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MARCH. 2018 LIFESTYLE

Best Urban Hotels

  • 2018-03-09

프라이빗 보트로만 닿을 수 있는 파라다이스도 좋지만 매시간 흥미로운 사건으로 넘실대는 도심 속 호텔 역시 허니무너의 갈증을 채우기에 충분하다. 최근 세계 곳곳에 문을 열고 있는 어번 호텔은 더욱 고급스럽고, 개성이 넘친다. 낮과 밤의 표정이 다른, 최신 어번 호텔을 소개한다.

SINGAPORE THE WAREHOUSE HOTEL
WHY HERE 로버트슨키(Robertson Quay) 지역에 들어선 이 호텔은 1895년에 지은 창고를 개조해 오픈한 호텔이다. 이 창고는 웅숭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다. 여러 식재료를 수입, 수출하는 곳으로 쓰였고, 때로는 비밀 조직의 아지트로, 술 제조 공장으로 쓰이기도 했다. 즉 싱가포르의 역사를 함께한 장소인 셈이다. 2017년 1월 문을 연 이 호텔은 본래 장소에 담긴 흥미진진한 모험담을 건축물로 드러내기로 했다. 로비에서 마주하는 높은 천장과 철재, 코퍼 소재의 미니멀한 가구와 조명, 톱니바퀴 모양 오브제 등이 그렇다. 37개의 부티크 객실 내부는 세련미가 넘친다. 오디오 기기는 뱅앤올룹슨(b&o), 어메니티는 애슐리 앤 코(Ashley & Co.) 브랜드 제품이다.
WHAT YOU’LL DO 투명 유리로 만든 루프톱 인피니티 풀은 반드시 가봐야 한다. 그곳에서 도심을 내려다보며 칵테일 한잔을 즐겨볼 것. 셰프 윌린 로(Willin Low)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포(Po)는 어느 싱가포르 맛집 못지않은 맛과 호텔의 품격을 갖췄다. 싱가포르 전통 음식과 가정식을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의 음식을 낸다. 물론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다.
CONTACT thewarehousehotel.com











FRANCE LE ROYAL MONCEAU RAFFLES PARIS
WHY HERE 1928년에 설립한 호텔 르 루아얄 몽소 래플스 파리(Le Royal Monceau Raffles Paris)를 디자이너 필립 스탁이 개조해 다시 오픈했다. 특유의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모던한 터치를 가미해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특히 입구는 1900년대의 분위기 그대로다. 객실도 매력적이다. 오트 쿠튀르 디자이너의 옷을 입은 것처럼 기품이 넘친다. 5성급 호텔 중에서도 최고급 호텔에만 주어지는 팰리스(palace) 등급을 받았다.
WHAT YOU’LL DO 호텔 안에 아트 뮤지엄이 있다.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파리 8구에서도 샹젤리제 거리, 개선문 등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있다는 것이다.
CONTACT raffles.com/paris











UK NOBU SHOREDITCH, LONDON
WHY HERE 노부 브랜드의 오너이자 세계적 셰프 노부 마쓰히사(Nobu Matsuhisa)가 세운 유럽 최초의 노부 호텔이다. 세계적 디자이너 론 아라드(Ron Arad)가 건물 외형을 디자인했고, 내부 인테리어는 스튜디오 미카(Studio Mica)가 맡았다. 레스토랑 노부에서 선보이던 대로 서양과 동양의 미묘한 경계를 오가는 디자인은 여전하다. 콘크리트, 철재, 구리 등 차가운 소재로 마감한 이후 포인트로 목재로 만든 레이어링 벽을 두는 식이다.
WHAT YOU’LL DO 호텔 내 레스토랑은 반드시 가봐야 한다. 홋카이도에서 돌아온 세프 그레그 세레지(Greg Seregi)가 다이닝을 맡았다.
CONTACT nobuhotelshoreditch.com











USA ACE HOTEL NEW ORLEANS
WHY HERE 나라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힙스터의 아지트로 손꼽히는 에이스 호텔이 미국 뉴올리언스에도 오픈했다. 오래된 9층 빌딩을 개조한 이 호텔은 뉴올리언스의 묘한 풍경에 잘 녹아든다. 대담한 색조의 인테리어는 부두교의 주술만큼 깊은 인상을 주고, 스텀프타운 카페부터 루프톱 수영장, 칵테일 바, 라이브 클럽과 이벤트 홀까지 뉴올리언스의 성향을 따랐다. 내부는 1920~1930년대 빈티지 디자인의 모든 것으로 채웠다. 대리석 바닥을 깐 깔끔한 로비에는 여러 모양의 전구가 달려 있고, 객실은 프랑스 추상주의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패턴을 새긴 침구, 그레이 벽, 약간 바랜 듯한 가구 등이 미묘한 분위기를 낸다.
WHAT YOU’LL DO 셰프 조세핀 에스텔(Josephine Estelle)이 제안하는 음식을 먹어보자. 트리 키즈 클럽에서는 라이브 공연, DJ 공연, 영화 상영 등 수시로 이벤트가 열린다.
CONTACT acehotel.com/neworleans











UK THE NED, LONDON
WHY HERE 오픈 전부터 입소문이 자자했던 곳이다. 런던 베이스의 소호 하우스(Soho House)와 뉴욕 베이스의 시델 그룹(Sydell Group)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한 호텔이기 때문이다. 영국 건축가 에드윈 루티언스 경(Sir Edwin Lutyens)이 1924년에 지은 문화재급 건물을 디자이너 3명이 1920~1930년대의 시대 분위기를 한껏 살려 리모델링했다. 빈티지 가구, 샹들리에, 당시 유행한 패브릭으로 채운 객실은 정말 과거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회원제 클럽 네드도 운영한다. 회원이 되면 사우나, 풀, 바 등을 이용할 수 있다.
WHAT YOU’LL DO 호텔에는 무려 8개의 레스토랑이 있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입맛에 따라 고르면 된다. 이곳의 바는 꼭 가봐야 한다. 영국, 스코틀랜드에서만 취급하는 귀한 위스키를 맛볼 수 있다. 런던 호텔에는 남성을 위한 스파와 그루밍 시설이 흔하다. 이곳 또한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하는 바버숍을 갖추었다.
CONTACT thened.com

 

에디터 계안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