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APRIL. 2018 FASHION

[노블레스별점] 행운을 부르는 워치

  • 2018-04-19

행운을 부르는 워치









넘실대는 파도를 기요셰 기법으로 다이얼에 표현한 Breguet 뉴 마린 컬렉션.

양자리(3.21~4.19)
정치적 파워 게임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이 엿보인다. 비즈니스 공간을 둘러싼 소문을 수집해보라. 당신이 미처 알아채지 못한 음험한 기류가 흐르고 있다. 당분간 영리하고 재빠른 처신이 필요하다. 추천하는 주얼리 아이템은 까다로운 공정으로 유명한 '기요셰(guilloché)' 장식 다이얼을 장착한 시계다. 세심한 관찰력과 민감한 주의력을 불어넣어준다.









2018 바젤월드의 ‘지속 가능한 주얼리’ 콘퍼런스에서 선보인 Chopard 해피 스포츠 메티에 다르 ‘해피 팜’.

황소자리(4.20-5.20)
사내 커플을 꿈꾸는 당신에게 최고의 기회가 찾아온다. 회식이나 워크숍이 유리하게 작용하고,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사랑의 불씨를 성공적으로 점화시킬 수 있다. 소극적으로 움츠러들지 말고 솔직하게 도움을 청해보라. 윤리적 공정을 통해 채굴한 골드로 제작한 쇼파드의 '윤리적 시계'가 당신의 사랑을 응원하는 최고의 서포터스가 될 것이다.









전설적인 엘 프리메로 무브먼트를 한 단계 뛰어넘은 Zenith 데피 엘 프리메로 21. 초침 끝부분과 무브먼트 뒷면의 로터에 적용한 별 모양 디테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쌍둥이자리(5.21~6.21)
업무와 관련한 기회가 풍성하다. 당분간 꾀부릴 생각일랑 접고 주어지는 일에 온 힘을 다하라. 이 시기를 잘 보내면 바캉스를 떠날 때까지 심각한 업무 스트레스 없이 여유만만하게 지낼 수 있다. 도움이 되는 주얼리는 1/100초까지 측정해주는 극도의 정확성이 돋보이는 시계다. 1초에 한 바퀴 회전하는 무브먼트의 역동성이 당신의 삶에 에너제틱한 힘을 채워준다.









뱀에서 영감을 받은 세르펜티 워치의 트위스트 버전으로 탄생한 Bvlgari 세르펜티 트위스트 유어 타임. 18K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로즈 골드 소재 케이스, 핑크 카보숑 컷 루벨라이트를 세팅한 크라운이 돋보인다. 체인 브레이슬릿을 쉽게 교체할 수 있어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게자리(6.22~7.22)
달콤한 연애 감정은 수그러들고, 그 자리에 편안한 친밀감이 깃드는 시기다. 잠시라면 괜찮지만, 이런 모드가 고착되면 사랑이 우정으로 변질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이성 간 긴장감이 무너지면 곤란하다. 도움이 되는 아이템은 레더 소재 브레이슬릿 스트랩 시계다. 당신의 손목 라인에 고혹적인 여성미를 더해준다.









무도회에서 춤을 추며 회전하는 드레스의 실루엣을 연상시키는 Dior Timepiece 그랑발.

사자자리(7.23-8.22)
비즈니스에 대한 오랜 고민이 해소되는 시기다. 기존에 해온 업무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데 마음을 써보라.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새롭게 출발하기에 적절한 타이밍이다. 추천하는 주얼리 아이템은 화이트 오팔을 상감세공한 시계다. 화이트 오팔의 투명한 광채가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며 정화하는 효험을 발휘한다.









앞·뒷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브먼트의 조형미가 인상적인 Chanel Watch 보이.프렌드 스켈레톤.

처녀자리(8.23~9.23)
빈번한 잔소리와 투정은 사랑을 시들게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불만이 있다면 적절한 기회에 모아서 터뜨리는 게 현명하다. 산발적인 짜증은 상대의 마음만 달아나게 할 뿐 어떤 실익도 없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주얼리는 간결한 라인과 절제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보이.프렌드’ 시계다. 흐트러진 균형 감각을 회복해준다.









