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News

JUNE. 2017 FEATURE

Fondation Cartier Now

  • 2017-05-31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에 대한 소식과 이슈를 가장 발 빠르게 업데이트한다. 이 페이지를 정독한 당신의 손안에,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의 활약이 오롯이 담길 것이다.

장 누벨의 건축철학이 담긴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Photo by Luc Boegly

AUTOPHOTO
인류의 삶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온 발명품, 자동차. 자동차의 탄생은 지리적 경계를 확장하고, 사진가가 피사체에 접근하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쳤다. 사진작가 90여 명이 만들어낸 작품 500여 점을 통해 자동차와 사진의 관계를 탐구하는 전시에서 자동차 문화가 내포한 사회적·환경적·산업적·미적 면모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바로 지금, 9월 24일까지 파리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에서 열리는 이 전시를 주목하자.

NOBUYOSHI ARAKI, HI-NIKKI (NON-DIARY DIARY)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은 일본인 사진가 아라키 노부요시에게 한 프로젝트를 의뢰했다. 단, 몇 가지 조건이 붙었다. 매일 사진을 찍을 것. 그 사진을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웹사이트에 매주 게재할 것. 아라키 노부요시는 프로젝트를 충실히 이행했고, 그가 매일 촬영한 사진 1250여 점을 모아 책으로 펴냈다. 예술가의 도발적인 일상을 탐하고 싶다면? 지난해에 출간한 이 사진집을 펼쳐보자.

THE GREAT ANIMAL ORCHESTRA
미국의 뮤지션이자 생물음향학자인 버니 크라우스는 40년 동안 육지와 바다에서 동물의 소리를 수집했다.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전시는 지난해 7월 2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계속됐다. 버니 크라우스의 청각 자료를 유브이에이가 시각적으로 해석하고, 장 누벨의 건축을 동물 왕국이 연주하는 거대 오케스트라로 변주한 전시는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FONDATION.CARTIER.COM
아직도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에 대한 궁금증이 남았다면? 걱정은 접어두자.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 웹사이트에서 33년간 활동에 관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으니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글플러스, 데일리모션 등 다양한 채널과 소셜 네트워크도 잊지 말자. 이 중에서 당신이 가장 익숙한 소통 창구를 선택하면 된다. 클릭 한 번이면 작품과 뒷이야기, 독점 비디오 등을 만날 수 있다.
문의 까르띠에 1566-7277

 

에디터 백아영(xiaxia@noblesse.com)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