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스포츠 워치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3-06-07

여성을 위한 스포츠 워치

‘아름다움’과 ‘기술적 탁월함’이라는 키워드가 공존하는 리차드 밀 최초의 여성용 스포츠 워치 RM 07-04를 만난다.

골프 선수 넬리 코다를 위한 크림 컬러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Richard Mille for Ladies
리차드 밀은 첫 여성 모델 RM007을 통해 자신이 지향하는 여성 시계의 모습을 정의했다. 탁월한 기계식 메커니즘을 갖춘 무브먼트에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겸비한 시계다. RM007을 출시한 2005년 당시만 해도 남성 시계가 주를 이뤘고, 여성 시계는 단순히 남성 시계의 크기를 줄이거나 주얼리 워치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여성도 기계적 아름다움을 누릴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 리차드 밀은 RM007 다이얼 장식이나 주얼리 세팅보다 메커니즘의 미학을 돋보이게 하는 데 주력했다. 또 주로 남성 시계에서 만날 수 있던 스켈레톤 디자인을 적용하며 시계 앞뒤 모두에서 무브먼트를 감상하도록 했다. 오로지 여성 시계를 위한 무브먼트로 처음부터 설계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2014년을 ‘여성의 해’로 선언하며 까다로운 여성의 요구를 반영한 RM07-01과 RM037을 잇따라 출시했다. 이 타임피스 역시 미적 기준뿐 아니라 고유의 기술적 특징과 섬세한 디테일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리차드 밀과 여성 스포츠 선수의 관계도 빼놓을 수 없다. 첫 여성 스포츠 파트너 다이아나 루나는 실제 골프 경기 중 리차드 밀 시계를 착용한다. 강한 충격이 전해지는 스포츠 활동에서는 기계식 시계를 착용할 수 없다는 통념을 깨뜨린 리차드 밀이 동일한 기술력을 여성 시계에도 적용한 것이다. 역동적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현대 여성을 위해 레이싱카, 우주·항공 분야에 사용되는 신소재를 도입하며 탁월한 기술력에 가벼움, 강렬함, 아름다움까지 갖춘 드라마틱한 여성 시계를 선보이고 있다.





육상 선수 나피 티암을 위한 그린 컬러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RM 07-04 with Sports Stars
리차드 밀이 브랜드 최초로 여성 스포츠 선수에게 헌정하는 여섯 가지 베리에이션의 RM 07-04 오토매틱 스포츠 모델을 선보인다. 리차드 밀만의 독보적 신소재 쿼츠 TPT® 혹은 카본 TPT®을 케이스에 적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가벼움은 물론, 매력적인 색감과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돋보인다. 특히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번 컬렉션을 리차드 밀 브랜드 파트너이자 여섯 명의 여성 스포츠 선수가 각각 착용해 시선을 끌었다. 모터스포츠의 아이콘 마고 라피트(Margot Laffite), 떠오르는 레이싱 샛별 오로라 스트라우스(Aurora Straus), 세계 1 위 골퍼 넬리 코다(Nelly Korda), 육상 스타 나피 티암(Nafi Thiam)과 율리야 레브첸코(Yuliya Levchenko), 그리고 동계 올림픽 트리플 금메달리스트 에스터 레데츠카(Ester Ledecka’)가 그 주인공이다.
리차드 밀은 한계에 도전하는 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타임피스 개발 과정부터 함께해왔다. 특히 이번 RM 07-04 컬렉션에는 레이싱·육상을 비롯한 동계 스포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여섯 명의 여성 스포츠 파트너가 참여했다. 리차드 밀은 여섯 명의 선수와 RM 07-04 모델의 특성, 기능, 디자인 등에 대해 끊임없이 대화하며 타임피스의 성능과 기술적 완성도를 발전시켰다.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에스터 레데츠키를 위한 블랙 컬러 RM 07-04 스포츠.

RM 07-04 Automatic Sports for Ladies
여성용 스포츠 워치의 기능적 요소를 뛰어넘어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RM 07-04는 연구 개발에만 무려 3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다. 타임피스를 제작할 때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리차드 밀의 워치메이커들은 RM 07-04를 위해 물리적으로 엄청난 시간을 투자했다. 독보적 워치메이킹 기술로 탄생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무브먼트는 인하우스 오토매틱 칼리버 CRMA8로, 콤팩트한 스켈레톤 구조가 돋보인다. 5000g까지 충격 저항을 견딜 수 있을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며, 이 무브먼트의 움직임을 시계 정면에서 직접 눈으로 감상할 수 있다.
리차드 밀 크리에이티브 & 개발 디렉터 세실 게나는 “단순히 미니멀리즘을 추구하기보다 정교하면서 공기처럼 가벼운 무브먼트를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스켈레톤 구조의 여성용 스포츠 워치 개발은 기존에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과감한 도전이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리차드 밀의 미학과 첨단 기술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혁신적 타임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육상 선수 율리야 레브첸코를 위한 퍼플 컬러 RM 07-04 스포츠.

RM 07-04는 시·분 표시 및 기능 셀렉터를 갖추었으며, 베이스 플레이트와 브리지를 5등급 티타늄 소재로 제작하고 블랙 PVD 처리했다. 폴리싱 및 밀링 기계 공정, 마이크로 블라스트 처리, 표면 새틴 마감 처리 등 다양한 피니싱 공정을 수작업으로 완성해 우아함과 정교함을 극대화했다. 특히 4시 방향의 푸시버튼은 기능 셀렉터로 자동차 변속기처럼 와인딩(W), 중립(N), 시간 설정(H)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기능 셀렉터 상태를 다이얼 위에서 보여주는 5시 방향의 바늘에서 미학적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RM 07-04 케이스는 크림·퍼플·새먼 핑크·그린·다크 블루 컬러의 쿼츠 TPT® 소재 5개 모델과 블랙 카본 TPT® 소재 한 개 모델로 선보이며, 모두 가공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독특한 물결무늬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특히 가벼운 무게가 특징으로 벨크로® 스트랩까지 포함해도 총중량이 36g밖에 되지 않아 착용감이 편안하다. 또 피부에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으며,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 스포츠 선수에게 최적화된 소재다.
다양한 재능과 능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의 스토리와 에너지가 담긴 RM 07-04 모델은 전 세계 여성에게 영감과 울림을 전하며 우아함과 섬세함, 최고 성능을 결합한 리차드 밀의 중요한 여성 컬렉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에디터 이서연(프리랜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