초경량 브라이트라이트 소재 케이스에 다크 사파이어 컬러가 감도는 Breitling 벤틀리 GT 다크 사파이어 에디션. 컨티넨탈 GT 내부와 계기반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마름모꼴 모티브를 반영했다. 500개 한정 모델로 선보인다.

천칭자리(9.24~10.22)
지금은 당신을 위한 시간이 아니다. 노력에 비해 성과를 거두기 어려우며, 업계의 인정을 받기도 힘들다. 당분간은 주업보다는 사이드잡이나 취미 생활을 통해 보람을 느끼고 의욕을 충전하라. 추천하는 시계는 벤틀리 컨티넨탈 GT에서 영감을 받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당신에게 기다릴 수 있는 여유를 불어넣어줄 것이다.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가 중심을 벗어나 자리한 Breguet 클래식 뚜르비옹 엑스트라 플랫 오토매틱 5367.

전갈자리(10.23~11.22)
연인은 카운슬러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할 때다. 고민을 너무 있는 그대로 털어놓지 마라. 당신의 약점과 비밀이 로맨스의 행로에 따라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털어놓고 하소연하고 싶은 충동을 다스려야 하는 날엔 클래식한 '그랑푀(grand feu)' 에나멜링 다이얼을 적용한 시계가 '딱'이다. 순백의 에나멜링 다이얼이 사려 깊은 생각과 처신으로 이끌어준다.









자동차 핸들이 된 투르비용, 메티에 다르로 완성한 창밖 풍경, 달의 분화구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화이트 골드 문페이즈가 눈길을 끄는 Graff 자이로그라프 드라이브.

사수자리(11.23~12.24)
여러 길을 놓고 고민에 빠지게 된다. 빨리 결정을 내리고 싶겠지만, 그 고민을 간직하는 편이 유리하다. 생각할 시간을 갖는다고 해서 기회가 달아나는 것은 아니며, 천천히 결정할수록 상황은 유리하게 흘러갈 것이다. 추천하는 주얼리는 뛰어난 기술력과 예술의 결정체로 불리는 자이로그라프 시계다. 서로 모순되는 것들의 조화를 이끌어내는 힘을 가르쳐준다.









핑크 자개와 화이트 골드에 고연소 에나멜 페인트로 형상화한 꽃잎 실루엣이 매력적인 Graff 그라프 플로럴.

염소자리(12.25~1.19)
사소한 실수 때문에 연인의 마음이 결정적으로 멀어질 수 있다. 어리석은 망설임 때문에 용서받을 수 있는 시간을 놓치지 마라. 진실한 사과가 최선이자, 가장 빠른 해결책이다. 도움이 되는 주얼리 아이템은 플라워 모티브의 여성스러운 시계다. 우아한 시곗바늘과 사랑스러운 꽃잎 실루엣이 얼어붙은 상대의 마음을 녹이는 사랑의 묘약으로 작용할 것이다.









해체와 조립을 통해 구조물을 완성하는 장난감 ‘메카노’에서 영감을 받은 스켈레톤 무브먼트가 웅장한 케이스와 조화를 이룬 Hublot 빅뱅 메카-10 킹 골드.

물병자리(1.20-2.18)
이달의 주제는 '복습'이다. 원대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다시금 기초를 공부해야 할 시점이다. 일시적으로 퇴보하는 듯한 실망감이 들 수도 있지만 그럴 일이 아니다.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과정으로 받아들여라. 추천하는 주얼리는 해체와 조립의 묘미를 보여주는 장난감 '메카노'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다. 이 품격 있는 기계식 시계에서 지적 자극을 얻게 될 것이다.









타히티 자개 다이얼과 11개의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인덱스가 조화를 이뤄 우아함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Omega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물고기자리(2.19-3.20)
제3자가 끼어들어 당신의 사랑을 방해할 듯하다. 혼란스러운 감정을 쏟아내봐야 연인에게 당신의 매력만 반감시킬 뿐이다. 속은 부글부글 끓어올라도, 쿨하고 세련된 매너로 응수하는 게 최선이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주얼리는 다이아몬드 세팅 인덱스와 자개 다이얼이 조화를 이룬 시계다. 진정한 품격과 우아함의 길로 당신을 인도해줄 것이다.

 

김은하(점성학 칼럼니스트, wasavi@empal.com)
에디터 김희성(alice@noblesse.com)
디자인 임지윤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