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Pieces on the Dial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BEAUTY
  • 2024-03-29

Art Pieces on the Dial

다이얼을 캔버스 삼아, 장인들이 정교한 공예 기법으 로 한 점 그림을 그려낸 하이엔드 메티에 다르 워치

BULGARI 로마에 깊이 뿌리내린 불가리의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디바스 드림 워치. 천연 공작새 깃털 상감세공 다이얼에 수작업 커팅으로 완성한 24개 인레이를 더해 당당한 매력을 발산한다.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를 세팅한 로즈 골드 케이스에 탑재한 디쉬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시와 분을 표시하는 라운드 다이아몬드와 페어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2개의 디스크가 각각 회전하는 탁월한 메커니즘을 자랑한다.





VAN CLEEF & ARPELS 메종 최초로 광물과 유기물 소재가 조화를 이룬 레이디 아펠 카디널 카민 워치. 선홍색 홍관조의 실제 깃털을 활용, 미니어처 기법으로 그 모습을 정교하게 구현했다. 이와 대비를 이루는 푸른 자연은 와이오밍 제이드, 제이다이트, 바리사이트, 블러드 재스퍼 등 원석을 이용해 마케트리 공예 기법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BREGUET 3개의 최상급 조개껍데기가 장인의 손길을 거쳐 해바라기를 형상화한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사용한 조개껍데기는 서로 다른 컬러의 거칠고 단단한 위층, 밝은 중간층, 어두운 아래층으로 구성되었다. 이는 배경과 문양의 색감 차이를 위한 것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핸드메이드 카메오 기법을 거쳐 완성했다. 스페셜 오더를 통해 원하는 문양으로 제작 가능해 소장 가치를 더하는 레인 드 네이플 카메오 워치.





CHAUMET 신비로운 밤하늘과 비둘기 모티브를 통해 사랑을 예찬하는 콜롬보 워치. 하늘은 기요셰 기법으로 완성한 바탕에 나이트 블루 그랑푀 에나멜로, 구름은 오팔 컬러 그랑푀 에나멜로 표현했다. 눈여겨볼 부분은 수작업으로 세팅한 비둘기. 시와 분을 나타내는 두 마리 비둘기가 물고 있는 링은 매시 정각에 서로 교차하며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인피니티 셰이프’를 이룬다.





HERMÈS WATCH 별과 별 사이로 경주하는 말, 미스터리한 행성과 별자리, 우주 궤도를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기수가 미래적 매력을 배가한다. 일러스트레이터 위고 비앙브뉘가 20세기 미국 코믹스의 슈퍼히어로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스페이스 더비 실크 스카프에 프린트한 우주 승마 팀 모티브를 차용했다. 숙련된 장인의 미니어처 페인팅 기법으로 생동감을 더한 아쏘 스페이스 더비 워치.





PIAGET 이브 피아제가 가장 사랑한 꽃, 만개한 장미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피아제 알티플라노 로즈 부케 다이아몬드 워치. 형형색색의 장미는 화이트 머더오브펄, 핑크 머더오브펄, 핑크 오팔, 하나의 레드 코럴, 9개의 그린 차보라이트로 구현했으며, 베젤과 케이스에 세팅한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를 만나 더욱 찬란한 빛을 발한다. 정교한 인그레이빙 기술을 통해 우아한 울트라-씬 워치의 매력을 더했다.

 

에디터 오경호(okh@noblesse.com)
사진 박재용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