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 Through you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2-10-20

See Through you

이번 시즌, 당신도 도전해볼 법한 시스루 스타일링에 대한 고찰.

시퀸 장식 리넨 플로럴 레이스 드레스와 언더웨어 쇼츠, 월 이어링, 체인 네크리스, 메탈릭 그린 사이하이 부츠 모두 Bottega Veneta.
골드 시퀸 커프 디테일 엠브로이더리 레이스 소재 블랙 드레스와 드롭 이어링, 메탈 장식 체인벨트, 메리제인 슈즈 모두 Chanel.
엠브로이더리 스커트 Gucci.
크리스털 장식 이어 커프 Givenchy.
벨벳 샌들 Tom Ford.






블루 실크 드레스 Hermès, 후프 이어링 Louis Vuitton, 화이트 카날라초 부츠 Bottega Venetta.
티파니 1837 메이커스 워치 Tiffany & Co.
도브 그레이 나파 레더 참 Fendi.
시스루 톱과 환상적 조합을 이룰 시퀸 트위드 티 드레스 Louis Vuitton.
콰트로 클래식 후프 이어링 Boucheron.
체인 장식 부츠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ello.
미니 배니티 백 Moynat.


Time to Dress-up!
엔데믹 시대가 도래하며 화려함에 대한 갈망, 디너파티에 대한 목마름 등은 시스루와 시퀸 등 온갖 반짝이고 빛나는 소재의 향연으로 나타났다. 시퀸 장식을 수놓은 시스루 드레스의 찰랑거리는 소리와 눈부신 빛으로 채운 보테가 베네타와 엠브로이더리 시스루 드레스로 우아한 디너 룩을 선보인 샤넬까지. 분명한 건 시스루 소재가 침체된 일상에 활기와 에너지를 불어넣은 패션의 낙관적 역할을 자처했다는 것! 속이 훤히 비치는 시스루 소재가 부담스럽다면, 에르메스의 실크 드레스 스타일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대안이 된다.







보 디테일 오간자 톱과 네이비 캐시미어 스웨터, 그레이 플리츠 벨루어 스커트, 브라운 가죽 벨트, 크리스털 장식 메탈 이어링, 베이지 립 삭스, 새틴 발레리나 슈즈 모두 Miu Miu.
코튼 삭스 Celine.
체인 장식 블랙 벨트 백 Dior.
블루 스트랩 보이 프렌드 워치 Chanel Watches.
크루넥 니트 톱 Ami.
플리츠 패널 체크 울 벨트 킬트 Burberry.
클래식 가죽 로퍼 Polo Ralph Lauren.
체크 패턴 스크런치 Mulberry.


90’s Preppy
대학 시절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싶은 걸까? 애슬레틱 열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1990년대를 대표하는 Y2K 스타일과 조우한 프레피 룩이 이를 주도한다. 이 흐름에 시스루 룩이 포인트 소재로 활약하며 센슈얼한 분위기를 더한다. 미우미우는 보타이 장식 시스루 톱에 스웨터와 플리츠스커트 등 아이비리그의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프레피 룩으로 사랑스러움과 성숙미가 동시에 느껴진다.







무통 재킷과 립 니트 저지 탱크톱, 핑크 메시 미디 스커트, 브러시드 가죽 블랙 펌프스 모두 Prada, 실버 이어링 Hermès.
블라섬 퍼즐 호보 백 Loewe.
시어링 재킷 Acne Studios.
쏘 비비에 메탈 버클 앵클 부츠 Roger Vivier.






블랙 엠브로이더리 드레스와 실버 이어링, 이너웨어 톱 모두 Dior, 락스터드 장식 가죽 장갑 Dolce&Gabbana, 스터드 장식 가죽 벨트 Gucci, 벨티드 버클 빈티지 부츠 Miu Miu.
다이아몬드 장식 저스트 앵 끌루 브레이슬릿 Cartier.
블랙 로만 스터드 숄더백 Valentino Garavani.
펑크 버클 부츠 Alexander McQueen.


Add Something Wild
프라다 쇼에서 키 아이템으로 등장한 반짝이는 시스루 스커트는 이번 시즌, 거침없는 반전 매력을 위해 보머 재킷과의 페어링을 택했다. 하늘하늘한 시스루 스타일링에 스타일리시함을 가미하고 싶다면 스터드, 라이더 재킷 등 터프한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보자. 페미닌에 대한 정의는 주관적이지만, 지극히 여성스럽다고 여겨지는 시스루 소재에 쿨한 무드를 더해 ‘색’ 다르게 즐겨볼 것.

 

에디터 이주이(jylee@noblesse.com)
사진 오태일(인물), 김사윤(제품)
모델 휘연
헤어 이슬아
메이크업 박차경
어시스턴트 박연제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