감을 주는 원천으로 자리해왔다. 화려하고 정교한 디자인의 디테일이 되기도 하고, 화려한 색상의 근원이 되기도 하며, 빛에 따라 시시각각 얼굴을 달리하는 뮤즈가 되기도 한다.

위부터_ Bottega Veneta 파르코 팔라디아노, 16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가 안드레아 팔라디오(Andrea Palladio)가 창조한 베네토 지방의 팔라디안 정원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이름까지 따왔다. 인트레차토 기법을 적용한 보틀은 베네치아의 유리공예로 완성했다.
Diptyque 아워글라스 디퓨저, 중세 프랑스의 측정 도구를 재해석해 타원형 유리 글로브로 제작했다. 고대 건축물 외벽이나 정원의 돔에 새긴 기하학적 패턴이 떠오르는 금속 외장은 수공예로 완성해 하나의 조각품을 연상시킨다.
Bvlgari 이리스 도르,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스플랜디다 컬렉션 중 하나. 디자이너가 상상한 궁전의 웅장한 관목 울타리와 화단의 기하학적 배열이 보틀 곳곳에 섬세하게 녹아 있다.

 

에디터 김애림(alkim@noblesse.com)
사진 박지홍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