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MAY. 2018 LIFESTYLE

[노블레스별점] 비즈니스운을 높이는 서재 아이템

  • 2018-05-21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 당신의 비즈니스 운세는? 별자리 별 행운을 불러올 아이템을 노블레스몰(noblessemall.com)에서 골라봤다.











양자리(3.21~4.19)
‘시간 관리’의 성패에 따라 업무의 질이 결정되는 시기다. 일은 똑같이 하면서 내내 허덕이는 인생이 펼쳐질 수도 있고, 성과는 올리면서 여유를 잃지 않는 인생을 살아갈 수도 있다. 특히 5월 마지막 주를 잘 넘기는 게 관건이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모래시계 모티브의 데스크 액세서리다. 시간 관리에 민감하고 엄격해지도록 생각을 이끌어주는 효험을 발휘한다.

상단에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문구 ‘Tempus Fugit’을 새긴 달비‘Hourglass’ 모래시계.











황소자리(4.20~5.20)
성향이 정반대인 사람과 협력해야 하는 시기다. 낯설고 불편한 느낌이 들더라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라. 성격이 맞고 취향이 비슷한 사람하고만 일을 해서는 발전이 없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기발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데스크톱 모빌이다. 모빌 특유의 유연한 몸놀림과 적응력이 당신의 인간관계에 영감을 준다.

알렉산더 콜더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그의 모빌을 형상화한 에코워크숍‘Abstract Arc Desktop White / Black’.











쌍둥이자리(5.21~6.21)
커뮤니케이션 쪽으로 강력한 행운이 찾아온다. 당신의 고충이나 요구, 바람 등을 타인에게 전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특히 상급자 이성에게 작용하는 호소력은 거의 마력에 가깝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별 모티브의 황동 소재 명함꽂이다. 상대의 사진이나 명함을 꽂아놓고, 수시로 소망을 얘기해보라.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행운에 폭발력을 더해줄 것이다.

메모, 명함, 사진 등을 한 장씩 정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 데스크 액세서리 역할까지 하는 빌리브스튜디오‘Desk Holder Cha:rm – Star’ 명함꽂이.











게자리(6.22~7.22)
업무 일정을 망쳐버릴 수 있는 변수가 복병처럼 도사리고 있는 시기다. 계획을 여유 있게 세우는 것이 필수다. 또한 마무리 단계에서 집중력을 쏟아붓는 게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코뿔소 모양의 문진이다. 업무에 대한 도전정신과 불굴의 추진력 그리고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는 집중력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박물관의 아름다운 예술품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대만 브랜드 하오스디자인‘Rhino×Paperweight’.











사자자리(7.23~8.22)
‘장고 끝에 악수를 둘’ 위험성이 엿보이니 주의하라. 고민을 깊게 하는 것과 길게 하는 것은 다르다. 하루 정도 집중력 있게 고민해서 결론을 내릴 때,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추천하는 아이템은 묵직한 콘크리트의 무게감이 근사한 문진이다. 단순하면서도 육중한 모양새가 고민을 깊게 숙고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디자이너 김진식‘Concrete Age Sharp’. 문진이나 연필꽂이, 혹은 홈에 사진이나 명함을 꽂아 각종 홀더로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위에 조각품을 올려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처녀자리(8.23~9.23)
사방으로 호기심이 넘쳐흐르는 시기다. 학습 욕구가 왕성해 뭔가를 배우기엔 좋지만, 열정을 한곳에 모아야 하는 비즈니스에는 부정적으로 작용하기 쉽다. 내근보다는 외근 위주로 업무를 추진하는 게 현명하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팔각 디자인의 블루 컬러 만년필이다. 슈트 가슴 포켓에 당당히 자리 잡은 만년필이 언제 어디서든 당신의 서포터스가 되어줄 것이다.

1930년대 초반에 출시한 오리지널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 스포츠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만년필. 카웨코‘Fountainpen F - Al Sport Stone Wash Blue’.











