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가 열렸다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4-03-06

새 시대가 열렸다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가 선보이는 뉴 맥퀸에 대하여.



Alexander McQueen Autumn Winter 2024 Collection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







비틀린 형태의 드레이프가 있는 블랙 라미네이트 저지 드레스.
애로우 핀 여밈과 T-바 체인 백 디테일이 있는 블랙 워싱 울 소재의 더블 브레스티드 테일러드 코트.
양면 모헤어 니트와 코르셋 바탕으로 이루어진 카멜 기모 모 헤어 소재의 탑, 래핑 디테일의 블루 스톤워시 데님 팬츠.
애시드 옐로 스틸 소재의 카 드레스.






Alexander McQueen Autumn Winter 2024 Collection에 참석한 스트레이 키즈의 아이엔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Seán McGirr)의 2024 가을 겨울 컬렉션이 베일을 벗었다. 션 맥기르가 전개한 이번 컬렉션의 키워드는 다섯 가지다. 다듬어지지 않은 풍요로움, 정체를 드러내는 내면의 동물, 압착되고 길어진 실루엣, 내재되고 내포된 대상, 니트로 짜인 조각상. 이토록 모호한 문장들은 이내 런웨이가 시작되고 동시에 힘을 갖기 시작했다. 오래된 공장에서 흩날리는 낙하산 천을 배경으로 처음 보인 모델의 실루엣은 비틀린 형태의 드레이프가 있는 블랙 라미네이트 저지 드레스를 입고 손을 몸 쪽으로 구겨 넣은 채 콘크리트 바닥을 박차고 나오고 있었던 것. 평범한 아일랜드 출신의 션 맥기르는 젊은 에너지로 단번에 우리가 알던 리 맥퀸을 다시 떠올리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T-바 체인 백 디테일의 테일러드 코트와 블랙 비스코스 팬츠, 4단 칼라가 있는 블랙 핸드니트 울 스웨터와 블랙 실크 나일론 타폴린 소재 스커트 등 도발적이면서도 웨어러블 한 룩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쇼에는 하우스의 아이콘인 데브라 쇼(Debra Shaw)도 올라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는 과거의 유산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순간으로 기록될 것이다. 한편, 국내에선 스트레이 키즈의 아이엔이 블랙 레더 소재의 레인 코트와 스트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데님 팬츠, 실버 메탈의 크로스바 디테일이 돋보이는 새로운 크로스 바 슬링 백을 매치하고 나타나 자리를 빛냈다.

 

에디터 박재만(pjm@noblesse.com)
사진 알렉산더 맥퀸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