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의 ‘레트로’ 오디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18-02-08

야마하의 ‘레트로’ 오디오

1% 부족한 느낌이 드는 공간을 채우는 법. 레트로 감성을 담은 디자인에 사운드까지 훌륭한 오디오 하나면 된다.

당신의 방이 1% 부족한 것 같다면 그건 오디오가 없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레트로 감성을 담은 디자인에 사운드까지 훌륭한 오디오 하나면 밋밋한 공간에 감성을 불어넣기에 충분하다.
야마하뮤직코리아의 올인원 블루투스 오디오 ‘TSX-B72’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여기에 다크 그린, 화이트, 다크 레드 색상을 입혀 어디에 놓아도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장치도 매력적이다. 전면부에는 오디오 소스, 볼륨, 프리셋을 다이얼 방식으로 채택했고 상단부에 위치한 USB 단자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 후면부에 있는 안테나를 사용하면 그때 그 시절처럼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야마하의 명성에 걸맞은 뛰어난 음향 기술도 돋보인다. 오디오 전면뿐 아니라 하단부에도 스피커를 탑재해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풍부하고 깊은 사운드를 출력해낸다. 하단 우퍼에는 공기의 진동을 저음으로 변환해 출력하는 야마하 고유의 ‘SR-Bass’ 기술을 탑재해 소형 스피커의 저음을 보강했다.
‘올인원’이라는 수식어답게 시계와 알람, FM 라디오, 블루투스 등 실용적인 기능도 갖췄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인텔리알람(IntelliAlarm)’. 갑자기 울리는 알람에 놀라 깨지 않도록 사전에 설정한 알람 시간 3분 전부터 서서히 볼륨을 높여 재생하는 기술로 야마하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기술도 탑재했다. 근거리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 기능을 지원해 주변의 스마트 기기(안드로이드 전용)와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하다. 야마하가 무료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DTA CONTROLLER’(iOS 및 안드로이드용)를 활용하면 전원 온ㆍ오프, 음량 조절, 알람ㆍ타이머 설정 등을 스마트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다.

 

에디터 김희성(alice@noblesse.com)  디자인 송진영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