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MARCH. 2018 WATCH

몽블랑의 새로운 별

  • 2018-03-08

2018년 당신의 손목을 환하게 밝힐 몽블랑의 새 컬렉션, 스타 레거시(Star Legacy).

몽블랑 스타 레거시 서스펜디드 엑소투르비용 리미티드 에디션 58.

고품질의 크로노그래프로 명성을 얻은 미네르바 매뉴팩처(현 몽블랑 빌르레 매뉴팩처)의 유산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워치메이커로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몽블랑. 이들이 지난 1월 열린 국제 고급시계박람회(SIHH)에서 새로운 컬렉션, 스타 레거시를 공개했다. 이 컬렉션은 미네르바가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에 선보인 포켓 워치에서 영감을 받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조약돌같이 둥근 라운드 케이스, 더욱 슬림하게 디자인한아라비아숫자 인덱스, 풀잎을 닮은 리프 핸드, 양파 모양의 크라운, 선 대신 점으로 표시한 독특한 레일웨이 미니트 트랙 등을 공통적으로 적용했다. 몽블랑의 아이코닉한 스타 컬렉션을 재해석한 스타 레거시 컬렉션을 소개한다.

몽블랑 스타 레거시 서스펜디드 엑소투르비용 리미티드 에디션 58 이 시계의 가장 큰 특징은 몽블랑 빌르레 매뉴팩처에서 개발에만 3년을 투자한 서스펜디드 엑소투르비용 컴플리케이션을 탑재한 것. 투르비용 앞에 붙은 엑소(exo)는 ‘외부’를 뜻하는 그리스어 접두사로, 투르비용의 회전 케이지 밖에 장착한 대형 스크루 밸런스 휠은 디자인뿐 아니라 중력을 상대하는 성능까지 모두 잡은 부품이다. 이 시계는 몽블랑 빌르레 매뉴팩처를 설립한 1858년을 기념해 오직 58피스만 한정 제작했으며 다이얼의 4시 방향 엑소투르비용의 브리지 구조와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플레이트에 리미티드 에디션 넘버를 새겨 넣었다. 베젤에 총 2.35캐럿의 바게트 다이아몬드 54개를 세팅한 리미티드 에디션 28피스도 함께 선보인다.






1 몽블랑 스타 레거시 문페이즈.
2 몽블랑 스타 레거시 풀 캘린더.
3 몽블랑 스타 레거시 데이트 오토매틱.

몽블랑 스타 레거시 문페이즈 6시 방향의 문페이즈는 날짜 인디케이터와 축을 공유해 가독성이 뛰어나고 다이얼에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29일 12시간 44분 3초를 주기로 초승달, 보름달, 반달, 상현달, 하현달로 모습을 바꾸는 달의 모습을 보여주는 문페이즈는 지구에서 바라보는 달의 황홀한 아름다움에 대한 경외의 시선을 담았다. 오토매틱 무브먼트 칼리버 MB 29.14를 탑재했고, 가죽 스트랩 이외에 착용감을 극대화한 브레이슬릿 모델로도 선보인다.

몽블랑 스타 레거시 풀 캘린더 시, 분, 초를 가리키는 시곗바늘과 요일, 일, 월, 문페이즈를 조화롭게 결합한 미학적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드 컬러의 작은 초승달이 한 달에 한 번 회전하며 날짜를 가리키고, 다이얼의 12시 방향 인디케이터를 통해서는 요일과 월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이얼의 하단에선 시시각각 변하는 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지름 42mm의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버전으로 출시하며, 오토매틱 칼리버 MB 29.12가 동력을 전달한다.






4 몽블랑 스타 레거시 크로노그래프 오토매틱.
5 몽블랑 스타 레거시 니콜라스 뤼섹 크로노그래프.

몽블랑 스타 레거시 데이트 오토매틱 셀프와인딩 무브먼트 칼리버 MB 24.01로 구동되며 스타 레거시 컬렉션의 모든 디테일을 집약한 깔끔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름 39mm 또는 42mm의 케이스에 스테인리스스틸, 스틸과 골드 콤비 또는 레드 골드 케이스 버전으로 출시한다.

몽블랑 스타 레거시 크로노그래프 오토매틱 미네르바의 역사에 뿌리를 둔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한 블랙 컬러의 아라비아숫자 다이얼, 세련된 필레 소테(filet saute') 기요셰 패턴 등 스타 레거시 컬렉션의 공통된 요소를 담았다. 오토매틱 무브먼트 칼리버 MB 25.02를 장착했으며 시간 표시 기능 외에 크로노그래프와 날짜 창을 탑재했다.

몽블랑 스타 레거시 니콜라스 뤼섹 크로노그래프 뤼섹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의 크로노 회전 디스크와 독특한 오프센터 다이얼 구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더욱 세련되게 매만진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세컨드 타임 존은 스켈레톤 핸드로 확인이 가능하며 수평으로 위치한 2개의 회전하는 디스크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의 60초, 30분 카운터를 표시한다. 칼리버 MB R200으로 구동되는 이 시계는 세계 최초로 크로노그래프를 발명한 프랑스 출신 워치메이커 니콜라스 뤼섹에게 바치는 헌사의 의미로 다이얼 바깥쪽에 니콜라스 뤼섹의 이름을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한다. 문의 1670-4810, www.montblanc.com

 

에디터 정진원(jinwonjeong@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