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폴로 셔츠!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4-02

사랑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폴로 셔츠!

올봄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폴로 셔츠’. 입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번 시즌 폴로 셔츠 스타일링을 연구해보자.


왼쪽 위부터 Loewe / Miu Miu / MSGM / Dries Van Noten

지난 가을부터 패션계를 강타한 '너드미(Nerd美)’ 트렌드. 스쿨 룩, 긱 시크 룩, 프레피 룩에 녹아 들어 점점 더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이 때문일까? 프레피 룩을 대표하는 아이템 '폴로 셔츠'가 올봄 잇 아이템 반열에 올랐다. 2024 S/S 컬렉션 런웨이 위에서도 그 흐름은 찾아볼 수 있었는데 로에베, 미우 미우, MSGM, 드리스 반 노튼 등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폴로 셔츠를 선보였다. 로에베는 클래식한 실루엣의 폴로 셔츠에 아방가르드한 팬츠를, 미우 미우와 MSGM은 각 잡힌 재킷과 함께 매치해 전형적인 폴로 셔츠에 포멀한 분위기를 더했다. 드리스 반 노튼는 드레스로도 착용 가능할 만큼 긴 기장의 빅 스트라이프 폴로 셔츠를 보여주었고, 여기에 시어한 소재의 아이템들을 매치해 페미닌한 무드를 발산했다.






왼쪽부터 Givenchy / Gucci

또한 이번 시즌에는 폴로 셔츠가 캐주얼 스타일에만 국한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지방시는 군더더기 없는 블랙 니트 폴로 셔츠에 미니멀한 블랙 롱스커트, 허리 라인을 가로지르는 세련된 벨트, 선글라스, 도트 백을 매치해 도회적인 룩을 완성했다. 구찌는 카라와 소매 끝에 아이코닉한 레드 & 그린 스트라이프 포인트를 넣어 브랜드가 가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폴로 셔츠를 상징하는 단추를 가슴까지 열어 관능적인 분위기를 주었는데, 이 또한 폴로 셔츠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이다.





@gigihadid
@carla_ginola
@nayoungkeem
@emilisindlev
@irisloveunicorns
@ireneisgood


트렌드 세터 지지 하디드도 발 빠르게 폴로 셔츠를 입었다. 그녀가 론칭한 캐시미어 브랜드 게스트 인 레지던스(Guest in Residence)의 제품으로, 편안하면서도 보디 실루엣을 드러내는 핏이 특징이다. 독보적인 스타일로 패션계의 마음을 사로잡은 모델 카를라 지놀라는 폴로 셔츠로도 화려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프린지 장식이 더해진 크롭 기장의 폴로 셔츠에 옅은 데님 팬츠와 나비 장식의 샌들 힐을 매치한 것. 또한 스타일리스트 에밀리 신레브는 비슷한 컬러의 셔츠를 레이어드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에디터 차은향(chaeunhyang@noblesse.com)
사진 ©LAUNCHMETRICS/SPOTLIGHT, 브랜드 제공 및 각 인스타그램 계정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