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DECEMBER. 2017 FASHION

#Noblesse_SIHH2018미리보기2

  • 2017-12-21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18 SIHH(국제고급시계박람회). 직접 스위스에 갈 수 없는 시계 애호가들을 위해 준비했다. Pre SIHH 2018를 통해 만나보는 아름다운 시계들.

몽블랑의 타임머신
Montblanc




‘혁신’을 위해 워치메이커들은 항상 그들의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왔다. 몽블랑도 이번 SIHH2018를 위해 자사 빌르레 매뉴팩처의 전신인 미네르바의 문을 열었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제작한 미네르바의 포켓워치는 둥근 케이스와 클래식한 모양의 크라운이 특징. 포켓워치의 시그너처 디자인을 고스란히 살려 완성한 스타레거시 컬렉션은 조약돌 같은 둥근 라운드 케이스, 눈에 띄고 잡기 쉬운 크라운에 몽블랑 엠블럼을 장식했다.

아카이브에서 찾은 디자인 코드와 함께 다이얼은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해 가독성을 높이고 잎사귀 모양의 핸즈, 몽블랑 가죽 공방인 펠레테리아에서 스푸마토 기법을 적용한 악어 가죽 스트랩으로 마무리해 우아한 멋을 드러낸다. 두 가지 스타일 중 스타 레거시 뤼섹 크로노그래프는 크로노그래프의 창시자인 니콜리스 뤼섹을 기리기 위해 만든 것으로 72시간까지 파워 리저브가 가능하다. 스타 레거시 크로노그래프 오토매틱은 1930년대 전형적인 미네르바 타임피스를 재해석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더했다.

 

에디터 이아현(fcover@noblesse.com)    디자인 송진영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