천칭자리(9.24~10.22)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시간을 두고 해결할 수밖에 없는 문제이니 섣부르게 대응하지 말고 참을성을 발휘하는 게 핵심이다. 당분간 그 문제는 잊어버리고, 기존의 업무 패턴을 그대로 유지하라.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송아지 가죽으로 만든 데스크 매트다. 그 고급스러운 윤기와 부드러운 촉감이 내면의 스트레스까지 다독여줄 것이다.

1983년에 이탈리아 건축가 알베르토 피네티가 런칭한 가죽 소품 브랜드 피네티‘Desk Set – Navy’.











전갈자리(10.23~11.22)
솔깃한 스카우트 제안을 받게 된다. 하지만 결정을 서두를 때는 아니다. 되도록 늦게 움직이는 것이 유리하다는 걸 명심하라. 시간이 흐를수록 상황이 점점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흐를 것이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지구본 모티브의 데스크 액세서리다. 근시안적으로 매몰된 생각을 '망원적 시야'로 확장해주는 효험을 발휘한다.

앳모스피어‘Floor Standing Stem Reflection 30cm’. 살짝 휜 형태의 긴 다리가 달린 스탠드형 지구본으로 은은한 불빛이 들어와 조명 효과도 볼 수 있다.











사수자리(11.23~12.24)
이럴 수도 없고 저럴 수도 없는 '진퇴양난'의 상황에 놓이는 일이 늘어난다. 애매모호한 상황이 길어질수록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어느 쪽이든 빨리 결론을 내리고 매듭짓는 게 유리하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책 모양의 데스크 램프다. 고민을 입체적이고 분석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생각의 결을 섬세하게 다듬어준다.

미국 건축가 맥스 거나완이 디자인한 책 모양 조명, 루미오‘Lumio Book Lamp – Walnut’. 책을 펼치면 자동으로 LED 조명이 켜지고 펼치는 각도에 따라 조도를 조절할 수 있다.











염소자리(12.25~1.19)
동료와의 관계에서 삐걱거리는 마찰음이 감지된다. 감정적 대응은 부작용을 낳을 뿐이니 삼가라. 이성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상급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게 현명하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날로그 방식의 나무 소재 연필깎이다. 감정이 앞서는 순간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연필 한 자루를 깎아보라.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웜홀에 연필이 빨려 들어가는 듯한 이미지를 형상화한 원목 연필깎이. 스튜디오이기‘Wormhole Pencil Sharpener’.











물병자리(1.20~2.18)
업무에 대한 집중력이 느슨해진다. 마음이 붕 떠 있는 데다 주위에서 같이 놀자고 유혹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유혹을 단호하게 차단할 수 없다면, 업무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게 현명하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메탈 소재의 미니멀한 테이프 디스펜서다. 단순하고 아름다운 원형 디자인이 욕망을 제어할 수 있는 지혜를 가르쳐줄 것이다.

캔틸레버(외팔보) 다리에 원형 메탈 보디를 얹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테이프 디스펜서. 비욘드오브젝트‘Cantili - Matte Black & Polished Gold’.











물고기자리(2.19~3.20)
지성 리듬이 상승세를 타면서 직관력이 강해지는 행운이 엿보인다. 무엇이든 너무 오래 고민하거나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좋지 않다. 순간적 직감에 따라 결정하는 쪽이 훨씬 성공 확률이 높다. 추천하는 아이템은 아이슈타인의 두상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클립 홀더다. 번뜩이는 영감과 재치, 아이디어를 불어넣어 당신의 대뇌피질에 유쾌한 자극을 준다.

머리 부분에 자석이 있어 클립을 붙이면 아인슈타인 특유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클립 홀더. 머스타드‘Genius Paperclip Holder’.

 

에디터 김희성(alice@noblesse.com)
김은하(점성학 칼럼니스트, wasavi@empal.com)
디자인 장슬기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